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There are 2 pages
Pages

맥거핀 효과라 ^^ 처음으로 알게됐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

건전한 운동으로 화를 풀다니 근성있는 친구들이로군요.

건정한 운동으로 갈등을 해결하니 :D 된 친구들입니다! 센스있는 댓글 감사드려요! :)

다양하게 응용가능 하겠네요! 근데 낚시라고 반발도 있을듯! ㅎㅎ

정확합니다! 인터넷 기사 제목들도 이런 효과를 이용한다고 하네요 :)

재밌네요 ㅎㅎㅎ 많이 알고 갑니다 :)

저도 몇 번 당해봐서 :D 인상이 깊네요. 드라마나 영화를 볼 때도!

내 물음표가 왜 저기에 있나 했네요! 깨알같은 카페베네까지.
믿고보는 지식스팀!
궁금한게 있는데 공포감을 자아낸 사례도 있나요? 공포영화에서 의미없이 사물이 떨어지거나 이런것도 맥거핀 효과에 들어가는건가요?

어... 흥행하면서 기억에 남는게, 곡성에서 몇 개의 맥거핀이 있던 것 같아요! :D 또 그 사물이 복선인줄 알았지만 그냥 지나가면 단순히 맥거핀으로 볼 수도 있어요! :) 항상 감사합니다.

중요한 것 같지만 아무 것도 아닌게 핵심입니다. 히치콕의 싸이코에서 나온 돈가방처럼요. 작품의 도입부에서는 그 돈가방이 굉장히 중요한 듯 묘사되고 분위기도 그에 맞추어 전개됩니다. 공포감을 자아냈지만 아무 의미도 없었던 예시로는 가장 좋으니 한번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역시 kmlee님! :D 스팀잇의 지성! 리스펙트 :)

우와! 다들 감사합니다.
무서운 걸 못봐서 인터넷에서 찾아보기만 했는데 싸이코에 엄청 많이 들어본 음악이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시간폭탄도 그렇고 돈가방도 그렇고 중요해보이지만 정말 아무 것도 아니더군요. 곡성은 맥거핀이 정말 많았구요.
댓글 감사합니다. 덕분에 궁금한 것이 풀렸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썸네일부터 웃었습니다

썸네일부터 낚시는 계획되었습니다! :D 알아채시다니 :P

다른생각을 했어요
결말이 좋아서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맥거핀 효과를 체험하셨습니다 :D 저는 성공한 것인가요? :)

아 이런 의미가 있었군요... 무슨 연관관계가 있을법 하게 두고 실제로는 아무것도ㅜ아니었다는 하나 배우고 가는군요 ^^

저의 맥거핀 장치가 성공했나요?! :D 제가 오히려 감사드립니다.

ㅋㅋㅋ
ㅎㅎㅎ
뭐래용? ㅎㅎBandPhoto_2017_12_18_22_10_59.gif

:D 이번 편은 낚시를 위해서 혼란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어떠셨습니까, 조금은 당황하셨나요 :)

사진이 왜 안나오지 했네 -0- 이런 거였군요 ㅎㅎ

일부러 하얀 색 화면을 넣었습니다 :D 이번 편에 많이들 당황하시네요 :) 맥거핀이라는 정보를 잘 전달했을까요? :)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화쪽에서 자주 나오는 용어인것같았는데 히치콕영화에서 먼저 사용되었군요ㅎㅎㅎ 맥거핀하면 낚시의 제왕 쌍제이감독이 먼저 생각나요 ㅎㅎㅎ

심지어 검색해보면 막 낚시도 뜨죠 :D 항상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어리둥절 꿀잼
떡볶이 맛있겠네용

낚시가 조금은 성공했나요?! :D 더 노력해서 다음 편에 더 재밌는 주제로 오겠습니다!

이런걸 맥거핀 효과라고 하는군요. 오늘 또 하나 배웠습니다^^

저도 공부하면서 제가 당했던 효과의 이름을 알았습니다. :D 항상 감사드려요!

맥거핀 효과! 저도 보면서 계속 ???를 떠올렸습니다 ㅋㅋㅋ
다음 글자는 어딨는지 찾고 막 드래그 해봤어요.
근데 씨름사진 보고나서
어제 아는형님의 씨름도 잘해서 날고 방송도 잘해서 나는 강호동 드립이 떠오르네요 ㅋㅋㅋㅋ

여러 가지 낚시 효과가 성공했나요 :D 맥거핀 효과를 기억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와 당햇다 ㅋㅋㅋㅋ 오늘도 머리에 쏙쏙! 한 수 배워갑니다 ^^

당하셨다니 기분이 좋습니다? 응?! ㅋㅋㅋㅋㅋ :D 맥거핀 효과 기억해주세요! 항상 감사드려요.

크 ㅋㅋㅋㅋㅋ 이런거 좋아합니다 ㅋㅋㅋ 극반전ㅋㅋㅋㅋㅋ

수능특강인가에서 나왔던 지문이 기억나네요!
그때도 맥거핀기법이 나왔는데
이거보니 기억이 되살아나네요ㅋㅋ

오, 기억력 좋으시네요 :D 이런 관련한 내용들이 EBS에 나오는군요!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뵈어요 :)

ㅋㅋㅋㅋㅋㅋㅋ아....저도 속은 1인이네요ㅋㅋㅋㅋㅋ저는 계속 보고있다니 심장이 쫄깃해서 다음엔 예상하는 대로 끔찍한 이야기가 나오겠지...했는데 갑자기 물음표가 나오길래 놀랬어요ㅋㅋㅋㅋㅋ정말 효과만점입니다~~

예상대로의 틀을 이용한 일종의 낚시?! :) 항상 감사드려요.

넘나 잼난것!막 웃었습니다!즐거운 주말 마무리를 하게해줘서 감사해요~♡

제가 오히려 감사드립니다! :) 다소 부족한 콘텐츠이지만 더 발전하겠습니다. 자주 뵈어요!

.... 응...?!
조금 당황했었네요....ㅎㅎ
맥거핀 효과 바로 뇌리에 꽂히네요ㅎㅎ

저의 작전이 성공했습니까?! :D 힘받아서 더 열심히 만들겠습니다. 감사해요 :)

댓글을 보니 저만 당황한 건 아닌가봐요 ㅋㅋㅋㅋ

그렇다면 제 의도에 스스로 작은 박수를 :D 항상 감사드려요!

영화 관련 교양시간에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

일종의 낚시라고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장치죠 :D

잉? 다행히 저만 당황한게 아니네요 ㅎㅎ 2번 읽었어요8ㅅ8 필로우 하고가요 ㅎㅎ

반갑습니다! :D 당황하셨다니 이상하게 기분이 좋은걸요! :P 자주 뵈어요, 흥미로운 주제가 많이 있답니다!

사이코는 전반부 전체가 하나의 맥거핀이었죠ㅎㅎ 아이디어를 포스팅에 잘 녹아내셨네요~ 재미나게 보고 갑니다. ^^

역시 지식인! 정확하셔요 :D 항상 감사드려요.

와..오늘 처음왔는데 읽어보니 소름이 돋네요...
맥거핀 효과라니 신기합니다!!ㅎㅎ
이런 지식을 공부할 수 있다니 너무 좋은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자주 뵈어요 :D

잘 봤습니다. 이 단어 처음 배웠을 때 뭔가 싸-한 느낌이 있었어요. 한동안 잊고 지냈는데 덕분에 또 기억났네요. :)

저도 흠칫 놀랍니다 :) 역시 다 아시고 계셨군요! 항상 감사드려요.

처음 알았네요~ㅎ
인터넷에서 자주 보는 자극적인 제목들도 이 효과로 설명이 되는 건가요?

맞습니다! :D 자극적인 기사 제목이나 블로그 제목들도 맥거핀을 이용한 것입니다. 문제점으로 지적 받기도 합니다.

앗 왠지 낚시당한 기분인데요 ㅎㅎ 설마 나쁜일은 일어나지 않았겠지 했는데 건전하게 끝나서 다행이네요:) ㅎㅎㅎ

조마조마하는 사람의 심리를 이용합니다 :) 재미와 긴장을 유발하지만 또 악용되면 심각하죠! 항상 감사드려요 :D

맥거핀 효과
이런거였군요...!! ㅋㅋㅋ 월가에서 잘 쓰는 것들

맞아요:) 여러 곳에서 낚시와 분위기 조성을 위해 쓰여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어린이와 노약자는 구독을 하란 뜻이였어요ㅋㅋㅋ
속았어!ㅋ

속으셨다니 기분이 좋습니다 :D 응?! 항상 감사드립니다.

항상 지식이 늘어나는 것만 같은 기분.ㅎ
잘보고 갑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쁩니다! :D

"지식스팀님.. 오늘 사진 순서 틀리게 포스팅하셨나..." 했어요~~ㅋ

:D 나름의 성공이였을까요? 항상 감사드려요, 더 발전하겠습니다!

다..당했다..(풀썩)

성공이라고 봐도 됩니까 :) 저도 가끔 인터넷에서 당합니다 :D

제가 소설에 (너무) 자주 써 먹는 거군요. ㅎㅎ
좋게 말해 맥거핀
정제된 표현으로는 용두사미 독자들은 이거뭥미

이거뭥미ㅋㅋㅋㅋ어리둥절 :D 하지만 몰입도 높은 작가님의 글은 언제나 매력넘치죠 :)

맥거핀효과를 알고 있었는데도 깜빡 속았네요! 치열한 씨름경기와 떡볶이가 나올 줄은 ㅋㅋㅋ 거기에 카페베네 로고 ㅋㅋㅋ

카페베네로 마무리 효과를 주는 것이 역시 정석이죠 :) 항상 감사드려요!

아....뭐지 하고 다시읽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어린이와 노약자는 구독을 보고..그 밑에 드래그도 해봤습니다...뭐가 숨어있나? 짤렸나?......ㅎㅎㅎ

좋은거 배우고 갑니다!!ㅎㅎ

그렇다면 나름의 성공이네요 :D 속였는데 왜 기분이 좋죠?! 언제나 감사드려요!

ㅋㅋㅋㅋㅋㅋㅋ
맥거핀효과 아주 정확하게 이해가 되었습니다. !!!

앗! 감사합니다 :D 그렇다면 성공적이군요. 앞으로도 재미있고 다양하게 구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니 씨름이라니 이 어린것들이!!ㅋㅋㅋㅋㅋㅋ

:D 씨름과 떡볶이로 훈훈한 결론이!! 항상 감사드립니다. 더 발전하는 지식스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한수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D 항상 화이팅입니다.

휴 공포와 의문감이 넘치는 글이었어여... 맥거핀 외워볼게요! (내일 까먹음^^) 칼과 송곳이 복선인 줄 알았는데 씨름으로 갔네요. 얼마나 훈훈한 이야기인지 청소년 드라마의 한 에피소드인줄 알았어요ㅋㅋㅋㅋ 어린이와 노약자는 지식스팀을 구독합시다!!

어린이와 노약자는 구독을 추천드립니다 :D 항상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드려요!

앜 무섭거나 끔찍한 얘기 나올까봐 조마조마 긴장하며 내렸어요 ㅋㅋㅋㅋ 맥거핀 효과를 정말 잘 살려서 만드셨네요!ㅋㅋㅋ

일종의 낚시를 준비했습니다. 이상하게 기분이 좋네요?! 응?! :D 항상 감사드립니다.

극적긴장감을 유지하기 위한 요소들이죠^^ 용어는 오늘 다시 지식스팀님 덕에 떠올랐지만 웹툰에서 자주 제가 써먹는 수법입니다 ㅋ

역시 시나리오를 구상하시는 분이시라 알고 계셨군요 :D 웹툰에서는 사람들이 회수하지 않는 떡밥이라고도 하더라구요 :) 항상 감사드려요!

소설이나 영화에서 많이 쓰이는 트릭이죠 :)

두 남자가 스코틀랜드로 기차를 타고 가는데 한 사람이 “선반 위에 있는 저 꾸러미는 뭡니까?”라고 물었다. 다른 한 사람이 “아 저거요. 맥거핀입니다”라고 대답했다. “맥거핀이라뇨?”라고 의아하게 묻는 사내에게 다른 사내는 “그건 스코틀랜드 고지대에서 사자를 잡는 장치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상대편 남자는 “이상한 일이군요. 스코틀랜드 고지대에는 사자가 없는데요?”라고 대꾸했다. “아, 그래요. 그럼 맥거핀은 결국 아무것도 아니군요.”

그렇죠ㅎㅎ 맥거핀은 결국 아무것도 아닙니다 :)

하지만 독자나 시청자는 항시 무언가에 의미부여를 하면서 스토리를 상상하는 것을 좋아하기에 맥거핀은 언제나 좋은 함정이 되죠

오 완전 정확하게 알고 계셨군요! :D 역시 스팀잇의 지식인! 항상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지식스팀님 덕분에 새롭게 알고가네요
맥거핀 효과 잘 알고가용
ㅎㅎㅎ

감사합니다! :D 맥거핀 효과라는 것을 저도 공부하면서 당했다고 느꼈습니다 :)

나만 놀란것이 아니었어요. ^^ @wherever님 이렇게 쏙 들어오게 표현해 주시고 멋지십니다!

그렇다면 성공인가요?! :D 왜 기분이 좋죠? 응? 항상 방문해주셔서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더 부지런히 노력하겠습니다!

괜히 보면서 가슴이 두근두근하게 되네요 ^^

딱히 칼과 송곳으로 무엇을 하는 내용은 없지만 그 존재로도 심리적 효과를 줄 수 있다는게 저 역시 신기합니다 :D 항상 감사드려요!

재미있어요.ㅎㅎ 어린이와 노약자는 구독을 필히 하라는 내용이었던 거죠?ㅎㅎ

어린이와 노약자는 지식스팀 구독을 권합니다 :D 항상 감사드려요!

헉ㅋㅋㅋ 순간 로딩이 아직 덜된건가 하고 리로딩 했습니다ㅋㅋㅋㅋ당황 ㅋㅋㅋㅋㅋ

일부러 흰색도 배치했는데, 그렇다면 성공인가요?! :D 항상 감사드려요!

네네!! 완벽한 성공이세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핫 당했당 ㅋㅋㅋㅋㅋㅋㅋㅋ 기분좋게 당하고 배워갑니당! ^^

당하셨다니까 기분이 좋은데요?! :D 응?! 제작의 기쁨을 느끼게 해주셔서 감사드려요 :)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