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가상화폐 실명제에 대비하여 은행별 계좌찾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신상뉴비 @zoonyz 입니다.
(나두 대문 갖고 싶다..)

최근 가상화폐의 성지라고 불리우던 발리에서
(근데 난 왜 갔을때 몰랐지)
비트코인 사용이 전면금지되었다는 뉴스와 함께
우리나라도 가상계좌 실명확인 입출금을 시행한다고
뉴스가 나왔네요(https://goo.gl/RH8nnd)

요약하면

1) 거래자의 실명계좌와 가상화폐 거래소의 동일 은행 계좌로만 입출금이 허용
2) 신규 계좌 개설은 당분간 중단
3) 1/30일부터 할꼬얌



이런 내용입니다.

기존에 거래소에서 가상계좌를 이미 확보해놓으신 분들도
동일한 은행이 아니면 입출금이 불가하다는 것으로 이해되는데요.

저도 기존에 사용하던 가상계좌와 은행이 상이해서
부랴부랴 백년만에 종이통장을 찾는(?) 해프닝을 겪다가
알게된 좋은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https://www.payinfo.or.kr/payinfo.html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왼쪽 하단에
"계좌통합조회(은행)"을 선택하시면
정말 맘에 들지 않지만 극혐 뭔가 3~4개 설치하고
(전 필요할때 어쩔 수 없이 설치하고 볼일끝나면 순삭..)
몇 단계의 과정이 진행됩니다.

이후 과정은

  • 약관동의
  • 공인인증서(필요) 로그인
  • 휴대폰 본인인증(통신사 또는 은행등록 휴대폰)
  • 보유한 전 은행 계좌 조회로 진행됩니다.
    (캡쳐를 해드리려고 했는데 다 막아놨네요;;)

어느 은행에 계좌가 있었는데 뭐더라..할때는 물론이고,
휴면계좌에 있는 잔고는 50만원 이하인 경우
바로 활동중인 본인 타행 계좌로 옮기는 기능도 제공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은행 방문할 필요가 없어요!)

저는 계좌 찾아내서 장기미사용계좌도 해제하고,
잠자고 있던 20,016원도 득템했습니다오예

(헤헤 치킨 사먹어야지)

오늘도 열심히
쪼렙탈출을 꿈꾸는 신상뉴비 @zoonyz 였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주자주 올리고 싶은데도 좋은글에 대한 고민이 포스팅의 횟수보다는 질을 자꾸 신경쓰게 되네요 근데 질도 이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