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투자일기] Bittrex에서의 2차인증은 100BTC까지.. 폴로닉스 2차 인증 안되는 분들께 드리는 팁.

in #money7 years ago (edited)

폴로닉스 거래하면서 2차 인증 안되어 짜증나는 분들 많을꺼에요.

저는 처음 스티밋에 가입하고, 출금을 위해서 비트렉스에 먼저 가입했었어요. 그랬다가 많은 스티미언들께서 폴로닉스로 거래를 하시는것을 보고, 저도 폴로닉스로 갈아탔죠.
그리고나선, 열심히 포스팅 하고, 받은 스팀달러를 소소하게 투자에 이용하는 중이지만.... 문제는 2차 인증이 안된다는 거에요.
많은 분들이 겪으시는 문제일 듯 한데.... 거의 한달 이상 기다려도 해결이 안되더라구요.

여권사진을 넣은 2차 인증 신청을 먼저 하고, OTP를 나중에 했으니 시간이 걸리는건 이해 하는데...
그래도 그렇지 한달 이상은 너무 하잖아요.

그러다 이 글을 봤어요. @leesongyi님의 2차인증 완벽 꿀팁글이요.
https://steemit.com/kr/@leesongyi/2

일단 저도 이송이님처럼 문의도 해봤습니다.
[기다리고 있으면, 직원이 스카이프로 전화줄테니 스카이프아이디를 내놓으라]는 메일답변을 받았어요.

일단 저는 스카이프를 쓰지 않구요.
전화 준다는건 미국에서 영어로 전화가 올 것 같은데...
(참고로, 애플에서는 한국 교포 상담원들이 전화 줍니다. 전직 애플 앱 개발 기획자임. ㅎㅎ )
저는 어찌어찌 영어로 통화는 가능하지만, 제가 권유해서 코인거래 시작한 분들 중에는 영알못들이 엄청 무지 많거든요. 게다가... 언제 전화를 준다는 보장도 없고.. 그냥 기다리라는 거죠.

그러다가 갑자기 비트렉스는 출금한도가 어찌 되는지 궁금해져서 들어가봤어요.

1. 일단 OTP설정 먼저 하구요.
(폴로닉스와 거의 같은 순서로 진행하니 제 OTP설정 글 참고하셔용~)
https://steemit.com/cryptocurrency/@renakim/poloniex-otp

2. Basic Verification 을 먼저 진행했습니다.
이름, 주소, 넣고, 여권번호도 옵션으로 넣었습니다.
당연히 저들의 DB에는 제 개인정보자료가 없으니까 Phone Verification 이나 Enhanced Verification 진행하라고 뜹니다.

잠시 기다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베이직 인증이 된 상태입니다.
하루 출금한도는 1비트네요.

3.바로 연달아서 Enhanced Verification 을 진행합니다.

준비물은 여권정보면 사진과 내 독사진입니다.
이때 주의할 것!! 독사진은 그냥 바로 폰으로 찍어서 사용하세요.
전 증명사진 스캔본이 있어서 그거 올렸더니 안해주더라구요.

요기서 Passport 눌러주시면 아래같은 화면이 나와요.

4. Choose File 눌러서 여권정보면 사진을 넣어주세요.

5. Choose File 눌러서 독사진 넣어주세요.

6. 잠시 기다리시면 아래와 같이 바뀌면서, 2차인증 한도가 100BTC까지 늘어난걸 볼 수 있습니다.

1BTC가 오늘 거래가가 약 340만원정도 되니 1일 한도는 3억 4천정도 되는거죠? ^^
얼른 벌어야 겠습니다. ㅋㅋㅋ

폴로닉스 2차인증때문에 답답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초보투자일기]는 유리멘탈 레나의 투자일기와 재테크 공부자료입니다.
차근차근 시작하는 글들을 함께 읽어주세요. ^^

Sort:  

애플 한국교포직원 에피소드 재밌네요. 전 애플 개발자 싸이트에 열심히 영어로 작문을 해서 메일을 보냈는데 한국어로 답장이 와서 어찌나 창피하던지. 메일주소는 왜 또 코리아닷컴을 썼을까. 아직도 이불차는 추억입니다.

ㅎㅎ 저도 첨엔 영어로 작문해서 메일을 보냈는데... 한글로 답이 오길래 그 담부터는 한글로 보냅니다.
간혹 한국말 잘 못하는 상담원들이 전화 하심 사장님이 저에게 바로 돌려버리셨다는...ㅎㅎ

비트렉스는 인증을 정말 빨리 해줍니다. 저도 몇분 안걸렸던걸로 기억하고요.
근데 코인들 거래량이 너무 없어요.. ㅠㅠ 제 생각엔 코인별로 다르겠지만 5~10비트이상 물량을 생각하는 시간내에 해결하시기 힘들수 있습니다.

네.. 저도 그런 불편을 듣고, 폴로닉스로 옮겼던거구요.

제가 코인을 전도(?)한 지인이, 저 2차 인증때문에 골치아파하는거 보고 방법을 찾던 중이었어요.
주 거래는 폴로닉스를 사용하고,
인출해야 할 부분은 비트코인으로 폴로닉스에서 비트렉스 지갑으로 조금씩 옮겨, 필요할 때 한방에 한국으로 가져오는 방법을 쓰겠다고 하시더라구요.
물론 그 전에 폴로닉스 2차 인증이 끝나면 좋겠지만요.

네 저도 폴로닉스 안되서 비트렉스 뚫어놨어요ㅎㅎ
비트렉스는 금방해주던데 폴로는 왜그러는지....ㅠ

다른분들 말 들어보면.... 직원이 너무 적고, 섬세하게 일하지 않는것 같다던데요... ^^
저도 지금 답답해 죽겠어요.
반전은..... 잔고가 1일 출금한도만큼도 안된다는....ㅋㅋㅋ

ㅎㅎ 감사합니다.

폴로닉스 어제 자로 이유도 없이 거래 막혔습니다.
먹튀 하려는거 아닌가 의심됩니다.
최대 거래소인데도 부실하기 짝이 없고..
감독 규제가 없는 마당이다 보니 너무 큰 금액이 너무 위태롭게
방치되는 느낌입니다.
이 시점에서 마운트 곡스 같은 사태 한번만 더 일어나면
비트코인은 완전 작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 위험은 폴로닉스 뿐만 아니라 어떠한 거래소라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신경쓰는 분들은 개인전자지갑이나 하드웨어 지갑들도 사용하고 계시죠.
투자든, 거래든 결국 스스로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해요.
그나저나... 폴로닉스는 왜 그러는걸까요..ㅠㅠ

일일한도가 커지는 것을 보니
정말 코인 거래 규모가 어느정도일지 느껴집니다.
앞으로 성장이 커지면 커질 수록 더욱
상향을 요청하게 될 수도 있겠군요 ㅎ 상상만 해도 꿈같은 일입니다. :)

그쵸? 기대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다만... 폴로닉스는 디도스 공격이 자주 있다는 소문이 있고 , 비트렉스는 해킹이 있었던 적이 있다 하니....
불안감을 더는 방법도 좀 더 고민해봐야 하겠습니다.

전 폴로닉스 가입할때 처음부터 애시당초 OTP 먼저 하고 2차 인증 시도 했는데 한달반동안 전혀 진척 없어요. 티켓보낸것도 물론 읽지 않고요. 저도 사업 오래했지만 얘들 지금 수수료로 돈을 갈쿠리로 긁을텐데 어떻게 이따위로 서비스 하는지 믿기지 않을 정도네요. 외주로 처리해도 이렇지는 않을텐데 답답합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우리나라의 바로바로 서비스에 길들어서 더 답답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