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ksteem] 둔촌동 맛집오브맛집, '시월애 쭈꾸미'

in #muksteem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억셉입니다.
식사시간 전에 타이밍을 잡아 음식집을 하나 추천해볼까 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이번 맛집은 서울 둔촌동에 있는 '시월애 쭈꾸미'입니다

쭈꾸미들이 그렇듯 불맛이 나는
매운 맛이 듬뿍 들어있는데요,
제가 몇년간 먹어본 쭈꾸미중에서
압도적으로 제일 맛있었습니다.

무식하게 매운게 아니라 적당히 달고 짜면서
계속 퍼먹게 만드는 중독성있는 매력이 있슴죠..!

가게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가게 우측에 4대분 정도의 추차공간도 있고,
실내는 10테이블정도 있던것같네요. 그리 넓지 않습니다.

어디 그럼 메뉴 구성을 한번 봅시다.

보는바와 같이
정식 : 8,000원
비빔밥 : 7,500원
철판 : 10,000원
쭈삼 철판 : 10,000원
볶음밥 : 2,000~3,000원의 구성입니다.

저흰 무조건 8,000원짜리 쭈꾸미 정식을 먹습니다.
어디 가게를 가던 정식은 푸짐한 구성이 매력적인데,
여기는 과연 어떨까요?

1. 묵 냉국

더운 여름에 아주 그만입니다.
살얼음이 둥둥떠있죠!
새콤해가지고 중간에 매울때마다 퍼먹어도 좋습니다.

2. 쭈꾸미 샐러드(!!!)


쭈꾸미가 들어간 새콤한 샐러드입니다.
쭈꾸미가 생각보다 아낌없이 들어가있어서
이것만 다 먹어도 배가 찰수도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ㅋㅋㅋ
샐러드라니 왠지 쭈꾸미가 질길것 같지만
굉장히 부드럽고 쫄깃하게 조리되어있습니다.

3. 비빔용 밥


쭈꾸미를 덜어서 비벼먹을 수 있도록 밥이 세팅되어 나옵니다.
밥 자체의 양은 그렇게 많지 않지만

금새 푸짐해집니다ㅎㅎㅎ
저기에 추가적으로 넣어 비벼먹을 수 있는
무채와 콩나물이 무한제공됩니다.

4. 쭈꾸미볶음

사진이 이것밖에 없군요 -_ㅠ
양배추와 함께 매콤하게 볶아진 쭈꾸미가
새싹과 부서진 견과류와 함께 담아져 나옵니다.
불맛과 달콤매콤짭쪼롬한게 너무 자극적이라서
이제는 다른 매운것들을 먹으면 뭔가 허전하면서
계속 여기 생각이 나며 아쉬울 정도로 제일 맛있습니다.

여기 쭈꾸미를 먹고 미각을 상실한 느낌ㅡㅡ...

그냥 먹어도 맛있고 밥에 비벼먹어도 맛있고
집에 싸가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5. 쭈꾸미 만두

끝인줄... 알았죠?

한창 신나게 정신없이 먹다보면
뜬금없이 만두가 뙇 나옵니다.

매콤하고 화악 달아오르던 입안에
느끼하고 기름기 좔좔한 만두를 한입 베어물면
굉장히 심심이 안정됩니다...

그리고 안에 쭈꾸미가 큼지막하게
썰어서 들어가 있는데,

쭈꾸미를 쪄서 그런지 거의 녹아내립니다.
어제 먹었는데 또 먹고싶네요...

여기까지, 8,000원 쭈꾸미 정식이었습니다^^ㅋ

와이프와 1달에 1번이상은 꼭 가는것같습니다ㅎㅎㅎ

애정하던 가게를 추천하는 것이니만큼
많은 분들이 접근하기 쉽도록
@skt1님의 먹스팀양식을 따라서 써보고싶네요.
이상입니다^^ㅋ

주소: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89가길 56-1
https://www.google.co.kr/maps/place/%EC%84%9C%EC%9A%B8%ED%8A%B9%EB%B3%84%EC%8B%9C+%EA%B0%95%EB%8F%99%EA%B5%AC+%EC%96%91%EC%9E%AC%EB%8C%80%EB%A1%9C89%EA%B0%80%EA%B8%B8+56/@37.5241272,127.1333462,19z/data=!3m1!4b1!4m5!3m4!1s0x357caff1762ac80d:0x46934368b147ede5!8m2!3d37.5241261!4d127.1338947
상호명: 시월애쭈꾸미
[평점:4.5점]
- 가격 : ★★★★★
---- 양 : ★★★★★
---- 맛 : ★★★★★
- 친절 : ★★☆☆☆
- 주차 : ★★★☆☆
- 특징 : 매움주의, 중독주의

약도:

Sort:  

아웅 맛있겠어요~

기회되면 꼭 드셔보세요-!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자고 클릭했을까요 ㅋㅋㅋ
친절하지는 않은가보네요. 하으.. 맛있어보입니다.
왜 다이어트 할 때 먹고싶은게 보일까요.

네 주인장께서 매우 시크합니다^ㅅ^... 어째서 하필 이 글을...

와 진짜... 저렇게 나오는데 8,000원이라고요?
가성비 장난아니네요.

진짜 장난아닙니다 -,.-;;

looks delicious..if you write in english I will be more appreciation

i will try next writing, thanks:)

와우 가성비 짱입니다~!!!

사실 가성비보다 맛이 진짜 끝내줍니다 ㅠㅠ

쭈꾸미만두에서 한번놀라고 8000원에서 두번 놀랍니다 ㅋㅋ

전 먹으면서도 항상 신기합니다 ㅋ

와우.. 물론 맛은 있겠지만 맛을 떠나 가격이 그정도라면 너무 착한거 아닌가 싶은데요.. 쭈꾸미 여기 현지서는 그정도면 최사 2만 정도는 될 것 같네요.
그나저나 정말 맛도 있겠네요~~ 구경 잘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너무 많은분들이 알게되며 가격이 오를까 두렵기도합니다^^;

헉... 그럴지도요.. 제가 언제 갈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 전에 오르면 책임 지셔야 합니다 (농입니다) ㅎㅎ

Thanks for sharing. Visit my profile before going to bed @sam99 to grow up together.
Yes, Followed + up vote !!

thanks, i will visit your blog. greeting!

우와 짱입니다

진짜 짱입니다 여긴....

중독주의라는 말에 꼭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쭈꾸미만두도 첨보는 메뉴고요^^
점심

꼭가보세요^^ㅋㅋ

정말 맛있겠네요 ㅎㅎㅎ특히 만두 너무 맛있어보여요 ^^

다맛있습니다 ㅠㅠ...!!

먹스팀을 보면 수도권에 살고싶은 충동이 들곤합니다.

이 스트레스 받는 일집어치우고 서울 상경해서 일을 찾아봐?

하는 상상도 가끔해봅니다.

헛ㅋㅋㅋ 전 지방내려가고싶은 충동이 들곤합니다ㅠ

쭈꾸미 만두 참 신기하네요 ^^
음 채식중인지라 여기서 먹을 수 있는건 묵냉국만 있네요 ㅎㅎ

이런... @centering님과 같이 간다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겠군요^,^ㅋ

둔촌동이라 쓰여 있는데... 등촌동으로 보고 ... 가깝다 했는데 .... ㅋㅋ 정 반대네요 ^^;;;; 매운걸 좋아 하는데 침 고입니다~

등촌동이 있었군요ㅋㅋㅋ 제가 등촌동을 보았어도 둔촌동이라 보았겠지싶습니다ㅋㅋ 놀려오세요~

쭈꾸미가 들어간 만두라...
저건 꼭 맛보고 싶네요~
만두를 워낙 좋아해서 그런지 ㅋㅋ
당장 사먹으러 가고싶은 마음이 굴뚝같네요^^

킵해두셨다가 근처 지나가실때 꼭 들리시는걸로^^ㅋ

저도 쭈꾸미 정말 좋아하는데 맛있겠네요 ㅠㅠ

저는 이제 다른데서 쭈꾸미 먹자하면 안먹습니다ㅠ; 쓸데없이 아쉬운생각들어서...

침이고이네요..
퇴근전이라 더 배가 고파요.. 쭈꾸미 비빔밥 ㅠㅠ
퇴근전 왜 저는 먹스팀만 보고 있는지. ㅎㅎ
만두 두개 너무 귀여워요.

맛있는저녁 되셨나요?
깻잎이 포인트인듯 합니다ㅋ

오~~맛잇겠네요. 저는 오늘 저녁 근처에서 낙지를 먹으러 가기로 했습니다.^^
좋은 저녁 보내세요~

맛있는 저녁 되셨기를~!!

맞보팅하러 왔다가 좋은 글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더 감사합니다^^ㅋ

저는 매운거 잘 못먹는 편인데 포스팅 하신거 보고 되게 먹고 싶어졌어요 ㅋㅋㅋㅋ
음식 포스팅 참 잘하시는 것 같아요! 자주 찾아올게요ㅎㅎ

저도모르게 점점 먹거리 블로그가 되어가는것같습니다.... 자주뵈어요-!

쭈꾸미 군대에서 먹은 뒤로 한번도 안먹어봣네요 ㅠㅠ

왠지 군대에서 드셨다니 썩 안좋은기억이실것같은...
가서 치유받고오십시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