가야금 공방에서 일을 해 보았다. feat. 4월 사진 콘테스트 탈락

in #kr6 years ago (edited)

DSC_0306 1.JPG

DSC_0307 1.JPG

DSC_0302 1.JPG

DSC_0308 1.JPG

지역내 국악기를 만드는 공방이 있습니다. 가야금뿐 아니라 장구, 해금, 난타북 등 모든 국악기의 멀티공장이었습니다. 직원분 말로는 가야금에서 이것도 만들고 저것도 만들고 하다보니 그렇게 되었다네요.

오동나무를 오래 삭혀(?)서 잘 깍아낸 본판에 실크라고도 불리는 명주실을 팽팽히 당기고, 벚나무로 만들어진 안족으로 잘 배분하면 좋은 울림을 낼 가야금 완성입니다. 과장님 말로는 10년정도 하면 완전히 하나의 가야금을 만들 수 있다고 하더군요. 사실상 손수 국악기를 만들 수 있는 막차 타이밍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Sort:  

와우 가야금 공방이라니! 10년 배워야 만들 수 있다니.. 멋지네요.

수십년 일한 장인들이 많이 일하고 계셨습니다 ㅎㅎ

이야 손이 많이 가는군요...... 10년 이상 일해야 되긴 할듯 합니다

내손으로 만든 악기... 생각만해도 기분이 좋네요

당연히 누군가는 만들거라 생각했지만 또 이야기를 들어보니 흥미롭네요ㅎㅎ

네, 여러 분야의 장인들이 실력을 뽐내고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