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캬... 오늘도 당해버렸다.... 오늘도 한 수 배워갑니다 ㅋㅋㅋㅋㅋ

연속으로 성공했나요 :D 저는 맨 처음 스푸너리즘 보고 너무 재미있어서, 계속 봤어요. 특히 멸린말치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예시가 너무 재밌어요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정말 두음전환이 되어서 "말린 멸치 좀 씹으셨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빨간 펜 보고 눈치 챘다는..ㅋㅋㅋㅋ신기방기 ㅋㅋㅋㅋㅋ 너무 대밌게 봤어요!!

ㅋㅋㅋㅋㅋ 저도 이거 맨 처음 보고 이거 뭐지?! :D 했어요. 재밌게 보셨다니 감사합니다!

ㅎㅎ 요건 저두 알던거네요...
근데 알고 봐도 그냥 읽히는게 참 웃겨요.

잘못된 것을 알면서 인지를 하고서도 머리에는 잘 떠올리는게 신기해요 :D 감사드려요!

노인코래방에 가고 싶은 날이군요.

:D 노인코래방에서 멸린말치를 먹어봅시다 :D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옹 이해가 팍팍!! 되는데요?ㅋㅋㅋ 재밌어요!

감사합니다 :D 예시들을 읽는 것 자체가 재미있는 주제라 저도 만들면서 재미있었어요 :)

바람직하지 않으나 허용되는 닉네임들에서 많이 봤었던 건데 이렇게 명칭을 알아가네요!
배움의 장 지스식팀 가즈아!

가즈아ㅏㅏ! :D 요즘 조금 바빠서 활동이 뜸합니다. 부지런히 배움의 장을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 감사해요!

ㅋㅋㅋㅋㅋㅋㅋ아 오늘은 웃음빵빵 지식스팀이군요! ㅎㅎ웨어님 화이링~

요즘 재미있는 주제로 몇 개 선정해봤습니다 :D 이러다가 언제 또 이상한 주제로 바뀔 지 몰라요 :) 항상 감사드려요!

노인코래방ㅋㅋ 다 알겠고 읽히고요.. 몽실몽실 구름이라고 지식스팀님 댓글에 대댓글 달고 왔더니 여기 몽실몽실한 어그 부츠 신은 분이 욕하구 계시구여ㅋㅋ 새개끼 신박하네요

맞아요! 그 구름에 대해서 :) 이런 우연이?! 새개끼 얼핏보면 욕인데 욕은 아니고 :P

정말 예측할 수 가 없군요!!
잘 읽고 갑니다.ㅎㅎ

아직 많은 주제가 남았습니다! :D 기대해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

아 개그가 점점 느시는데요? ㅎㅎ
이런 걸 내공이 쌓인다라고 하나요.... 글에서 여유도 느껴지고 넘 좋아요~~ ^^
오늘도 하나 배워갑니다~~ wherever님~~
스푸너리즘으로 한문장 달고 싶은데 생각이 안난다능..ㅋㅋ

포스팅을 올림에도 점점 여유가 생기네요 :D 저도 답글을 스푸너리즘으로 달고 싶은데 막상 또 제가 만들려니까 어려운데 티비에 쯔와이스 트위가 나오네요 :P

혼자 읽어보면서 킥킥 거렸네요^^
재밌게 웃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 아직 재미난 주제가 많아요 :) 앞으로 더 자주 뵈어요.

억 저 맨 처음 글 전혀 아무런 위화감을 못느끼며 읽었는데 ㅋㅋㅋ
사실 이렇게 단어 스펠링을조금 바꿔써도 읽는 사람은 자동으로 뜻을 이해해서 그 단어의 오류를 발견못한다고 하는 그런 현상을 가르키는 말도 있던데 그게 스푸너리즘인가 싶네요^^

영어에서 오다보니까 스푸너리즘있고 이거에서 파생되어서 나이퍼리즘 포커리즘도 있다고 들었어요! :D 참 인간의 언어 인식은 항상 신기해요. 항상 감사드려요!

하하 난 절대 속지않아 5개나 찾았지롱 하는 순간
답지를 보고 '번둥천개'와 '스임팃'을 봤습니다. 결국 전 어리석은 중생이었어요. 날카로운 웨어에버 님에겐 안되나봅니다 흑흑

번둥천개랑 메장외모리가 저는 제일 헷갈려요! :D 스임팃은 한번 만들어 봤는데 괜찮은가요 :) 항상 감사드려요!

ㅋㅋㅋ요 뇌의 기능덕분에 글 읽기가 수월할 떄가 있죸ㅋㅋ

맞아요! :) 뇌의 언어인식은 알수록 신기해요, 어순이 바뀌어도 또 잘못된 어휘를 선택해도 잘 이해할 때가 있죠!

아무런 의심없이 첫번째 올려진 글들을 아무런 의심없이 이해 해버렸구요~
오류는 당연히 밑에서 찾았구요~
'맥거핀효과 ' 글 이후 또 이게 몬가 싶구요 ㅠㅜ ㅋㅋㅋㅋㅋㅋ

저도 맨 처음 스푸너리즘을 보고는 아?! 이랬습니다 :D 항상 감사드려요!

요런 거 비슷한 거 예전에 한창 SNS에 돌아다녔던 거 같아요! 스푸너리즘이 초성만 바꾼 것이라면, 제가 봤던 것은 단어 순서를 바꾸는 건데요! 그렇게 음의절 순서를 바꾸도어 글을 문없제이 이해할 수 있다는 내용었이어요!
히히 ㅎㅎ 어떠신가요?! 마지막 문장만 시도해어봤요 ㅎㅎ

오! 앤님 역시 스마트하세요. 초성이나 종성이나 글자 배열 바꾸는 것도 다 명칭이 있더라구요, 스푸너리즘에서 파생되어 나이퍼리즘이나 포커리즘이라고 해요 :D 아마 앤님께서 다신 댓글이 나이퍼리즘이나 포커리즘일거에요 :)

오오 나이퍼리즘 포커리즘. 이름들이 다 식기류네요ㅋㅋ

저는..오타를 찾는게 습관(?)인데..
오늘 이 글 보면서도..멸린멸치에서 멈췄습니다..
지식스팀님..
이거 병 아니겠죠..??ㅎㅎㅎㅎㅎㅎ

:D 멸린말치를 잡아내시다니! 역시 능력자, 큐레이터시니 잘 찾아 내시는 것인가?! 항상 감사합니다 :D

아는 건데 다시 봐두 재미있네요 ㅋㅋㅋ 저번엔 낚였던 기억이...

맞아요, 저는 특히 메장외모리가 계속 헷갈려요 :D 멸린말치는 말이 재미있고! :) 감사합니다.

오, 재미있네요. 두음전환이라니.
처음 제목만 보고 전두환이 떠올랐네요. ㅎㅎㅎ

저도 저렇게 제목쓰고 보니까 전두환음 이렇게 보여요 :D 항상 감사드립니다!

재밌게 잘 봤습니다. :)
매번 알면서도 속는 그런. ㅎㅎ

맞아요! 읽힐 때는 익숙한 단어이면서도 또 가만히 살펴보면 처음 보는 단이죠 :D 항상 감사드려요!

그나마 한글은 적응이 되서 술술 읽히는데, 외국애들이 저러면 이게 뭐지? 뭐라고 읽어야하지? 많이 난감하더군요 ㅋㅋ 오늘도 잘 배워 갑니다~

맞아요, 영어로 하면 저도 응?! 이래요 :D 제가 오히려 더 감사드려요!

멸린말치보고 킥킥 거렸는데 첫 단어 번둥천개부터 틀려버렸다능ㅋㅋㅋㅋㅋㅋㅋㅋ

번둥천개랑 메장외모리가 제일 눈에 안들어 옵니다 :D 뭔가 저게 자연스러워요! :P

아~~~영어도 그런 현상이 있나 보네요?ㅎㅎ
혹시 선입견 때문에 뇌에서 그리 인식하는 건가요?
앞의 글자만 보고 비슷한 다른 단어를 말해 버려서 당황스런 적이 저도 있었거든요...ㅠㅠㅠ

뇌에서 아마 하나의 단위로 인식해버려서 그런게 아닐까요? 진짜 언어 관련한 뇌의 구조는 신기합니다 :D

저런 경우가 많았죠. 특히 발표할때... 그래서 중요한 자리에서 웃음보가 터질뻔 한적이 많았습니다. 특히 상주가 웃음보 터질뻔한걸 본 이후로 말수가 줄어들었어요^^ 상주에게 맞아 죽을뻔...

아! 중요한 순간에 그런 실수가 나오면 또 난감하죠 :D 저도 가끔씩 하는데 특히 토론이나 이야기할 때 민망한 단어가 나오기도 해요 :)

ㅎㅎㅎ 다들 그런가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읽으면서 내려보니 두음전환이더군요. ㅎㅎㅎㅎㅎㅎㅎㅎ처음꺼 보고는 전혀 몰랐다는요. ㅎㅎㅎㅎ

저도 인식 못하고 쓱하고 넘어갔던 것들이 있어요 :D 항상 감사드립니다!

핫 처음에 글 읽으면서 뭔가 이상한데 했는데 핫 이렇게 또 속아넘어가네요 :) 노인코래방 가서 애환의 산수유송을 부르고 싶네요 ㅎㅎ

노인코래방에서 멸린말치 먹으면서 애환의 산수유송을! :D 산수유 산수유 ㅋㅋㅋㅋㅋ

처음 접하는 거네요~
저 학교 다닐때는 뒤에 ㅂ을 붙여서 말하던게 유행이었는데~
조봏 으븐 하바 루부 되베세베요뵤~ ;;;;

어?! 저도 그랬어요, 우리끼리 은어라면서 :D 근데 또 은근히 잘 알아 듣더라구요 :) 감사합니다!

알면서도 읽고 다시 읽게되는 마법! 이건 진짜 늘 신기해요!!

맞아요, 언어를 인식하는 뇌의 구조는 참 신기한 것 같아요! :D 감사합니다!

두음전환 참 재미있네요 ㅎㅎ
오늘도 지식스팀 때문에 또하나의 지식인이 되어갑니다
ㅎㅎ 잼나게 잘 보았어요

감사합니다! :D 다양한 주제가 많이 남았습니다. 기대해주세요 :)

ㅋㅋㅋㅋ 감쪽같이 속아지네요..
멸린말치를 몇번이나 눈으로 따라 읽었어요.. 뭔가 이상한데... 뭐가 이상한지 못찾겠다@_@하고요 ㅋㅋㅋ

멸린말치도 재밌는데 통치꽁조림도 :D 그러면서도 또 잘 인식하는 뇌가 신기하죠 :) 감사해요!

오늘도 지식 늘리고 갑니다.ㅎ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D 제가 오히려 감사합니다!

재미있는 글들이 많네요^^
팔로우 및 보팅하고갑니다~
제 블로그도 놀러오셔요^^
https://steemit.com/growthplate/@cchstory/4dssqy

앞으로 자주뵈어요! :D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두음전환으로 머릿속에 음절이 존재한다의 결과까지 이해가 안되요. ㅋㅋㅋㅋㅋ 그냥 스푸너는 좀 많이 급한 사람 같군요.

저도 언어와 뇌의 구조는ㅋㅋㅋ :D 스푸너라는 사람은 아마 언어에 문제가 있었다고 들었던 것 같아요 :)

ㅎㅎㅎㅎㅎ 재미있어요.^_______^ 그런거군요.ㅋㅋ

단어들이 무심결에 보면 다 맞으면서도 어?! 하게 만들죠! 항상 감사드려요

그런데, 두음 전환을 하고 있어도, 대부분은 그걸 빨리 알아차리지도 못하더라구요.

참 언어와 관련한 뇌의 기능이 신기해요 :D 어순이 바뀌거나 단어 철자가 뒤죽박죽되어도 인식을 잘하니 :)

노인 코래방에 당해버렸습니다 ..ㅋㅋㅋ

노인코래방에서 멸린말치 먹으면서 노래 한 곡 부르시죠 :D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wherever님.. 완전재미집니다.^^ 의도적 혹은 우연적 전환에도 글읽기가 가능했던건 이유가있었군요.. 잘보았습니다~~

말을 이해하는 것도 신기하고 또 자연스러워요 :D 앞으로 자주 뵈어요! :)

자연스럽게 읽었는데 다시 보니 틀린거였네요.. 신기합니당 ㅎ

그 자연스럽게 읽어갈 수 있다는게 신기해요 :D 다음에도 재미있는 주제로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ㅋㅋㅋㅋ 글이 좀 이상한데? 하면서 봤는데 역시나ㅋ

혹시나 하면 역시나죠 :D 그런데 자연스럽게 읽히는게 신기해요! 감사합니다.

앗 이거뭐죠 신기해하며 내리는데 마지막 노란 글귀 뭐죠 이것도 신기방기네요 ㅎㅎㅎ

마지막 노란 글귀 @illust 님께서 만들어 주셨어요! :D 혹시 부탁드리시면 짧은 글귀 만들어 주셔요 :)

우리 한글은 알고 있으니까 어어 .. ㅎㅎ 하면서 눈치채는데 영어 같은 경우는 도통 ㅡ,ㅡ ;;

맞아요! 영어는 익숙한 단어들이면 그나마 낫지 조금 꼬으면 응?! 하게 됩니다 :D

여왕앞에서.. 정말 짜릿한 경험이였을것같네요 ㅎㅎ

그러게 말입니다. 저는 발표할 때 민망한 단어로 말실수를 해도 당황했는데 :P

나중에 이것들 다 모아서 전자책 내도 되겠네요 ㅎㅎㅎ
결제는 스달로....

:D 감사드립니다! 결제는 스달로 하지만 작가님께는 공짜로 헌정 :D

양근 당파

동사 봉아리

찍 죽진 하세요

껍던 씸

등이 있죠 ㅎㅎ

다양하게 많이 알고 계시네요! :D 쯔와이스 트위가 응원합니다! :)

ㅎㅎㅎ 아래의 짤이 너무 웃겨요... ^^ 저는 이런 현상을 겪진 않았지만... 재미있는 지식 하나 알아가는군요.. ^^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노인코래방 가고 싶어지네요 ㅋㅋ

악~! 당했당 ㅋㅋㅋㅋㅋㅋㅋㅋ 기분좋은 당함이네용 ㅋㅋㅋㅋㅋ 좋은 저녁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