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의 향후 계획

in #liv5 years ago


LIV가 시작된 지 벌써 보름이 지났습니다. 프리세일도 없고 보상 대신 영향력을 모토로 시작했기 때문에 초반에는 폭발적이진 않았지만 점차 사용자가 늘고 있는게 느껴집니다. LIV는 그 자체로는 보상 시스템이 아니지만 LIV 보유자 분들이 함께 들고 있는 다른 토큰들을 통해 보상이 주어질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LIV는 새로운 큐레이션 시스템으로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은 아니며 앞으로도 계속 발전해야겠죠? 앞으로 진행될 LIV의 계획을 공개합니다.

1. 광고

스팀잇과 마찬가지로 광고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예상 시점은 내일입니다.
수익으로 얻는 광고비는 전액 스팀을 구입할 것이며 구입한 스팀의 일부는 스팀엔진 토큰을 구입해서 @stpeople 계정 스테이킹을 통해 기본소득 보팅에 보탤 계획입니다.

2. 기본 페이지 변경

현재는 기본이 피드이지만 조만간 기본 페이지를 LIV 신규글로 바꿀 계획입니다. "모든 글은 읽힐 기회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 저희의 생각입니다. 물론 대세글도 여전히 남아 있을 것입니다.

3. 추천인 입력란

스팀코인판의 SCTR과 R을 위해 스팀피플에서 추천인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스팀피플을 통해 신규유저 진입장벽을 낮추고 스코판에서 보상을 얻도록 만드는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4. 랭킹보드

LIV 토큰 스테이킹 순위별로 랭킹보드를 만들 계획입니다. 누가 영향력이 더 있는지 경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절대로 지금 제가 1등이라서 추진하는 것은 아닙니다 ^^;

5. 글 목록에 조회수 표시

어떤 글이 많이 읽혔는지 궁금하신 분도 많으셨을 것입니다. 특히나 외부에 링크가 걸린 글은 스팀에서는 인기가 없을지라도 많은 사람이 읽은 경우도 있죠. 그래서 조회수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6. 소스코드 공개

현재 Nitrous 팀에 깃허브 링크를 요청해놓을 상태입니다. 소스코드를 공개하면 많은 능력자분들께서 함께 LIV를 더 멋지게 만들어가주실 것이라 기대합니다.

LIV의 지향점은 글을 읽기 편한 플랫폼입니다

개선점이나 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보팅과 리스팀도 부탁드립니다.

Sort:  

글 작성자가 안보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클레이옵님 빠지시면(?) 랭킹보드도 재미있을 듯 싶네요^^

제가 들어가야 재밌죠 ㅋㅋ 작성자 빼는건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하긴 랭킹에는 목표도 있어야...ㅎㅎ :)
제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글 작성자의 이름이 보이는 순간 나름의 신뢰 또는 선입견(?)이 생기고 글을 클릭하게 되는 것도 있어서, 글의 제목과 내용으로만 liv에서 보팅이 되고 그것이 명성으로 축적된다면 나름의 객관성이나 공신력이 있지 않을까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자극적인(?) 제목 짓기 경쟁이 시작될지도 모르겠네요 ㅎㅎㅎ

항상 응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명성도를 위한 토큰이니 랭킹보드도 좋네요. 기본소득 향상을 위한 광고도 참 좋구요~~

기본소득 향상도 있지만 스팀 매입으로 가격상승을 견인하고 싶습니다~^^

광고 도입 아주 좋습니다!

아직 뷰가 얼마 안되서 의미있는 금액은 바로 나오진 않을듯 합니다 ^^;

아직 신원인증을 할수없는지라 fomo가 느껴지네요 ㅎㅎ 엔진에서 조금 구입하던지 해야겠습니다

수고 많습니다^
모바일 환경 유아이도 손봐주세욧^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스팀재단의 @steemit 계정 파워다운(안하기로 한것 아니지)
물량을 오늘도 17만개나 거래소로 보냈습니다.

예전에 증인 커뮤니티를 이용해 스팀 판매 중단을
건의해 보신다고 하신 것은 어떻게 되었는지요?

재단의 매도 버튼을 저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해 보입니딘.

크립토드라이브랑 몇몇이 지난 5월에 얘기했는데 특별한 일이 없는 한 일단 매도는 계속 진행할꺼라 합니다. @blockchainstudio 님께서 을 하나 남겨주셨는데 참고해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Liv가 활용되는 것이 기대됩니다. ㅎㅎ 화이팅입니다!

읽기편하고 .쓰기편하고 ,정보얻기 편하고 ,가입하기편하고, 너도 편하고 ,나도편하고 ,그러면 다편하고,, 그렇게좀 지금처럼 liv 가 가줬으면 좋겠습니다.
그게 가치아닌가요?.ㅋㅋ

이건 뭐 요즘 스팀잇 사법고시생 공부하는것도 아니고...쩝

멋집니다!! 조회수는 Liv 사이트 안에서의 조회수인가요? 전체 조회수인가요?

리브 내에서입니다

화이팅 입니다.

고생많으십니다.
항상 고맙게 생각하는일인입니다.
epc dice처럼 매일매일 배팅콘테스트같은게 있으면 좋겠네여~^^
그리고 추가로 자동 보상 시스템도 추가요

LIV 의 개념이 지금 잘 이해가 안가는데.... 스팀잇에 그냥 글쓸 때 아무글이나 LIV 태그를 달면되는건가요?

아님 특정 주제의 글을 쓸때 LIV 사이트를 들어가서 글을 작성하면 되나요?

AAA의 경우 영화리뷰라는 명확한 주제가 있어서. 영화리뷰를 쓸때는 트리블에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글을 쓰고 있거든요.

SCT는 코인 관련 주제 게시판, AAA는 영화리뷰 게시판. 이런식으로 스팀잇이 자유게시판이고 각 주제별 게시판이 새로생겼다고 이해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LIV는 어떤 개념인지 잘 이해가 안가서 사용을 못하고 있어요.

수고 많으십니다. liv.steempeople.com 사이트가 더 이상 운영되지 않고 있는데, liv 토큰 관련 운영에 변동은 없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