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love] 네드는 놀지 않는다 ?! 스팀잇 HF20 진행상황 알림

in #kr6 years ago (edited)

STEEMIT GITHUB 바로가기

원본글 : Blockchain Update 3: Hardfork 20 and Release 19.4 – AppBase, StatsD, and RocksDB


이 글은 @forhappywomen 님의 ‘스팀잇 러브 챌린지' 에 참여하는 글입니다.

스팀잇 사랑합니다. @ned 파워다운 이후 망하나 했는데 열심히 일 하네요 :) 앞으로도 이렇게 진행상황좀 알려주시고, 파워다운 한 스팀 팔아 개발자 많이 챙겨주세요 ^^;


Hardfork 20 Updates

5 월 업데이트 이후 주요 초점은 Hardfork 20의 완성이었습니다. HF20과 관련하여 최근에 변경 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큐레이션 업데이트

  • HF19 : 글작성 후 셀봇시 => 75% 저자보상 + 25% 큐레이션 보상
  • HF20 : 글작성 후 셀봇시 => 75% 저자보상 ( 25% 큐레이션 보상은 리워드 풀로 환원됨 )

셀봇의 수익률 감소

내부거래소

  • HF19 : 거래 등록 시 만료일이 없음 / 블록체인 성능저하발생
  • HF20 : 거래 등록 시 만료일 28일로 설정

만료일 지정을 통해 블록체인 성능 향상

계정 생성 수수료

HF19 : 현재 3 STEEM => 0.1(증인이 제시한 계정 수수료) x 30
HF20 : 증인이 제시한 계정 수수료만 받음 3 STEEM => HF20 초기에 x30한 값을 초기값으로 설정함.

말바꾸기 인것 같은느낌 -_-; 일단은 증인제시 수수료만 받도록 변경됨

20 초 제한 변경

HF19 : 댓글쓰기 20초 제한
HF20 : 댓글쓰기 3초 제한

이거 변경되면 스팸 더 많아 지려나 -_-; 글쓰기 제한 시간 5분은 변경 안되나 ?

인벤토리 기반 계정 생성 시장 구현

HF20 : (new) 사용자가 보유한 지분을 기반으로 할인 된 계정 생성 시장을 구현하기위한 기반을 마련

토큰을 가지고 생성 : 계정당 일정량의 할인 토큰을 가지게 되며 그 토큰을 이용하여 계정 생성 (토큰량이 정해져 있으므로 무한정 생성은 불가함)

파워다운 시 최소량 SP 제한 제거

HF19 : 계정 생성 비용의 10배를 남긴 상태에서 파워다운 가능
HF20 : 해당 제한 제거

계정생성 방식이 변화하며 해당 제한이 풀림

더블 보팅 악용 수정

HF19 : 보팅을 막해서 보팅파워을 다 소모한 상태에서 다른 계정으로 스파 임대 하는 방식의 악용
HF20 : 스파를 임대하려면 보팅파워가 일정량(회복가능한%)을 넘어야 임대가능

보팅파워 회복시간(5일)이 스파 임대 후 대기시간(7일) 보다 빠르기 때문에 발생되는 문제임

지불마감 이후 다운보팅 남용

HF17 : 지불마감 12시간 이전부터(lock out) upvote 안 되고 downvote만 됨 ( 이때 다운보팅 당하면 끝임 )
HF20 : 지불마감 12시간 이전부터(cool down) upvote / downvote 둘다 되지만 효과는 100% 에서 0%로 선형 감소됨.(마감시간이 다가감에 따라 0%에 수렴)

아직 구현은 되지 않았지만 HF20에 넣을 예정이라 함.

19.4 배포

AppBase, steemd에서 통계 데이터를 측정하기위한 StatsD 도구 및 계정 기록을위한 RocksDB 플러그인을 포함하는 19.4 버전은 거의 완료 될 예정입니다.

기타

Hivemind 및 커뮤니티를 보다 잘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구조적 변경을 수행 중이며 또한 몇 가지 사소한 버그 수정 및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설명한 모든 변경 사항과 언급되지 않은 몇 가지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itHub 저장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진행 상황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계속 제공하며 19.4 릴리스 및 Hardfork 20 준비가 완료되는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ort:  

하드포크 20에 대한 업데이트 잘 봤습니다. 정리가 편하게 잘되어 있고 생각들도 같이 나와 있어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대한 짧게 정리해 봤네요 ^^; 이해되기 쉽도록요 / 감사합니다.

@wonsama님 안녕하세요. 입니다. @ayogom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넘나 좋은글이네요!!!
이런글은 다 같이 봅시다 @홍보해

감사합니다 ^^

여러가지로 반가운 소식이네요^^

네, 네드 파워다운한걸로 인력 채용 했나 ? 여튼 이렇게 개발내용을 공유해서 알려주니 넘 좋네요, 어서 빨리 19.4 부터 시작해서 HF20, SMT 등이 개발이 완료 되어 적용됬음 하네요 ^^

@wonsama님 이 글을 42일보상글로 가져가도 될까요?

그럼야 감사하죠 오치님 ^^;

셀프보팅의 큐레이션 보상이 보상풀로 환원되는 군요. @_@

HF20에서 적용되면 보상풀이 좀 더 커질거 같아 좋은 방향인 것 같습니다.

정말 유용한 정보 보고 갑니다~
정리도 잘해주시고 이해하기 쉽게 잘 써주신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네 ~ 응원 감사요 ^^

오오~~엄청난 정리! 리스팀합니다+_+

리스팀 감사합니다 ~~

리스팀안하고는 안되겠더라구욤+_+ ㅋㅋ

작년 이맘때쯤부터 들어오던 HP20이 드디어 모습을 조금씩 드러내는건가요.. 일단 댓글 3초는 대환영입니다ㅋ
다만, 셀봇의 수익률 감소 방식은 조금 아쉬운데요.. (할만한 포스팅에 적당히) 셀봇하는 유저의 보상만 줄어들것 같습니다. 저렇게 바뀐다해도 어차피 셀봇으로 어뷰징할 사람은 부계정 하나 만들면 그만이라..

네 ... 3초 댓은 정말 필요했죠 ... 아침에 일어나 답글 달려면 달 수가 없음 20명이라 가정하면 ... 그차이가 무려 약 6분이네요 대기 시간만 -_-;

정리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ㅎㅎ

넹 경아님 ^^ 응원 감사요 ~

오.. 저도 아침에 영문버전으로 읽어 뒀었는데 한글로 아주 간단 명료하게 정리해주셨네요! 앞으로 귀찮게 영문버전 안읽고 경사마님 업뎃 기달려야겠어요 ㅋㅋㅋ

ㅋㅋ 경사마 함 믿어보세요 ㅎㅎ 하이 헬로 웰컴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와우! 정말 좋은소식이네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좋은 소식같아요^^ 리스팀할게요~~^^

넵 감사합니다 ~

원사마님 같으믄~ 일주일이면 다 할일을 그팀 수십명이 몇달째 끌고 다니는군요~ ㅋ

제가 개발 했음 'hello, coin' 찍고 끝 ㅜㅜ

정리 감사합니다^^

넵 응원 감사요~~

정리 감사합니다!!

훌륭한 정보였습니다.^^

셀봇 수익률 감소, 12시간 남아도 업보팅 가능이 눈에 띄네요. 셀봇 수익률 감소가 좋은 건지는 헷갈리네요.

수익률 감소는 뭐 좋다 나쁘다 표현하긴 쫌 애매한 감이 있죠 + 논란여지까지 ㅜㅜ

'댓글쓰기 3초 제한' 환영합니다.

지금은 대기시간이 넘 길죠 ㅠㅠ

파워다운 기간이 사라졌다는데 사실인가요?
약간의 보호기능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흠...
더욱 보안에 조심해야 겠네요.

현재(HF19) 파워다운 시 최소량 SP을 남기고 파워다운을 해야 되는데 HF20 부터는 전량 파워다운 할 수 있는 거에요

파워다운 기간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

뭔가를 하고 있군요, 좋은 소식입니다.

뭔가를 하고 있죠... 어서 지쳐 쓰러지기 전에 나왔음 하는 바램이네요 ^^;

셀봇에 대한 나름의 제재가 나오고 있네요ㅎㅎ
그리고 커뮤니티/SNS답게 소통에 대한 개선점도 나오고 있고요ㅎㅎㅎ
제목답게 네드는 놀고 있지만은 않았군요!! ㅋㅋ
너무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넵 네드는 일 하고 있는 것으로 판명 났습니다. ^^ 어서 빨리 결과가 나오길 바라네요..

아 이렇게 바뀌는 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리스팀할게요👍

넵 ^^ 감사합니다

대규모는 아니지만, 꼭 필요한 업데이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네드가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마음의 위안이 됩니다. ㅎㅎ

네 저도 네드가 일하고 있어서 넘 고맙네요 ㅜㅜ

오 짱짱맨님 글보고 찾아왔어요. 네드가 뭔가 하고 있긴 하군요. 정리 감사합니다~~~

하드포크 20에 대한 간결하면서도 상세한 정보 감사합니닷!

잘모르지만 궁금했던(?) 정보를 깔끔하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드가 일하고 있다는 게
정말 듣던 중 반가운 소리네요 ㅎㅎ

일단 일은 하고 있는거 같아요 ^^

얼렁 성과가 나왔음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