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만의 포스팅인지.

in #kr6 years ago

DQmTB11kjf9gou53kezHTHsWiK7ate61LRe7L4KDSzRd9c6.jpg

안녕하셨어요!

이게 얼마만의 포스팅인지이이이!!
지난 크리스마스에 마지막으로 포스팅하고
올해 첫 포스팅을 3월의 반이 훌쩍 지나서야 하네요
왜인지 그래도 팔로워는 조금 늘어나있구..?
감사합니당..ㅎㅎ

그동안 아예 들어오지 않은건 아닌데
무언가 포스팅을 할까 하다가도 막상 글쓰기 창을 보면
아무말도 떠오르지 않더군요...ㅎㅎㅎ...
그래도 오늘은 뭔가 주절주절 하고픈 마음에
글을 써봅니다.


그간 어떻게 지냈냐면,
꽤 힘들고 지치고
또 힘내면 또 힘들고 지치고 아프고
그런 나날들이었어요.

그래도 약간의 소식이라면

KakaoTalk_20180320_002704359.jpg

작년부터 준비하던 학습만화가
책으로 나왔습니다.

아직 시중에서는 구할 수 없지만
아마도 4월달부터는 시중에서도 판매하는 걸로
알고있답니다.

졸업작품으로 작은 흑백만화를 책으로 만들어 본 적은 있지만
이렇게 제대로 책 원고 작업을 해본 것은 처음이라
많이 미숙하고 부끄럽네요.
또 작업하면서 몸도 많이 아팠고
스스로 원하는 퀄리티를 내지 못했다는 것 때문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었어요.
거의 매일 술마시며 버텼....

지금은 또 힘을 내어 2권 작업을 준비중입니다.
1권의 뼈아픈 실수를 바탕으로
좀 더 나은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지요.

KakaoTalk_20180320_002120632.jpg

KakaoTalk_20180320_002121325.jpg

이렇게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답니닷,
작업한다고 또 한동안 안올지도..ㅋㅋㅋㅋ

1권 작업이 끝나고는 BUSY팀과 작은 작업을 했는데요.
이건 제가 공개하기 보다는 나중에 BUSY에서 보시면...!!


2권 준비를 들어가기 전에는
잘해야한다는 심적인 부담감이 너무 컸는지
슬럼프가 엄청 심각하게 왔었답니다.

그림을 그려야하는데 아무것도 떠오르지 않고
손도 전혀 움직이질 않았어요.
학생때 이후로 슬럼프가 처음이라서
참 당황스럽고 답답하고
뭘 어떻게해야 하는지도 모르겠더라구요.

마음을 비우고 낙서라도 하자.
하고 오랜만에 연필과 연습장을 들고 나가서도
아무것도 그리지 못하도 집에 돌아오기를 며칠 반복하다가
안되겠다 싶어서 짧게나마 여행을 다녀오기로 하고
당장 3일 후에 떠나는 비행기표를 사고 숙소도 예약했는데

여행 바로 전날
또 한번의 장염...ㅠㅠ....

KakaoTalk_20180320_002121918.jpg

올해만 수액 두번 맞은거
실화냐거...흑흑...

저는 평생 장염에 걸려본 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몸살처럼 열이 엄청나게 오르더군요...
새해 첫날 아팠던 것보다 훨씬 더 열이 높아서
결국 수수료물고 비행기랑 숙소를 취소했습니다...
그게 불과 지난 주 이야기...ㅠ...

사실 올해에는 좋은 일이 정말
단 한번도 없었네요.

이렇게 안좋기도 힘든거 같은데 저로써는 조금 어이가 없고...??
네 진짜 이제는 좀 어이가 없을 지경ㅋㅋㅋㅋ

여기에 말하기는 좀 그런 개인적인 일들도
안좋은 일만 가득입니다 에효-
올해 액땜을 연초에 몰아서 하려는가봅니다.

그래도 잘 버텨야지요오오-
잘 버티고..
다음에는 기운차게 포스팅하러 오고싶네요..ㅠㅠ...

화이팅입니당...
(위무룩)

rmsid.gif

Sort:  

가즈앗!!!! ㅋ

컨디션 떡상 가즈아!!!

환영과 위로의 풀봇을!

따흑 감사합니다 8ㅅ8

장염 저도 한번 걸려봤는데 죽는줄 알았습니다.ㅜㅜ 밥 안먹고 푹 쉬는 방법밖에는 없는 것 같아요. 그나저나 busy팀과 작업이라니 기대 만빵입니다.

여행을 못가서 너무 아쉽습니다 하필 아파도 딱 그때..ㅠㅠ... 일주일 내내 아무것도 안하고 침대에 누워만 있었답니다..ㅎㅎㅎ busy작업은 큰 것은 아니고 미미합니다 ㅎㅎ

책 지금도 퀄리티 있어보입니다.

울컼... 왈캌.... 어흑... 전 아직도... 제대로 살필 용기가 안납니다..ㅠㅠㅠ

잘 아시겠지만 원래 자기 거는 그리고나면 못그려보입니다.
평생 그러니까 이제 놓아주세요.

와 정말 오랜만이세요! 출판 축하드립니다. :D
장염이라니, 엄청 고통스러운 날들을 보내셨군요;;;;
말씀대로 크게 액땜하셨으니, 남은 2018년에는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래요 :0

말띠가 올해 삼재래요 흑흑.. 남은 2018년.. 좀 무사햇으면...!

왓! 저도 올해 어제 처음으로 글썼어요... 반갑습니다 :)
장염... 완쾌되신건가요?

음... 아직 완쾌는 아니지만 지난주 내내 침대에만 누워있었더니 많이 나아졌답니다 ㅎㅎ

흐으 다행이네요. 쾌유를 기원합니다!

건강이 젤 중요한 것 같아요. 포스팅 글을 처음 본 것 같지만 아이디는 다른 분의 포스팅 글에서 많이 본 것 같습니다. 그림을 그려주셨나 그래서 감사합니다로 시작했던 것 같아요 ㅎㅎ 자주 포스팅 글 보러 오겠습니다. 보팅 및 팔로우 할게요^^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오랜만에 들어와보니 대문드렸던 분들이 언급 많이 해주셨더라구요 ㅋㅋㅋ

안녕하세요. 출판축하드려요 :) 장염이라뇨ㅠㅠ아고ㅠㅠ다음번에는 기운넘치는 포스팅 기다릴게요 ㅎㅎ

넵..! 꼭 기운넘치게 오도록 하겟...숩니다..!

"잉글리시 블레이드" 가 마법천자문과 그리스 로마신화를 무찌르러 가즈앗 !!

가즈아아아아....(자신없음)(소심)

저도 간만에 접속하고 뻘글 포스팅하고 밀린 피드 읽는 중에 뜨끔하고 갑니다. 연초 컨디션 저점 찍으셨으니 쭉 우상향 하시길!!^^

감사합니다. 컨디션 올라라올라라.. 그래도 이제 그림 그릴 수 있어요..! 조금은 올라온 것 같아요..!!

홧팅 하시고요. 힘내세요.

홧팅하겟습니다! 나 홧팅..!

고생 많이 하셨네요. 그래도 결실을 맺게 되셔서 다행입니다.
저는 벌려 놓고 못한 게 많아서 부럽습니다. 2권 준비도 잘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구요.

감사합니다. 저도 뭐.. 1권 마감 허덕이고 마감날짜미루고 울면서 그리고 겨우겨우 끝냈는걸요 ㅋㅋㅋ 2권은 더 잘해야지요!

오~~~~~위님 정말 오랜만이네요. 넘 방갑습니다~ㅋㅋㅋㅋ

네네 오랜만입니다...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_+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다른 분의 리스팀을 보고 들어왔습니다.
글을 올리지 않으셨던 기간에 가입한 사람이네요 ㅎㅎ
그림이 너무 예뻐서 꾹 팔로우도 눌러 봤습니다.
가끔 들려보겠습니다.
건강은 늘 챙기시구요... 수액은 가끔 맞으면 몸에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헤헤 수액은.. 사실 맞을 일 잘 없엇는데 너무 아프니까 맞아야겟더라고여..ㅋㅋㅋ 어릴땐 건강햇는데 이제 비틀비틀하네요..ㅋㅋㅋㅋㅌ

출판 축하드립니다. 몸이 자꾸 아프다고 하시니 걱정되네요.
그림과 글 잘 봤습니다.

그리고 저에게도 관심 좀 보여주세요.
'터보힘준' 유머(인'터'넷에서 찾아'보'기 '힘'든 수'준'있는 유머)와
재'밐'는 얘깃거리 공개합니다.
인터넷3대 구경거리는 미인, 동물, 유머라고 합니다.
저의 창작 품위유머구경 오세요 https://steemit.com/@isson99

으...;

제 댓글이 불편하셨다면 너그럽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위자까님!

이제는 좋은 일만 있으실 거에요 :)

감사해유~ 화이팅~

멋진 일을 하시느 라뜸하셨군요 작가님 ~~~ ^^ 귀여워요 케릭터. 가끔씩 포스팅해주세요 ~~~

네에! 너무 뜸하지는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위작가님! 많은 일이 있으셨군요 ㅠㅠ
만화는 진리! 만화가는 사랑! 앞으로 자주 봬요 ^^ 풀봇&팔로 하고 갑니다!

자주자주 뵈어요오오오!!!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