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vs 삼성전자.

in #kr6 years ago (edited)

btcvssamsung.JPG
비트코인 vs 삼성전자.
우님이 작년 5월달에 작성한 글인데요, 한창 비트코인이 잘 오르던 때에 언제 삼성전자 주가를 추월하냐 이야기가 나오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제가 암호화폐 세계에 입문해서 정말 아무것도 모를 때 스팀잇에서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공부도 하고 신앙심을 키워왔던 시기였기도 하죠. 물론 한국인답게 비싼 비트코인 말고 이더리움을 샀었습니다!

이런걸 성지순례라고 하나요?

빨간게 비트코인, 파란게 삼성전자 입니다.
investing.com에서 제공하는 비트코인 원화 차트의 6월 달 이전 부분이 짤려있어서 두 직선이 교차하는 극적인 장면을 담지는 못했습니다.

아니, 비트코인이 오를동안 삼성전자 주식은 뭐했냐고요??

sse.JPG
삼성전자 많이 올랐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마냥 조정을 받기는 했지만 반도체 호황을 타고 우상향을 그렸습니다.

재작년이라든가 너무 초기에 비트코인을 투자한 분들 이야기를 꺼내면 현실감이 없으니 이런 상상을 한번 해봅시다.
작년 5월에 삼성전자보다 살짝 쌌던 비트코인을 구매한 투자자는 전고점 2800만원 대비 폭락한 현재 비트코인을 가지고도 1 BTC를 삼성전자 주식 3.5개로 바꿀 수가 있습니다. 이제 손털고 나가도 괜찮은 투자라 부를만 하지 않나요. 여러분이라면 무엇을 선택하실 건가요?

만약 삼성전자 주식 대신 비트코인을 고수한 분들이 있다면, 한 가지 질문을 더 던져보려고 합니다.

ss.JPG

삼성전자 시가총액 320조.

btc.JPG

비트코인 시가총액 145조.



현재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삼성전자 시가총액의 절반이 안됩니다.
그렇다면 1년 뒤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삼성전자 시가총액의 몇 배가 될까요?

1년 뒤에 만나요~

Sort:  

비트코인 승에 한표요^^

기억해두겠습니다. 1년 뒤에 찾아와주세요 ㅋㅋ

1년뒤에 과연 어떻게 변할지 궁금하네요

삼성전자도 우량주라서 시가총액마저 주가 차트처럼 압도하는 그래프를 만들 수 있을 지 궁금하네요.

흥미롭네요, 그런데 요새 가는 거 보면 정말 1년은 기다려야 할 것 같은 느낌이예요 ㅎ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내년이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