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큐슈 여행 - 고쿠라역에서 기타큐슈 공항으로 돌아가는 방법

in #kr6 years ago

공항으로 (5) 표지 copy.png

3박 4일 간의 나홀로 기타큐슈 여행을 끝마치고 이제 고쿠라역을 떠나야 할 때가 왔다.

한국으로 돌아가는 진에어 비행기가 아침 9시 25분 출발이어서 꽤 마음을 졸였다.

사실 이 날 여러 이유 때문에 결국 제대로 잠도 못 자고 기타큐슈 공항으로 돌아가게 되었다.

공항으로 (2).jpg

고쿠라역에서 기타큐슈 공항으로 가는 방법은 간단하다.

언제나와 같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고쿠라 역으로 올라오면 버스센터 위치를 알려주는 간판이 보인다.

기타큐슈 공항으로 돌아가는 리무진 버스를 타기 위해 캐리어를 끌고 열심히 간판의 화살표 방향을 따라 움직였다.

공항으로 (3).jpg

간판에 표시된 방향을 따라 가면 기타큐슈 공항 에어포트 버스 정거장의 위치를 알려주는 간판이 또 보인다.

친절하게 한국어로 적혀있다.

잠을 제대로 못 자 머리가 정상적으로 돌아가지 않는 나는 무식하게 앞으로 가라는 표시인가?! 하고 직진했다.

기타큐슈 공항 리무진 버스 타려면 간판을 확인하고 뒤로 돌아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된다는 이야기를 이미 보고도 그걸 까먹고는 직진한 것이다....

물론 직진해서 내려가도 문제는 없지만 에스컬레이터가 없다.

캐리어를 들고 계단을 내려와야 한다.

허리 아파서 힘들었다.

공항으로 (4).jpg

에스컬레이터 (나는 멍청하게도 계단) 를 타고 내려오면 바닥에 이런 글씨가 적혀있다.

기타큐슈 공항 에어포트 버스라고 적혀있다.

이 글자의 화살표를 따라 가면 기타큐슈 공항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를 탈 수 있다.

공항으로 (5).jpg

기타큐슈 공항 에어포트 버스라는 글자를 따라 걷다보면 승강장이 뙇! 하고 나타난다.

고쿠라역에서 기타큐슈 공항으로 돌아가는 리무진 버스는 8번 승강장에서 탑승할 수 있다.

공항으로.jpg

이 사진은 기타큐슈 공항에서 고쿠라역으로 올 때 찍은 사진인데 혹시 참고가 될까하여 올려본다.

파란 간판과 하얀 글씨로 8번이라 적혀있으니 금방 찾을 수 있다.

공항으로 (1).jpg

사실 나는 고쿠라 버스센터 안내소에서 현금을 주고 기타큐슈로 가는 공항 리무진 버스 티켓을 구입하려고 했다.

그런데 아침 7시에 문을 열어서 안내소는 닫혀있었다.

대신 IC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그럼 IC 카드 써야지~ 했는데 카드에 돈이 없더라...

참고로 고쿠라역에서 기타큐슈 공항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표 가격은 편도 700엔.

가난한 내 IC 카드에는 600엔 조금 안 되게 들어있었고 결국 나중에 천엔 짜리를 버스 안에서 동전으로 환전해서 사용했다.

기타큐슈로 가는 리무진 버스에는 지폐를 동전으로 바꿀 수 있는 자동 환전기가 있으니 100엔 짜리가 없어도 마음 놓고 타자.

단, 1000엔짜리 지폐만 환전이 가능하다.

만약 나처럼 IC 카드를 찍었는데 돈이 없다는 사실을 나중에 안 분들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달리 후불제 시스템이라 내릴 때 돈을 내게 되며, 돈이 부족해서 내릴 때 태그를 못 해도 다른 버스를 탈 때 큰 문제 없다고 한다.

참고로, 나는 아침 6시 20분 정도에 오는 리무진 버스를 타고 기타큐슈 공항으로 왔는데 진에어는 비행기 출발 1시간 30분 전부터 출국 소속을 시작한다.

그래서 30분 조금 넘게 시간이 남아서 기타큐슈 공항에서 살짝 휴식을 취했었다.





3박 4일 간의 기타큐슈 여행을 끝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왔다.

사실 최근에 일주일이나 이주일 넘게 여행 다니고 했던 탓에 3박 4일이란 시간은 너무나도 짧게 느껴졌다.

몸이 안 좋아서 제대로 관광을 하지 못한 날도 있어서 아쉬웠고 생각했던 만큼 간식 종류도 많이 먹지 못해서 슬펐다.

이번 기타큐슈 여행은 나에게 있어 두 번째 여행이었고, 아마 누군가와 함께 오는 여행이 아니라면 이제 나홀로 여행으로 올 기회는 없지 않을까, 싶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일본여행 다녀오셨군요. 기타큐슈는
안가본 지역인데 사진으로나마 여행하는
기분을 느껴봐야 겠네요. ㅎㅎ
프로필 고양이가 귀엽네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기타큐슈 가볍게 여행 다녀오기 좋은 곳이에요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할게요!

나홀로 여행 재미있을거 같아요

네, 일행이랑 가는 여행과는 또다른 매력이 있는 거 같아요 ㅎㅎ!!

여행 가고 싶은 1인으로서 어디든 가고 싶네요.
그런데 컨디션이 좋지 못해서 많이 못 돌아본 날은 정말 아쉬우셨겠어요.

네ㅠㅠ 그 날은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즐거웠어요! 전체적으로 만족한 여행이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