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책, 절박할 때 시작하는 돈 관리 비법

in #kr5 years ago

똑 소리 나는 돈 관리하세요. ^.^ 가계부 쓰는 30대 재테크 1억 모으기 요니나입니다.

지난 달 독서 마라톤 프로젝트 자유도서로 읽었던 '정리가. 필요한. 인생'에서 추천도서로 언급되었던 책입니다.

정리가.필요한.인생 바로가기

그 책도 정리 테마에 맞춰 유익하게 읽었기에 믿고 이번 달 도서로 선정했는데, 역시 ㅠ_ㅠ

돈 관리 기본서, 절박할 때 시작하는 돈 관리 비법 (1).jpg

돈 관리 사례들이 다양하게 나오면서 지금 제가 하고 있는 재테크, 앞으로 할 재테크에 대한 피드백과 계획을 세워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사례 중심으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어 재테크는 상황에 따라 각자 돈에 대한 가치관이 다 다르기에 여러 방면으로 생각 해 보고 그렇다면 '내 재무상황과 돈 관리는?' 정리 해 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절박할 때 시작하는 돈 관리 비법 데이브 램지 책입니다.

돈 관리 기본서, 절박할 때 시작하는 돈 관리 비법 (2).jpg

  • 나에게 이 책은?

▶ 서양, 동양에 상관없이 발생하는 문제들은 비슷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매일 아침 재테크 책을 읽으며 마인드 세팅을 하면서 제가 함께 하고 있는 재테크 관련 모임, 만남 등에서 더 다양한 사례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수 있도록 도와 준 책입니다. 현재 저는 저자가 말하는 재테크 몇 단계에 위치하고 있는 지, 제가 잘하고 있는 부분과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지를 체크 할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 나누고 싶은 상황, 분위기 또는 가슴에 와닿았던 대사 혹은 문장과 그 이유는?

​▶ "투자자문을 해 줄 사람들을 선정할 때는 영업사원이나 전문가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보다는 '선생님'과 같은 마음으로 최대한 당신의 이해를 도와주고 사람을 선택하는 편이 좋다. 영업사원 근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근시안적으로 생각하거나 수수료에만 관심이 있기 마련이고, 전문가로서 자부심이 넘치는 사람은 거들먹거리며 잘난 체만 하기 쉽다."

​더 열심히 배우고 보다 쉽게 알려줘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던 부분입니다.

그들의 이해관계 속에서 정말 자산을 모으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즉, 제가 할 수 있는 영역에서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활동과 실제 해 본 후기

▶ 노후자금을 국민연금 제외하여 15%를 넣어라! 부분에 충격받았어요. 저는 국민연금을 시작으로 나만의 퇴직금을 따로 12월부터 모으고 있는데요. 저자는 국민연금을 맹신하지 말고 개별적으로 노후 연금을 준비하라고 말합니다. 상품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어요. 흔히 연금보험을 많이 떠오르지만 저는 보험 상품이 저축, 투자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저 스스로 다른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10% 비중을 뒀는데 5% 더 올려서 이번 달부터는 퇴직금 쌓기 돌입하려고 합니다. 나만의 퇴직금 만드는 법은 추후 재테크 강의에서 다룰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당 _

ISBN - 9788987480978
후기 자세히 보러가기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