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군이 좋아하는 민중가요.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요. steemit을 사랑하는 장비군입니다. @xpjis20

한동안 포스팅도 안하고, 다른일에 열중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이야 오르던지 말던지 상관없습니다.....는 개뿔 매우 마음이 심란했습니다. ㅎㅎ
별로 떨어지고 오른다고 트레이드로 만회하려는 노력을 하는 사람은 아님으로, 그나마 멘탈은 튼튼한 걸까요.

저는 예전부터 환경연합 노래패에서 활동을 했습니다.
그래서 '평범한 사람들'보다는 '민중가요'라는 걸 많이 들어봤지요.
아마 30대 후반 40대 초반 분들이 민중가요 마지막 세대지요?
사실 저같이 30대 중반부터는민중가요에 대해 잘 모르는 편입니다.

노래패 특성상 좀 센 민중가요는 다루지 않는 편이고, 좀 가벼운 곡들이 참 좋은 경우가 많아서 자주 부르곤 했지요.
그냥 한곡을 우연히 듣고나니 갑자기 들어보니 예전 생각도 나고, 노래도 추천해볼겸 올려봅니다.
민중가요가 매우 싫으신 분들을 위해서 제목에 민중가요를 넣어서 걸렀습니다.
가요와 민가의 경계가 좀 모호한 곡들도 넣어봅니다.

아마도 거의 안보시겠죠 ㅎㅎ
그래도 뭐 기록삼아 적는것도 나중에 좋은 추억으로 남겠죠^^

1.노래여 날아가라(윤미진)

2.새물

3.우산(조국과 청춘)

4.언제까지나(조국과 청춘)

  1. 다시 광화문에서(우리나라)

6.이길의 전부(꽃다지)

7.바위처럼(꽃다지)

8.다시 떠나는 날(꽃다지)

9.생명 평화 세상을 위하여(윤민석)

10.넝쿨을 위하여(꽃다지)

11.청계천 8가(천지인)

12.청소부 김씨 그를 만날 때(천지인)

13.주문(꽃다지)

ㅋ.... 간만에 들으니 좋네요.
술 땡기와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Sort:  

많네요.. 그런데 아는곡이 하나도 없군요.ㅎㅎ 답보클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