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갸우뚱, 나를 향한 사랑의 제스처!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물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

외출할 때, 집에 들어올 때 어디서나 날 반겨주는 사랑스러운 반려견들! 

귀여운 반려견들이 가끔씩 보여주는 갸우뚱 갸우뚱 하는 행동의 의미들이 정확히 어떤 의미일까요? 

강아지들의 갸우뚱은 대부분 반려인을 향한 행동들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어떠한 의미들인지 확인해 보세요.  





1.  그랬구나~ 

반려견에게 이런저런 속마음을 털어놓을 때 내 얘기를 잘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듯한 '갸우뚱'.  이야기를 하면서 반려견들이 갸우뚱을 한다면 '그랬구나~' 하는 공감의 제스처 라는 사실!




2. 칭찬해주세요! 

갸우뚱거리는 반려견의 모습에 좋아하거나 칭찬을 해주게 되면 좋은 기억으로 남아 칭찬받고 싶을 때 '갸우뚱'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칭찬을 받고 싶어 사랑스러운 애교를 피우는 행동이랍니다.





3. 더 자세히 보고 싶어요! 

주둥이가 길쭉하고 사람보다 시야가 좁은 강아지들은 반쯤 가려진 시야를 더 넓게 보고 싶을 때 갸우뚱 거린다고 해요. 내 얼굴을 보며 갸우뚱을 한다면 그건 내 반려견이 나를 조금 더 자세히 보고 있다는 행동이랍니다. 





4. 당신의 목소리를 더 정확히 듣고 싶어요. 

사람의 청력의 약 4배에 달하는 청력을 가지고 있는 강아지들은 우리가 못 듣는 작은 소리도 들을 수 있어요. 그러다 보니, TV소리, 밖에서 들려오는 소리 등 여러 소음들이 섞여 듣게 되는데, 그중 자세히 듣고 싶은 소리에 집중하려 하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특히 주인의 목소리를 더 잘 듣고 싶어 하는 강아지들의 행동이랍니다.






사랑스러운 강아지들의 '갸우뚱' 4가지 의미! 나를 향한 제스처였다니 너무 예쁘지 않나요?

이제 강아지들이 갸우뚱을 한다면 더욱 사랑스럽게 보이실 거예요♥




Sort:  
@yozumc님 안녕하세요. 겨울이 입니다. @brianyang0912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홍보해

좋은 글 감사합니다 :)
愛犬인들이 많은 것 같은데!
정말 유용한 글이네요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좋은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반려견은 사랑입니다 +..+

그럼요 사랑이죠 +ㅅ+ 동물은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존재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갸우뚱 하고 갑니다. (귀담아 들었다는 의미.)

감사합니다 :) 갸우뚱! (애교 피우는 의미)

아 우리집 멍뭉이가 갸우뚱 하는 상상 하니까 유학생활 하면서 멍뭉이 없었으면 어쩔뻔했나 싶어요. 너무 귀엽네요 ㅎㅎㅎ. 보팅, 팔로우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 반려동물은 언제나 힘이 되는 존재인 것 같습니다ㅎㅎ저도 맞팔하겠습니다^^

그랬구나 ㅠㅠ 라며 공감하게 되는 글이네요!ㅎㅎㅎ
퇴근하고 언넝 울강아지 보고싶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이 의미들을 알고 난 후로 강아지가 더 사랑스러워졌어요 :)

강아지 이제막 키우는 분들께 꼭 필요한정보네요
사람이든 동물이든 소통이 중요하죠~

맞아요~ 반려동물들을 위해서 어느정도는 기본상식은 있어야 조심할 수 있는것 같아요:)

너무 사랑스러워요 ~ >_< 움직이는거 심쿵.. ㅠㅠ

저도 이 짤 보면서 심쿵... ㅎㅎ

그럼... 강아지들이 갸우뚱 하면 저 네가지 중에서.. 하나 골라야 하는건가요? ㅠㅠㅋㅋㅋ (나도 갸우뚱ㅎㅎ) 재밌는 글 감사해요 ^-^

상황에 따라 반려견들의 갸우뚱의 의미가 보이게 되더라구요~ 위의 의미들을 보니까 저희 집 강아지도 더더더 사랑스럽게 보이더라구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