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fa님 글을 보고 답변 드립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제 지갑을 분석 하셨다고 하셨는데요.
작년 2016년 10월에 2만 스팀과 4월에 26000이 넘는 스팀은 제가 투자한 금액입니다.
재택근무를 하는 것은 사실이며 제가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학업은 어디서 나온 말인가요? 저는 사업을 약 5년정도 해오고 있습니다.
(학교 끝난지가 수년이 지났습니다.)학업에 대한 언급은 제가 한 기억이 전혀 없는데요.

저는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투자를 작년 초부터 시작했고 지금까지 해오고 있습니다.
마치 제가 투자한 약 5만개의 스팀은 큐레이터 보상으로부터 나온 수익인 것처럼 얘기 하시네요?

저는 제가 정당하게 벌어서 투자하는 것도 이제는 문제가 되시나요?
대표적으로 땡글 단톡방에서 제가 한번 언급된 적이 있었는데 작년 8월경에 스트라티스 1300사토시에 매수해서 수익 보기도 했습니다. 계속 추측성 글을 적으셔서 몰아가시는데 이제는 그만 하셔야 하는 시기 아닌가요?

그리고 보팅 분석 도데체 언제부터 분석한 내용인가요?
사실을 정말 왜곡해서 글을 잘 작성하십니다.
큐리와 스팀길드 시절부터 제가 스팀파워를 임대를 받았나요?
마치 옛날부터 스팀파워를 임대 받아 보팅수익과 셀프보팅으로 수익을 올린 것처럼 말씀하시네요. 신규유저분들 이라면 누구나 오해하게 글을 작성 하셨네요?
스팀길드 시절에도 제가 제 글을 직접 추천한 적이 전혀 없습니다.
항상 다른 큐레이터분의 동의가 있어야 추천이 들어간 것이죠.
사실을 왜곡하지 마세요.
스팀파워를 제가 처음 임대받은 시점은 지금으로부터 약 3~4개월 전쯤 입니다.
그리고 일명 외국의 고래라고 불리는 계정의 보팅은 도대체 언제적 보팅 내용이신가요?
대충 생각해봐도 올해가 전혀 아닌데요?? 대략 작년 처음으로 스팀잇을 시작할 때쯤 보팅 내용을 가지고 마치 제가 스팀파워를 임대받아서 그분들에게 투표 했다는 식으로 말씀 하시네요?

스팀파워 임대받은 시점부터 그들에게 보팅을 한 내역이 있다면 가져와 보세요.

Vototo의 부계정 사용은 이미 제가 사용한다고 밝혀 두고 사용한 계정입니다.
Vototo 계정은 제가 만든 것이 아닌 @clayop님이 만들어주신 계정이며 그 당시에 스팀 스포츠 견제를 위해서 @clayop님의 제안을 받아 시작한 프로젝트 입니다.
그리고 @vototo 계정으로 임대를 받은 것은 제가 비영어권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있기에 한국 커뮤니티만 지원을 했으면 하는 @clayop님의 의견에 따라 구분을 한 것이고요.
비 영어권 커뮤니티 지원은 그 당시 순수하게 제가 가진 스팀파워로만 지원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제 계정에 스팀파워가 임대 받은 시점부터 더욱 적극적인 지원이 시작된 것이죠.
또한 부계정에 대해서는 이미 스팀파워 때문에 언급을 제가 먼저 했었고 문제될만한 내용은 전혀 없습니다.

보팅봇 사용?

예전 단톡방 때부터 보팅봇 사용은 제가 강력하게 반대했습니다.
마치 제가 보팅봇 사용하는 것처럼 말씀 하시는데 보팅봇을 사용하면 보팅 시간이 항상 일정할 겁니다.
보팅 봇 설정을 하면 일정 시간에 맞춰서 보팅을 합니다 보통 3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보팅하게 되지요?
제 보팅시간은 항상 정해져 있습니다. (터키시간으로 급한 업무가 끝나는 6시 이후 입니다)
제 보팅 시간 분석을 재대로 다시 해보시죠?
매번 시간이 다르고 보팅하는 시간은 제가 큐레이팅 일지를 적기 전에 몰아서 합니다.
매일 변함 없습니다.
일하면서 틈틈이 글을 읽어보고 저녁에 추천을 몰아서 하고 있는데 그것도 문제 일까요?
추천을 왜? 몰아서 하냐고요?
저는 보안 문제로 모바일로는 투자 및 로그인 화동은 전혀 하지 않습니다.
무조건 컴퓨터로만 작업을 하죠. 많은 글을 읽어야 하고 때로는 모바일로 글을 확인 해야 합니다.
저는 스팀잇에 24시간 붙들고 있을 수 없어요. 제 본업이 있으니까요.
제가 추천글 올리는 시간은 보통 터키 시간으로 저녁 9시 이후 입니다.
제가 보팅봇을 이용했다면 이렇게 보팅을 몰아서 할 이유도 없겠지요.

글을 자세히 적고 싶지만 지금은 이사 중입니다.
터키 명절이 어제 끝났고 가구가 슬슬 들어오는 시간이라 일이 바쁩니다 나중에 추가로 더 적겠습니다.

그리고 @zefa님은 아직 이 글을 읽어보시지 않은것 같은데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https://steemit.com/kr/@yoonjang0707/marginshort

Sort:  

안녕하세요. 윤장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도 정확하게 해명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1. 학업이라 적었지, 학교를 다닌다고 적은게 아닙니다. 공부를 하지 않으신가요? 학업이라는 것은 무언가를 배우는걸 말하는 것입니다. 전에 분명히 찾고 공부 연구 이러한 단어를 사용한 적이 정말 한 번도 없으신가요?

  2. 정당하게 벌었다는건 어디에서도 증명이 안됩니다. 이미 윤장님 계정으로는 수없이 스팀과 스달이 출금되어 개인거래소로 갔습니다. 이 출금된 것은 어디로 갔나요?

  3. 스트 1300사토시에 사셨군요.. 웨이브도 잘아시고 하시기에 코인에 대해서 잘 아신다고 적으신것뿐입니다.
    잘 아시는거 같다고 말한게 왜 문제가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4. 윤장님의 글에는 대부분 큐레이터라는 명목하에 보상을 받을 글이 대다수입니다. 그냥 개인적으로 적으신 글은 10~15프로도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천문학적인 스팀을 얻을 수 있을까요?
    스팀으로 벌어들인 수입과 명성 70이 넘는것은 큐레이터로서 얻게 되신걸 잊으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5. @vototo 계정이 부탁까지 받으셔서, 한국 커뮤니티를 위한 것이라고 말씀하셧습니다. 그렇다면 더더욱 왜 보팅이 편파적인지 잘 모르겠습니다...이것 또한 링크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께 알려드리면 되겠습니까?

  6. 보팅봇 사용한다고 저는 적은 적이 없습니다.

  7. 가장 큐레이터로서 문제인 편파 보팅은 왜 설명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왜 특정의 아이디에만 90~99퍼까지 이르는 보팅을 하신 연유가 무엇입니까?
    완성되지도 않은 글에 윤장님과 @vototo 계정 두 개 다 보팅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2개의 계정 모두 큐레이터라는 신분이라는 말씀이신데...

지금 말씀하신거는 그 어떠한 해명도 되지 않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추가 답변 드립니다.

  1. 학업이라면 보통 학생들이 공부하는 것을 떠올립니다. 전 학생이라고 언급한적이 없으며 연구라고 하면 제가 이것저것 사업하면서 연구는 할 수 있죠. 보통 학업이라고 하면 대학생을 생각하는데 글에 언급하신 의도는 학업 때문에 돈도 벌기 힘든데 어떻게 그 돈을 벌었냐는 식의 글인것 같습니다,

  2. “정당하게 벌었다는건 어디에도 증명이 안됩니다.” 제 사업수익과 투자일지까지 다 공개하라는 의미로 보입니다? 별로 그런 것까지 하고 싶진 않은데요. 해야 할 이유도 없고요. (https://steemit.com/kr/@yoonjang0707/54c58m-yoonjang0707) 글 참고 바랍니다.

  3. 제가 투자해서 얻은 수익을 뒷받침할 근거 제시 입니다. 전 스팀만 투자하지 않습니다.

  4. 큐레이터라는 명목하에 보상을 받는 글이 대다수 입니다. 최근에는 많아졌지만 꼭 그렇지는 않네요 ^^ 그리고 명성 70에 관한 의견에 대해서 말씀 드립니다. 제가 명성 70을 달성한 날은 5월 2일자 입니다. 그 때까지 큐레이터 일지는 86개의 글이 전부인데 @zefa님은 약 100여개의 글을 적으시면 정말로 명성 70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전 명성 70까지는 제 노력이 더 컸다고 보는데요 안그러세요? “개인적으로 적으신 글은 10~15%”라는 것은 어떻게 계산하신 통계인가요? 한번 다시 계산 해주시죠.

  5. Vototo는 clayop님의 제안입니다. 그것으로 큐레이팅 활동을 했으며 제 계정은 순수한 제 스팀파워를 통해서 투표한 것입니다. 추가적인 스팀파워를 받은 것은 불과 1~2달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또한 vototo아이디의 스팀파워는 오래전 회수 되었습니다.

  6. 보팅봇 의심글 있어서 적어봤습니다.

  7. 편파적인 보팅이면 한번 생각을 해보도록 하죠. 제가 추천하는 글에는 조건이 있습니다. 일상, 영화, 문학관련 글이어야 합니다. 저분들은 모두 이런 글들만 적으시고 있고 하루 적게는 2개 많게는 5개까지 올리셨던 분들이죠. 전 그분들의 노력도 일부 인정합니다. 글을 많이 적으셨기 때문에 다른 분들에 비해서 통계적으로 추천수가 많은 것이죠. 또한 저분들이 코인관련글 정치글등을 적었다면 전 투표 안합니다. 다른 분들의 글들을 다 뽑으셔서 코인글 스팀잇 관련글 정치글들을 모두 제외 하시고 비율 다시 한번 체크 해보시죠. 그렇게 하시면 저분들이 아니여도 90%넘는 투표율 전 충분히 많을 것 같습니다.

Good post, Thanks for sharing
Samsung Galaxy Note8 renders [EXCLUSIVE]!... https://steemit.com/samsung/@hamzaoui/samsung-galaxy-note8-renders-exclusive

모르면 가만히있으면 반이나 간다는건알지만.
윤장님께 도움을 받은 입장에서 조심스레 말해봅니다.
그 전의 일은 어찌된지 상세히는 모르겠지만(보긴봤어요)
저는 뉴비로써 윤장님께서 좋은글로 선정해주시면,
보잘것없지만 열심히쓴 제글에 다른분이 보트도 눌러주시고,
선정안될때도 제 포스팅에 오셔서 10프로 이상으로 보트도 많이 눌러주셔서 스티밋에 재미도 느끼고, 흥미를 갖게해주셨거든요
윤장님께서 활동안해주시니 똑같이 글을써도 1달러도 채 되질않네요 :)
당장에 제 보상이 적어져서 글을쓰는부분도 있긴하지만,
감사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음을 알아주셨으면해서 주절주절 써봤습니다

원래 남의덕이 커보이고 잘되면 배가 아픈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소통하는곳이니 가입하고 얼마되지않은 뉴비들을 위해서라도
멈추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