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아하!~ 이런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지 몰랐네요!~^^

저도 공부를 하다보니 알게되었습니다! :D 저렇게 유명한 응원가를 만든 CF가 월드컵을 후원한게 아니였다니! :)

오늘도 지식 넓혀주시는군요.ㅎ
감사합니다.!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D 우리 모두 함께 성장하즈아ㅏㅏ:D

오~ 이 광고 기획하신 분이 쓴 책도 있어요! 저희 회사 강연 오셔서 011 광고 관련 내용 얘기해주시고 광고 기획 혹은 전반적인 기획에 대한 주제로 강의 해주셨는데 정말 너무너무 흥미롭고 재밌었습니당.. 책 내용도 정말 괜찮았는데 제목이 기억이 안나네요..;; ㅜㅜ

오, 이정도면 거의 마케팅의 신화인데 그런 분께 직접 강연을!! :) 저도 부지런히 공부해야겠습니다. :D

역시 아는 놈을 이길수가 없군요. SK 는 아는 놈이었습니다^^

역시 아는 놈 공부하는 놈이 살아남나 봅니다 :D 저도 꾀 좀 부려볼까 합니다 ㅋㅋㅋ :)

이런 비하인드가 숨어있었군뇨. 독점권을 침해하지 않고 간접광고!

맞아요 :D 일종의 간접광고인데 요즘은 올림픽이나 월드컵 위원회에서 엄격하게 잡아낸다고 하더라구요 :)

당시 KTF 광고는 잘 기억도 안나요ㅋ

저는 문구만 기억나네요 :D 코리아 팀 파이팅! 하면서... 그 다음은 몰라요 :P 항상 감사합니다!

오호 이런 비하인드가,,ㅋㅋ
오늘도 신선하고 새로운 지식 감사합니다!

저도 그 때는 어려서 우와 하면서 재밌는 광고다 했는데, 공식 스폰서도 아닌데 월드컵에 강한 인상을 심어주었죠 :D

오~이런 마케팅 기법이 있군요...
다 차려놓은 밥상에 숟가락 하나만 올린거 같은 느낌..

맞아요! :) 공식 후원사가 큰 돈 들여서 독점적 권리를 가져오지만 틈새를 잘 이용해서 숟가락을 올렸죠 :D

👨 KTF는 큰 돈 들여 정도를 갔다면 SK는 카피전략으로 큰 성과를 낸거군요. 그래도 공식후원사에 드는게 더 이익이 있겠죠? ㅎㅎ

그 때는 SK가 더 큰 이익을 봤지만 요즘은 엄격히 규제를 한다고 하네요 :D 그래서 공식 후원사들이 이익을 많이 봅니다 :) 감사해요!

누가 먼저 찜하냐가 중요하죠~~

그렇죠! :D 누가 먼저 이미지를 선점해서 대중에게 어필하느냐가 상당히 중요하죠 :)

오오. 재밌어요!! +_+

그나저나 011 정말 추억돋네요. ㅎㅎ

재미있으셨다니 다행입니다 :D 많은 주제로 더 재미있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감사해요 :)

하긴 러시앤 캐시 광고보면 올림픽이란 얘기는 하나도 안 들어가잇죠 그때도 그냥 응원한다는 말만 들어가 있는걸로

아! 무과장도 올림픽 비슷하게 했었죠 :) 기억나네요!

헌데 이번에도 공식 후원사가 아니었지만 SKT에서 만든 CF 너무 아이디어가 기발했어요~
김연아 선수가 동계올림픽 종목들을 하나씩 귀엽게 참여할줄이야~~ㅎㅎ
엠부시 광고이지만 아이디어가 좋은 광고는 확실히 인상에 깊게 남는거 같아요.

저도 김연아 선수가 체험하는 CF가 인상에 남아요 :) 참 그런거 보면 마케팅이 얼마나 머리를 써야하는지 느껴져요!

오 교묘한 전략이네요ㅎㅎ

맞아요 :D 머리를 참 잘쓰면서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았죠!

ㅎㅎ
마치 움직이는 광고본듯하네요.
꿀잼입니다.

감사합니다! :D 인상 깊은 CF와 응원이였기 때문에 기억에 강하게 남죠 :)

이번에 SK텔레콤에서 평창 올림픽 광고도 중단 됐다는데
공식 후원사가 아닌곳이 후원기업인것처럼 홍보했다는게
요 앰부시 마케팅을 말하는거였군요 +ㅁ+

맞아요 맞아요! :D 김연아 선수가 여러 종목 체험하는 그 광고가 앰부시 마케팅이죠 :)

아하!! 듣고보니 그렇네요!! 붉은악마였다고는 생각을 못했어요

저도 어렸을 때는 그냥 월드컵 관련한 CF 겠거니 했더니! :)

앰부쉬라는 말은 참 많은 뜻으로 쓰이는 거 같아요..대부분 부정적으로?ㅎㅎ
이 시대의 광고쟁이들이 얼마나 피터지게 일을 하는지 알기에...(친한 친구놈이 있어서리)
이 글이 앰부쉬효과라는 말보다 크리에이티브를 만드는 게 정말 힘들다고 느껴지는 한사람.ㅎ
그래서 wherever님이 더 대단하게 느껴지는..ㅎㅎ

@feyee95 님! 소철님의 SI 프로젝트 시즌2에 추천을 해주셨더라구여 :) 최근에 확인했습니다. 오시길 기다렸구요, 추천받으신 엄청난 분들과 함께 했다는 것 자체로도 너무나 큰 영광입니다 :D 항상 너무나도 감사드려요! 크레에이티브한 콘텐츠를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이렇게보니 확 꽂히네요 ㅋㅋㅋ

이렇게 반응해주시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D 지식스팀의 목표는 임팩트 있게 짧은 정보전달 입니다 :)

엠부시마케팅 잘만 하면 효과가 더 좋을 수 있을 것 같아요 ㅋㅋ

틈새를 공략하면 적은 비용으로 엄청난 효율을 얻을 수 있죠 :D 물론 경쟁 업체에서는 속이 쓰리겠지만요 :P

앰부시.. 처음 들어보는 용어인 것 같습니다.
지식스팀님,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짝짝짝짝짝

짝짝짝짝짝! :D 추억의 월드컵 박수 :) 길마님도 함께 화이팅하시죠! 아즈아ㅏㅏ!

와 011 추억 돋네요 ㅎㅎ 이런 비밀이 숨겨져 있을 줄이야 ^^

추억의 011 016 019 :D 심지어 018 017 ㅋㅋㅋㅋㅋ :) 저도 어릴 때가 그냥 우와하면서 봤는데 공부하니 이런 비밀이! :D

오~ 행님 오랜만입니당 헤헿 앰부시마케팅은 언젠지몰라도 한번 들어봣었습니다 헤헤 야호!

역시 스마트하셨군요! :D 이러한 지식들이 쌓여가면 또 세상을 다르게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함께 발전해요!

어머..대단하네요. 진짜 교묘하게 마케팅을 했구만요..

저도 지금에서야 보니 엄청난 마케팅을 했더군요... :D 어렸을 때는 그냥 CF겠거니 생각했는데! :D

음...광고를 잘만 만들면 공식 후원사 못지 않은 이익을 볼 수 있겠네요...
역시...지식스팀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D 오히려 제가 감사드려요! 응원에 힘입어 더 부지런히 발전하겠습니다.

올 머리를 썼군용 !

교묘하면서도 스마트하게 머리를 굴려서 효과를 극대화 했네요 :D 역시 마케팅의 전설이죠 :)

아 ~그런 전략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

생각보다 많이 쓰이는 전략입니다! :D 역시 치열한 마케팅의 세계는 재미있습니다 :) 항상 감사드려요!

앗!! 이런 마케팅 기법이 있었군요. 오늘도 무지한 저를 깨우쳐 주셨네요. 앰부시 마케팅!!! 감사합니다!

제가 오히려 영광입니다! :D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뻐요! 감사합니다 :)

잉?! 속았다~~~~ ㅋㅋㅋㅋ
저는 마케팅의 노예네요 ㅎㅎㅎ

저도 역시 마케팅의 노예이기 때문에 수도 없이 많은 물건들을 충동적으로 지르죠 :P 절대 제 잘못이 아닙니다... 마케팅 기술이 뛰어난 것이입니다... ㅠ_ㅠ

오.. 역시 마케팅이란-
2002년.. 추억 돋네요...... ^^

2002년 때 축구하면서 내가 홍명보다라고 외치던게 생각나네요 :D

스피드 011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 저는 오히려 스피드 011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줄 알았는데 !!! 오히려 붉은 악마를 응원해서 효과가 더 크지 않았나 싶네요. ㅎㅎㅎ

그러게요! :D 붉은 악마를 후원하면서 역대 최고의 응원가와 구호를 만들었네요 :)

오호~~ 이런 사실을 어떻게 아셧는지 너무 궁금하네요 ㅋㅋ 벌써 15년이 넘었는뎅.. 지난과거의 비하인드 스토리에 무릎을 탁 치고갑니다.

사실, 저도 공부하다가 알게되었습니다 :D 어렸을 때는 그냥 좋고 재밌는 광고다 했는데 이러한 전략이?!

오호라 듣고 보니 정말 그렇네요. 지금 나오는 광고들 중에도 여기에 해당하는 게 무척 많을 것 같아요. 잘 읽고 갑니다, 지식스팀님.

최근에는 올림픽 위원회에서 앰부시 마케팅 기준을 까다롭게 정해서 김연아가 종목 체험하는 CF가 못나오고 있지요 :D ㅋㅋㅋㅋㅋ

월드컵 후원하긴 비싸니가 붉은악마를 응원하는 꼬옴수를 썼군요!! @.@ 유심히 보지않으면 혼돈스러울 수 있겠어요 흠흠

그쵸 :D 꼬옴수 맞아요!! 약간의 틈새를 요리조리 잘 피해서 이렇게 임팩트 강하게 빡! :)

재미있는 사실 하나 알았네요
어떻게 보면 틈새 마게팅이네요 ㅎㅎ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규제의 작은 틈새를 적절하게 공략하여 큰 효과를 본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D 감사해요 :)

좋은 거 하나 배우고 가네요. 감사합니다

제 부족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니 영광입니다! :D 저도 항상 양목님의 통찰력과 필력에 감탄합니다!

오 이번 역시 확 이해가 되네요 ~!! ㅋㅋ 역시 믿고봅니다!

이해가 쉽게 가셨다니 다행입니다 :D 휴... 지식스팀의 제작 모토이기도 합니다. 짧고 임팩트있고 재밌게 :)

오호 정말 원하시는대로 잘 만드시는 것 같아요 ㅎㅎ

이런...
그렇군요...이제야 알았습니다 ㅎㅎㅎ

저도 당시에는 그냥 재미있게 보기만 하다가 이제 공부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D

ㅋㅋㅋㅋㅋㅋ 으억,, 교묘하네요.
앰부시마케팅에 대해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해주셔서 쏙쏙 들어와요
덕분에 재미있게 보고 알고 갑니다ㅎㅎ

쏙쏙 이해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D 앞으로도 재미있고 임팩트 있게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앰부시 앰부시. M부시 마더 부시. 엄마 부시는 부시대통령의 이미지는 가지고 홍보할 수 있지만 직접적인 언급은 못한다. 이렇게 외우면. 다 까먹겠지요. ㅋㅋ

제가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D 살룬님 삥 노래 진짜 대박 ㅋㅋㅋㅋㅋ!

오옷~! 그렇군요. 앰부시 마케팅. 경쟁사로서는 속
쓰리눈 경험이겠군요. 잘 보고 갑니다. :)

ㅋㅋㅋ 사실 그렇죠 :D 비싸게 독점 권리를 얻었지만 틈새를 공략당하니 속이 쓰리죠 :P 감사합니다!

한때 이슈가 많이 되었었죠. 그 이후부터는 좀 더 까다로워진걸로 알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 김연아선수가 찍은 광고는 집행이 안된걸로...

팔로우 하겠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정확히 알고 계시군요! :D 김연아 선수가 여러 종목 체험하는 CF가 더 이상 못나오는 이유도 이러하죠 :) 앞으로 자주 뵈어요!!

왜땜 경영학과인 저는 이거 처음들어보져 ㅎㅎ
아니 이미 들어봤는데 담아두지 않은걸수도..
내머릿속의 지우개 오져땅

저도 최근에 공부하면서 알았습니다 :P 사실 많이 부족하고 무식하지요 :D 같이 발전합시다!!

매복 마케팅이군요 ㄷ ㄷ ㄷ

생각해보니 참 교활하면서도 효과만빵이네요 ㅋㅋ

스피드011 ㅋㅋㅋㅋㅋㅋ 추억 돋네요.ㅎ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