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림이의 야심찬~ 깨찰빵 만들기

in #kr6 years ago (edited)

깨찰빵 믹스가 생겼습니다!^^

C20B56B9-EEA9-4C00-93F1-EAA4A01244CB.jpeg

제빵의 ㅈ..자도 모르지만
뒷면에 설명 따라하면 된다는 믹스이기에
겁없이 도전합니다.

그..그런데 우리집 미니오븐이 고장났네요?!
인터넷 검색을 열심히 해보니
밥솥으로 깨찰빵믹스를 엄청 맛있게 만든 분의 레시피를 따라해보게 되었습니다. ^^

일단 여기까진 비슷해요.
307B0F3B-ED4C-43A3-97F5-1A7EC1C7C464.jpeg
믹스 한봉지, 계란, 우유 70ml 섞어서 치대줍니다.

밥솥으로 만드는 거라 크게 한덩어리로 만듭니다.
랩 대신 종이호일에 분무기로 물을 적시고,
밥솥에도 올리브오일 살짝 바르고 반죽을 넣습니다.
9AFE3A87-A281-48CB-B411-D8C69A911ED0.jpeg

밥솥이라
1차 발효.. 2차 발효.. 를 해야해서
보온에 정해진 시간만큼 뒀다가 보온끄고 정해진 시간만큼 그대로 놔둡니다.

반죽 끄내서 공기 빠지게 치대고,
4등분 나누어 10~15분 놔두었다가
다시 뭉쳐서 치대며 한 덩어리로 만듭니다.

바닥에 열십자 표시로 칼집내고
90분 빵 모드?? 후 뒤집어서 10분 더.

쿠쿠엔 빵모드가 없길래. 만능찜 기능 사용했습니다.
만능찜 기능 처음 써봐서 시간 조절 할지 모르고
기본 20분 단위로 5번.
기다림과 인내의 시간... 두구두구두구~~ 내 첫 빵~^^
.
.
.
.
.
.
.
.
.
.

B90C6434-E190-40B7-9B89-6B9CC329F1AC.jpeg
저 놀리는 맛에 사는 울곰님 문자

ㅠㅠ 밥솥열어보고 실망해서 놓고 나와버렸습니다. ㅋㅋㅋ
나름 맛있게 하겠다고 호두랑 크린베리도 넣었는데~~~
괴생명체가 되다니...

역쉬! 빵은 만들어 먹는게 아니라 사먹는 거라는 교훈을 얻었네요~@_@

한봉지가 더 남았는데
...... 미니오븐을 사야하나 고민 중입니다. ㅎㅎㅎㅎ

Sort:  

괴생명체ㅋㅋㅋ 웃고갑니다^^ 미니오븐...강추요♡

역시.. 도구 탓이죠?! ㅎㅎ 미니오븐~~~~고고~~^^

결과물이 이상하면 분명 그건 장비 탓입니다. :)

우리집에도 자꾸 출현하는 괴생명체!!ㅠ

ㅎㅎ왠지 우주에서 날라온 듯한 비쥬얼?
그래도 맛잇으면 되죠.ㅎ

토닥토닥.. 첫 도전이쟎아요~ ^^/
이정도면 훌륭한거 아닌가요~?
다음번엔 더 잘하실 겁니다. 아자~!

이상한 생물체라니 ㅎㅎㅎ 맛은 괜찮치 않나요??? 울림님 ㅎㅎ
즐거운 토요일보내세요^^

모...못 먹어봤어요... 용기가 안 나서 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괴 생명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ㅎㅎㅎㅎㅎㅎ ^^ 넘 웃기죵

밥솥은 수분때문에 힘들더군요.대신 찰떡맛이나죠?

따라한 레시피에서는 사진만봐도
겉은 파삭파삭
속은 쫄깃쫄깃 촉촉한 왕깨찰빵이었는데 ㅜㅜ
제꺼는 그대로 꺼내서 바이바이..
못먹을 상태였습니당 ㅠㅠ 흡

Congratulations @woollim! You have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Quarter Finals - Day 2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