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중한 암호화폐 지키기 [최종편] -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보안 Tip)

in #mew6 years ago

안녕하세요. 밀크쉐이크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지난 시간에 이은 "내 소중한 암호화폐 지키기 [최종편] -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보안 Tip)" 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아래의 6가지 방법들을 같이 실천하신다면 나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자,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비밀번호는 전부 다르게 설정하세요

비밀번호2.jpg

PC, 암호화폐 거래소 싸이트, 지갑, 이메일 등의 패스워드는 전부 다르게 설정하세요.
만약 여러분의 가입 이메일이 여러개이며 로그인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모두 똑같다면 해킹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싸이트 중 한개라도 해커에게 노출이 될 경우 무작위로 해커가 침입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메일 뿐만 아니라 컴퓨터 로그인 암호, 암호화폐 거래소 암호 등이 모두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누구나 그 많은 패스워드는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뛰어난 해커 조차도 패스워드를 컴퓨터에 저장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집 또는 사무실 등에서만 보관하는 수첩에 하나씩 비밀번호를 기록해 두세요.


2. 웹 접근 인증은 최소 2단계 인증으로 보안레벨을 올려주세요

2단계 인증.jpg

이메일, 암호화폐 거레소 등의 웹접근을 위한 인증은 최소 2단계 이상의 인증을 설정해주세요. (개인 설정 메뉴)

요즘 지메일 및 네이버등에서는 휴대폰에서 한번 더 인증을 해야 로그인을 할 수 있는 2단계 인증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꼭 사용을 활성화하여 메일의 중요 데이터를 해커로 부터 보호하세요.

그리고 거의 모든 암호화폐 거래소의 경우에는 구글 OTP 인증을 통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 하오니 소중한 재산보호를 위해 반드시 이용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3. 이동통신사의 문자매니저 서비스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문자매니저.png

이동통신사의 문자매니저 서비스(문자를 웹으로 확인하는 서비스)는 꼭 필요하지 않으면 사용하지 마세요.

실제 해킹의 사례로 이동통신사의 문자매니저를 통해 개인 지갑이 도난 당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A라는 사람이 가입한 이동통신사의 문자를 볼 수 있는 서비스와 구글 메일을 동시에 해커가 침입하여, A라는 사람 메일상의 기존에 백업해서 보관한 거래소의 주요 데이터(구글 OTP 키) 등을 탈취하고, 해당 거래소의 암호화폐를 훔쳐갔다는 내용입니다.

A라는 사용자는 그 메일을 해커가 침입했음을 알고도 A라는 사람이 패스워드를 변경하면 해커는 웹 문자서비스를 이용해 역으로 바꾸는 등의 수법으로 '눈뜨고 코베가는 격'으로 재산을 강탈해갔다고 하니 생각만 해도 끔찍한 상황이 아닐 수 없네요.

어찌됐든 만약 2번 항목에서 '이메일 보안 설정에서의 2단계 인증'을 해놓았더라도 이런 상황까지는 오지 않았으리라 생각됩니다.


4. 팀뷰어(TeamView) 등의 원격접근 서비스 이용은 가급적 삼가하세요

어나니머스.jpg

유명 해커 그룹인 어나니머스(Anonymous)에서는 팀뷰어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해커들이 많이 사용하는 툴이니 많큼 해커에게 해킹당할 공산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원격접근 서비스를 반드시 써야한다면 "구글 원격 데스크톱" 사용을 추천 드립니다.


5. 개인지갑 이용시 은행의 인터넷뱅킹 창을 띄우세요

인터넷 뱅킹.png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인터넷뱅킹에 로그인을 시도할 때 공인인증서 서비스를 위해 기본적으로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켜지게 됩니다.

예를 들면 웹브라우저를 별도로 한개 띄우고 국민은행(www.kbstar.com) 싸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을 시도하면 인증서창이 띄워지는 단계가 되면서 자동으로 키보드 보안 등의 안티 바이러스가 가동되게 됩니다.

이 때 로그인 창은 드레그(Drag)하여 아래로 내려놓으시고 이 상태로 코어지갑 및 웹 방식지갑 등의 개인 지갑 싸이트를 열어 로그인 후 거래 및 개인 백업 등의 작업을 시도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PC에 알약등의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있어도 한번 더 확실하게 보호해주는 기능의 역할을 하오니 안전하게 나의 재산을 지킬 수 있습니다.


6. 개인키 등의 중요파일은 USB에 저장하시고 2차 백업은 NAS에 하세요

개인나스.png

5번 방식으로 개인키(Private Key) 파일을 저장을 할땐 PC에 보관하지 마시고, USB에 보관하시고 여유가 되시면 개인 NAS에 2차 백업을 해두세요

주변에 백업하신 개인키를 잃어버려 재산을 잃어버리는 상황에 놓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리고 개인키 백업용도의 NAS는 영화 및 사진을 저장하는 용도와 혼용하지 마시고 지갑용으로 별도로 구입하세요

백업 후엔 스위치 OFF 하시고 꼭 필요할 때만 켜서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9.기뻐.png

생각나는 부분만 정리해 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또 찾아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