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돌발진에 걸리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wonni 입니다.
즐거운 월요일 보내고 계시나요?
(즐겁진 않겠죠..ㅎㅎㅎ)
저도 떼쟁이가 된 아들덕에 넉다운이 되었어요.

영문도 모르게 금요일 저녁부터 39.5도의 고열이 나기시작했어요.
토요일에 병원 방문했더니 여러요인들을 말씀해주시더라구요.
열감기, 돌발진, 요로감염, 폐렴, 중이염 등...
아기가 전혀 기침, 콧물도 없고 컨디션도 너무 좋았거든요.
혹시 몰라서 피검사 의뢰하고
집에 오고난뒤에도.. 일요일 새벽까지 고열에 시달렸네요.

오늘 아침 온몸에 열꽃이 피기 시작했어요.
그순간 저는 돌발진이다!!

입모양만 보아도 짜증 폭발입니다...

저희 아들이 겪은 것처럼
아무 특정증상이 없이 고열이 나고 붉은 반점이 나는 걸 말해요.
원래는 돌발발진인데, 주로 돌즈음에 증상이 나타나서 돌발진이라고 하는거래요.
원인은 침에 의해서 감염되는 건데, 정상적인 침에 의해서도
아기들은 바이러스에 약해서 쉽게 감염된다고 하네요.
(너무 뽀뽀를 해서 그런지...ㅠㅠ)
그래도 붉은 반점은 간지럽거나 상처가 생기진 않아요~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근데 열이 내리고 열꽃이 피는 순간부터
완전 심하게 보채기 시작해요.....
제가 안보이면 울고 안아달라고 울고
모든지 그냥 울고봅니다...짜증도 동반해요ㅠㅠ
좋아하는 목욕을 시켜줘도 저 부여잡고 울고 그러네요.
(열꽃은 상처가난게 아니기 때문에 목욕해줘도 되고
특히 보습에 신경써야한다고 해요~)

언제까지 이해해주고 타일러줘야할지
참으로 힘드네요ㅠㅠ
빨리 활발하고 애교쟁이 아들로 돌아왔으면 좋겠어요~

오늘하루도 육아화이팅입니다!!!

Sort:  

아이고ㅠㅠ 애교쟁이 아드님이 아파서 속상하시겠어요.
쾌차를 기원합니다.

ㅜㅜ네~ 감사합니다! ㅎㅎ 언능 유쾌한 아이로 돌아왔으면 좋겠어요~

아우 보기만 해도 오금이 저려요
아가야 아프지 않아야 효도하는 거란다!

맞아요~ㅎ 모니모니해도 건강한게 최고인것같아요!!

육아... 제가 지금 4일차 아빠거든요... ㅎ 뭔가 공감하고싶지않게 두렵네요 ㅎ;;;

지금을 푹 즐기시길 바랍니다!ㅎㅎ 아픈거랑 보채는거만 빼면 너무도 이쁘고 행복한 육아가 될텐데말이죠ㅜㅜ

지금은 너무 행복하네요 :)
화이팅입니다~!!

ㅜㅜ..피부가 꼭 땀띠난것처럼 보이네요
아기가 힘들텐데 ㅠㅠ..얼른 낫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ㅠㅠ 저 붉은 반점들이 온몸으로 번져있네요... 가려운게 아니라서 너무 다행이에요!

아이고 애기가 아파서 큰일이네요 ㅠㅠ 저희 딸램둘도 얼마전에 독감때문에 엄청고생했는데, 둘째애기가 이제 갖 돌지나서 안아달라고얼마나 보채던지 팔이얼얼할정도로 아프던데 ㅠㅠ 얼른 아기가 낫길 기원합니다.

팔이 진짜 너덜너덜해지는 줄 알았어요ㅠㅠ 요즘 독감 독하다던데 진짜 고생했네요! 두아이 모두 건강하기를 바래요~~

아이들이 한번 아프고 나면 쑥~ 크더라구요..
어서 나아야할텐데.. 아이가 아프면 부모 마음이 찢어지니..
어서 나아서 다시 웃는 모습 보여주길바래.. 우니님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화이팅!! 전에 폐렴으로 입원하고 난뒤로 진짜 쑥 컸는데 얼마나 더클려고 그러는지...

마음 고생이 심하셨겠어요 ㅠ.ㅠ
빨리 나으렴ㅠ.ㅠ

감사합니다~ 진짜 고열이 39도를 지속했을땐 제 정신이 아니였던 것 같아요~ 어서 활기찬 아이로 돌아오기를 바랍니다!!

저희 아이도 돌무렵 구내염->수족구->열꼿(?)꽃(?)으로 돌치레를 했었다죠
다 커가는 과정이다~ 생각하고 힘든거 꾹꾹 참고 더 힘들어할 아이를 생각하며 지냈던 기억이 나네요.
화이팅입니다~
물론 아이도 조금만 지나면 잘 견뎌내서 금방 본래 모습 되찾을 테고요!!!

뜨앗... 저도 폐렴> 중이염>감기>돌발진.... 진짜 6개월이 지나니깐 아기들의 면역력이 바닥인가봐요. 안그래도 날풀리면 구내염,수족구 지금 걱정됩니다ㅠㅠ 얼마나 더 아파야할지...

아이들 아플 땐 아이들도 아프고 힘들지만, 엄마 몸도 마음도 많이 힘들 것 같아요~ 아직 육아를 경험하고 있진 않지만... 어여 애교쟁이 아들로 다시 돌아와서 엄마보고 자주 웃어줄 수 있기를 바랄게요~ 육아 화이팅!!!

감사합니다ㅜㅜ 육아하면서 정말 많이 깨닫고 부모님께 잘해드려야겠어요~ 화이팅입니다!ㅎㅎ

헉 ㅠㅠㅠ 어케요....
언눙 나아야할텐데...
열꽃이라니...ㅠㅠㅠ

아직도 온몸에 두드러기처럼 난리네요~ 계속 보습해주고 또 보습해주고 반복중입니다ㅎㅎ

아ㅜㅜ
속상하겠어요ㅜㅜ

네ㅜㅜ열나는내내 열꽃피는것도...이제다나아서 다행입니다~ㅎㅎ

아이 차도는 좀 있는가요? 걱정 되네요.. ㅠㅠ

네~다행히도 많이 나아졌어요~! ㅎㅎ 아직 땡깡쟁이이긴하지만요ㅜ

마음고생이 심하셨겠네요 ㅠㅠ
얼른 낫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