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1일차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주노쌤입니다. 일은 그만두고 새롭게 시작하는 첫날이였습니다. 나름 알차게 보내고 싶은 생각에 아침 일찍 일어나서 모처럼 아침을 먹고 밖으로 나왔습니다.

일단 전부터 너무 가보고 싶었던 만화 카페를 갔습니다. 10시에 오픈 하자 마자 들어갔습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더군요(2시간 + 음료까지 해서 6500원) 그래도 나름 사람도 많이 없었고 편하게 책을 볼 수 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23.png
다만 생각했던 것보다는 만화책이 많이 없어서 아쉬움이 있었지만 그래도 어릴적 재미있게 봤었던 만화책이 있어서 2시간 누워서 정신없이 만화책을 봤던 것 같습니다. 20대에 다녔던 만화방보다는 훨씬 깨끗하고 좋았던 것 같습니다. 여유 있을 때 하루종일 정액권을 끊어놓고 만화를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하루종일 여기에 있을 수는 없기에 12시 쯤 나와서 인천 구월동에 있는 교보문고까지 걸어갔습니다. (1시간 30분 정도 걸었던 것 같습니다.) 바람이 생각보다 많이 불었지만 햇빛이 좋아서 봄을 느끼기 좋았습니다. 다만 너무 오랫만에 걸어서 그런지 다리가 조금 아프긴 하더군요. 그래도 적당히 땀도 흘리며 기분 좋게 서점에 도착을 해서 열심히 책 구경을 했습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책을 한권 사서 커피숍으로 갔습니다.

평소 커피빈 커피를 좋아해서 커피빈으로 가려다가 후배가 전에 보내주었던 커피 쿠폰이 생각나서 스벅으로 갔습니다.(개인적으로 스벅 커피를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시켜서 위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22.png
여러가지 책이 눈에 들어왔지만 왠지 제목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김애란 작가님의 "바깥은 여름"을 골랐습니다. 커피를 한잔 마시며 책을 읽기 시작 단편으로 구성된 책이였는데 단편 2개를 읽었는데 슬픈 내용으로 가득했지만 풀어나가는 스타일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몰입하면서 읽었습니다.(나중에 다 읽으면 간단히 책 소개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문득 책을 읽다가 시계를 보니 5시가 되어가더군요. 평소 같으면 수업을 시작할 시간인데 여유롭게 책을 읽고 있는 내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으면서 무언가 어색하기도 했습니다.

1.png
구월동의 여러 맛집을 두고 홍콩반점에서 짬뽕밥을 한그릇 먹고 다시 부평을 향해 걷기 시작했습니다. 낮보다는 바람도 많이 불고 해도 사라져서 많이 춥더군요. 그래도 최대한 참고 걸어오다가 너무 추워서 감기에 걸릴 것 같아서 포기하고 3정거장은 전철을 타고 집에왔습니다.

그래도 하루종일 21000보(대략 17km정도) 걸었더라고요. 예전에 학교를 그만두고 광화문에서 한강시민공원까지 걷었던 생각이 날 정도로 열심히 걸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집에 오자마자 기절했다가 잠에서 깨서 오늘의 기록을 남기고 있습니다. 내일은 가까운 계양산으로 운동을 가려고 합니다.

정신없이 빠르게 지나갔지만 나름 힐링을 하면서 보낸 것 같아서 알찬 1일차였던 것 같습니다. 내일도 더 즐거운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힐링의 삶을 시작한 주노쌤이였습니다.

logo.jpg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줄꺼에요~ ^^

この記事はセルフボーディングを行いません。良い記事をもっと応援出来、スティミットコミュニティの更なる発展の為@yurizard はourselves タグキャンペーンを応援しています。

This article does not do self-voting. @yurizard supports the ourselves tag campaign for further development of the Steemit community.

Sort:  

만화방이 칸막이나 방처럼 되어 있는 것인가요? 작은 좌식 책상도 있고 플러그도 있네요 ! 근처에 저런 곳이 생긴다면 좋을텐데 제가 사는 동네에선 아직 찾아보기가 힘드네요

네 칸막이도 있고 테이블도 있어서 커플들도 많이 오더라고요

힐링 제대로 하시네요.
삶에서 이런 시간 가지기 정말 힘듭니다.
머릿속에서만 있던 일을 정리하고, 실천하는 시간 되세요.

이주 부럽습니다.

시간 더 지나면 힘들 것 같더라고요 아이들을 가르치는 사람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지 못하면 안될 것 같아서요 힘내세요^^

만화방 언제다니고 안갔는지 기억하기도 힘드네요 힐링제대로 하시는것같아 부럽네요 뉴비가 보팅후 팔로우하고갑니다

저도 거의 10년만에 가본 것 같아요

아침부터 저녁까지 알찬 시간으로 힐링을 하셨네요^^ 걷기로 운동까지 하셨다니, 몸과 마음 모두 밸런스를 잘 맞추신 알찬 하루이셨을듯 합니다^^

운동이 좀 무리긴 한데 익숙해지면 괜찮아질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유리자드님~~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셨군요!!~ ^^
그간 너무 바쁘셨으니 유리자드님께는 분명 필요한 시간인것 같아요!!
이제 자주 뵐수 있겠군요!!! ^^ 오늘은 또 어떻게 지내실지 궁금합니다 ^^
즐거운 하루 보내셔요~!

네 자주 와서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유리자드님 힐링타임인데 왜때문에 보는제가 힐링 되는건가요 !!!
행복함이 묻어 납니다. 유리자드님 ^^

힐링이 전염되서 모든 분들이 힐링이되셨음 좋겠단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선생님의 감수성 가득한 글 속에서 왜 짬뽕이 유난히 눈에 띄는지.. 저는 속물입니다 ㅋㅋ 가즈앗!!! ^^

짬뽕밥은 사랑이죠^^

아. 저기 우리동네도 있는데 체인점인가보네요. 전 그래서 퀴퀴한 곳에 가 좀 더 저렴하게 만화책을 본답니다. 저 집 쫌 비싸네요. ㅋㅋㅋ
이만보를 걸으시다니. 쉬엄쉬엄하세요. 저 운동 안하다가 했더니 아킬레스건염 걸렸었어요. ㅋ

조심하세요 저도 어제 무리해서 지금 왼쪽 발목에 무리 온 듯해서 오늘은 만보 정도에서 멈추었습니다. 대신 밤에 근력운동으로 마무리 하려고요 저도 저기는 데이트할때나 어울리는 곳 같아서요 ㅋ 어릴적 만화방에 가야할 듯해요

요즘 만화가게 참 좋죠? 나도 한번 가서 완전히 즐겨보고 싶군요.^^
주노쌤이 힐링하며 충전하는 모습에 왜 덩달아 나도 신이 나는지...

저의 힐링이 많이 전염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그리는 휴가를 보내고 계시군요.
하루에 2만보라니 대단합니다. :)

생각보다 걸을만하긴 한데 역시 습관이 안되서 그런가 발목이 좀 힘들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