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언제쯤 반등할까?

in #leesunmoo6 years ago (edited)

https://steemit.com/kr/@leesunmoo/6crkym

6개월전 제이피모건 사장이라는 사람이 헛소리를 할 때 비트코인의 6개월정도 후의 시장가치를 예상하는 글을 적었던 기억이 있다.

요즘 암호화폐의 시장가치가 하락추세중에 있다.

언제쯤 하락 추세를 멈추고 상승추세로 전환할까?

언제쯤일까?


이 시기를 대충이라도 예상해보려면 지금이 암호화폐 이전 기득권 세력들에게 어떤 의미인지를 고민해 보아야 한다.

지금은 이전 기득권 세력들이 합법적으로 아주 쉽게 보통 사람들을 속일 수 있고 암호화폐 진입자들을 겁줄 수 있는 마지막 시기이다. 그들은 규제라 불리는 실질적 호재를 악재인것처럼 포장해서 이미 암호화폐시장에 진입한 이들이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를 빼앗아가야 한다. 규제라고 불리는 제도가 만들어지고 나면 그들에게는 더이상 기회가 없다.

결국 이번 하락은 암호화폐 시장 참여자들이 예상하는 기간보다 더 길어질 가능성이 크다. 그들은 지구전을 선택했을 것이고 규제라는 무기를 활용해서 암호화폐 시장 진입자들을 굶겨 죽이려 할 것이다.

살아남는자만이 수익을 얻게 될 것이다.


그것도 어마무시한 수익이 될 것이다.

살아남으려면 적어도 1년 이상 버틸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다. 어쩌면 이보다도 길어질지도 모른다. 2018년이 다 가도록 시장이 상승 추세 전환을 하지 못한다는 가정하에(이정도 기간이면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항복하지 싶다) 생존전략을 준비해야 할지도 모른다.

상승추세 전환이 가까운 시일내에 와 주었으면 좋겠지만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하지 못한 기득권 세력들에게는 지금이 마지막 기회인지라 언제쯤 타협이 이루어질지 제법 궁금하다.

부디 기득권 세력들의 지구전 전략에 내가 희생자가 되지 않기위해 준비를 잘 해야 겠다.

사족


  • 스팀잇 증인들이 보상을 얼마를 받던, 그들이 보팅봇을 운영하던 나는 사실 그런것에는 관심이 그닥없다.
  • 나는 그들이 스팀잇 노드를 잘 운영하고 사용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개발자들에게 그 의견을 잘 전달하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 그렇게 하려면 스팀잇 증인들간의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 경쟁은 필수라고 생각한다.
  • 그런데 현재의 스팀잇 증인 선출시스템은 프록시와, 1계정 30회 증인투표 가능 제도로 인해 증인간의 경쟁 보다는 증인간의 상호 투표를 가능케 하고 있어서 증인간 경쟁이 아닌 서로 밀어주기가 유도 되고 있다. 이것은 필연적으로 커뮤니티가 문제있는 증인을 제거하지 못하는 결과를 가져온다. dpos는 커뮤니티가 문제있는 증인을 수월하게 제거 할수 있을 때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된다.
  • 증인 선출에 투표한이들에게 보상하는것이 매표행위라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 현재의 신규생성 된 스팀의 분배비율인 증인 10%, 스팀파워 보유자 15%, 저자 56.25%, 큐레이션 18.75%를 다음과 같이 바꾸면 된다.증인 5%, 증인투표 참여자 5%, 스팀파워 보유자 15%, 저자 56.25%, 큐레이션 18.75% 로 바꾼다면 여기에 무슨 매표행위가 있단 말인가? 증인투표 참여자만 비약적으로 증가할 뿐이다.

기타 유용한 자료



good luck

Sort:  

이선무 님 앞으로도 이렇게 고견 많이좀 보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못뵈니 마음이좀 그렇네요....앞으로도 자주 좋은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잘 보았습니다. 구구절절 맞는 말씀이시네요. 감사합니다... 여유 자금이 없는 저는 지금이 더 안타깝네요. 하락장에.. 이때 더 사 두어야 하는 건대 ㅠㅠ

이선무 선생님 요즘 포스팅 보기 너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자주좀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같이 어려운 상황일수록 선구자님께서 중심을 딱 잡아 주시면 스팀잇 안정화에 큰 도움이 될듯 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일단 오래 버티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그리고 기득권 세력의 작전에 무너지지 않을 때
반등이라는 과일을 함께 나눌 수 있다는 말씀
귀담아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빨리 회복되면 좋겠네요 ㅜㅜ
돈도 쓸데가 있어 빼야하는데 ~~

이 시간까지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스틴에 관해 알게되었습니다. Steem은 당신의 미래 bitcoin이라고합니다. 그것은 일반적인 생각입니다. 그러나이 시대에는 많은 쇠퇴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나는 그가 미래에 그것을 수집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를 다시 웃게 할 것입니다. 또한 증인 투표에서 우리에게 준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너는 나에게 새로운 정보를 주었다.

나는 이 댓글을 왜 열심히 읽었는가...

왜 그랬을까...ㅜㅜ
저도요 ㅎㅎㅎ

ㅋㅋㅋ 저도 덩달아 읽게되는

님의 댓글을 보고나서 깨달았다능.

지금보다 더 떨어진다면 힘들어질 수도 있겠네요. 그치만 끝까지 존버하렵니다.

안녕하세요
뉴비시절 선무님의 글을 읽고
스팀을 사서 파워업을 하고
스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예전 생각이 나서 선무님의 포스팅은 언제나 반갑습니다
말씀처럼 이 어려운 장을 기회로 삼도록 해볼께요^^

아무런 노드도 운영하지 않는 투표자에게 증인과 동일한 비율의 보상을 받는건 조금 과해보이는것 같긴하지만 어느정도의 보상%를 만들어 준다면 더 건강한 생태계가 이루어 질수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스팀 및 암호화폐 홀더분들
우리 같이 달나라로 떠나요오~!!

이런땐 모두다 손을 붙잡고 존버를 외쳐서 내 머리속에서 매도의 기억을 지워버려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결국 회복의 시간이 오겠죠.^^
사족으로 말씀하신 증인문제의 경우, 언급한것처럼 증인들간의 경쟁이 결국 스팀잇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선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밀어주기가 가능하다면 그건 dpos 의 본질에서는 의미가 없을것 같네요.

P.S: 최근에 스팀잇에 해킹 바람이 불고 있고, 이로인한 피해, 회복후 다운보팅의 2차피해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kr 스팀잇 신용회복센터 제안이라는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래분들의 도움이 필요한 글이라 한번 방문부탁드립니다
https://steemit.com/kr/@stylegold/kr

기존의 기득권 세력이라면 암호화폐를 죽이고 싶어하응 세계 각국의 정부겠군요. 맞나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good post and full of information, I like it, terimaksihtelah share,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비트코인 가격 예측 글 정말 잘 쓰셨네요 ㅎㅎ 거의 지금 가격과 흡사한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지금의 하락장이 생각보다 오래 갈 수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정답은 시간만이 판단할 수 있겠죠.

증인투표 이야기 저번에도 하신 것 같은데 동의합니다. 마치 미국 헌법이 개정되서 국회의원들이 자신들 연봉을 올리지 못하게 된 것과 비슷한 흐름인 것 같네요. 법 개정 이후로 연봉을 올리게 되면 이번이 이닌 다음 선거후에 적용이 되죠. 즉 올리고 싶으면 올리돼 유권자들의 심판을 먼저 받아라 정도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선무님 올드스톤님의 글을보고 선무님이쓰신 증인이야기 잘봤습니다.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경쟁없는 시스템의 역기능이네요. 선무님 생각을 지지합니다.
괜찮으시다면 저도 이에대해 포스팅해보고싶습니다.

점점 더 이번 하락장 더 오래갈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어체 처음으로 그냥 무장정 버티지 말고 뺐다가 다시 넣는 것도 괜찮잖아?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는데, 워낙 여기저기 넣어놔서 이동하는 것도 일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조금 생각해봐야겠어요. 여튼, 힘든 시기 잘 이겨내야죠 :)

Great articles always

저도 궁금하던 부분이었습니다. 기존의 기득권세력들이 아직 암호화폐에 들어오지 못했는데, 그걸 그냥 둘까?
2018년 동안에도 반전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버티기 전략을 짜봐야겠습니다ㅎㅎ 물론 그전에 상승하면 더 좋구요^^

Am always following your articles
You are a special person
Thanks always

선무님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무덤까지 존버 가보겠습니다!🤠

언젠가는 상승추세로 전환할 것이라고는 믿고 있지만 스팀잇 자체는 스팀잇과 비슷한 모델을 가진 유사 서비스들과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습니다. 스팀잇이 블록체인 기반 SNS라는 플랫폼에서 비트코인과 같은 지위를 획득할수잇을까요

유사서비스가 스팀을 넘기는 아마도 제가 천국가는것만큼 어렵지 싶습니다.

천국 바로 가실 것 같은데 ....

ㅎㅎㅎ.. 천국에는 가고 싶으신가봐요!
요즘 많은 유사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더라고요....
근데 모르죠! 아무리 후발 주자라고해도... 좋은 엔진을 장착할수 있다면요...
단정지을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

Thanks for this amazing post
@leesunmoo

기득권 세력 아~자~~~!
BandPhoto_2018_03_15_23_19_12.gif

생각했던대로 움직이면 세력이아니죠..정말 긴 시간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드네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선무님!!^^

다음을 감사드립니다.

좋은 포스팅 정보 감사합니다^.^

오늘도 하락장이네요. 더 긴시간 필요한가 봅니다

자금을 모아둘껄.. 이라는 항상하는 후회를 또해봅니다^^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요~

구구절절 옳은 말씀입니다.
감사합니다.

바닥칠때 더 사고 싶은데 총알은 없고 ㅋㅋㅋ 잘보고가요~


팔로 꾹~💕

@ leesunmoo 님 글. 정독 하여. 두번 읽었어요
배워가는 단계라 제가 이해가 더딘점도. 있지만
반복 꾸준히 관심 가지면 어느덧 저도 많이 변화 되어 있을것이라 믿어요.
지금. 지금 이시기에. 총알이. 좀 더. 있으면 하는 아쉬움도요. ㅠ

마지막 바겐세일 기간이군요!
탈탈 털어서 스팀 사러 갑니다~

저는
요 며칠 스팀을 구매했어요
난관을 기회로 볼 줄 아는 사람만이
단 열매를 먹지 싶어요

선무님
자주 뵙겠습니다

뉴비인데 도움이 많이 되네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리스팀해가요^^

 6 years ago  Revea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