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태국 현지인이 요리하는 광교의 '방콕스토리'

in #muksteem6 years ago

방콕 스토리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대학1로64번길 55

저는 동남아 요리를 먹을 때, 생X거스틴을 주로 갑니다. 맛도 무난하고 체인점도 많아서 자주 찾는 것 같네요~ 그런데 집 주변에 괜찮은 태국 음식집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직접 찾아가봤습니다! 또 태국 현지인이 직접 요리한다니 안가볼 수 없었죠. 과연 방콕 길거리에서 먹었던 팟타이의 맛을 보여줄지.. 조금 큰 기대를 하고 찾아갔습니다.

image.png

가게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주변에 주차할 곳이 많이 없어서 몇바퀴 돌았네요.


image.png
깔끔한 느낌의 매장 내부네요


image.png

image.png

메뉴판은 현지의 분위기를 최대한 살리려는 듯한 느낌의 종이 메뉴판! 가격대는 나쁘지 않군요~ 맛 비교를 위해 생X거스틴에서 자주 시켜먹는 뿌팟퐁커리와 팟타이를 시켰습니다.


image.png

주문한 메뉴를 기다리는 동안 여기저기 둘러봤습니다. 테이블, 의자 , 젓가락 등 현지 느낌이 쪼~금 납니다.


image.png

팟타이가 나왔습니다! 오~ 괜찮은 비주얼이네요. 맛은 최근에 먹었던 팟타이 중 가장 괜찮은 것 같아요. 현지의 느낌이 납니다~ 😁


image.png

image.png

뿌팟퐁커리가 나왔습니다. 양이 장난아니네요! 밥도 서비스로 함께 나오네요. 태국의 맛을 상상하며 한입 무는 순간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뿌팟퐁커리는 게의 껍질이 얇아 껍질채로 부드럽게 씹어 먹는 음식인데 여기 뿌팟퐁거리는 딱딱해요. 일일이 다 발라먹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생각보다 실망스러웠네요.. (껍질이 얇은 게가 더 비싼가? 음..)


image.png

다 먹고 가게에서 후식으로 제공해주는 아메리카노 한잔 뽑아들고 가게를 나섰습니다. 아직 2가지 요리밖에 안먹어봤지만 만족,불만족을 동시에 느낀 가게였어요. 하지만 팟타이 느낌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다음에 들려서 다른 요리를 먹어볼 생각이에요. 아마 볶음밥류와 똠얌꿍을 먹어보지 않을까 합니다~!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대학1로64번길 55]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고맙습니다 :)

저도 팟타이 먹으로 가봐야 겠네요 리스팀 할께요

고맙습니다! 맛있게 드세요 ㅎㅎ

태국에서먹었던팟타이의맛을잊을수가없는데꼭가봐야겠어요 !!ㅎ

길거리에서 먹는거 정말 싸고 맛있죠.. ㅎㅎ

광교네요! 한 번 가봐야겠어요 ㅋㅋ 태국음식 아직 맛을 몰라서 ㅋㅋㅋ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ㅎ

처음 먹으면 새로운 맛에 놀라실듯..ㅋㅋ

태국에서 살던 스티머입니다. 가격은 전혀 태국스럽지 않은데 비주얼은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태국 길거리 팟타이 가격과 맛이 그립네요 ㅠ

엇?
광교~~~~^^
1520751970985.png

광교 맛집이 많죠 ㅎㅎ

저도 생어거스틴 을 좋아하는데요 ㅋㅋ 하면서 읽다보니 (당연히 뿌팟퐁커리 나오실거라 예상하며 ㅋㅋ)그런데...발라먹으면..그게 뿌팟퐁..커리인가..영 ㅋㅋㅋㅋ실망! 저도 실망 했어요!

알아보니 실제로 태국에도 그런게 있다네요~ 몰랐던 사실입니다..

오 우와 광교인가요 !!
태국음식 입맛에 맞았던기억이 나서 급땡기네요ㅎㅎ
두 느낌을 동시에 느끼셨다하니 궁금하네용!

너무 기대는 하지말아주세요 ㅎㅎ

윗지방은 맛난 곳이 많아서 좋겠어요 ㅎㅎ

여기도 그리 윗지방까진 아닙니다 ㅠㅋㅋ

매장도 깔끔하고 음식도 맛있어보이네요 ㅎ

딱딱한 게만 아니면.. 충분히 맛있는 가게였어요~

게를 발라드셨다는데서...ㅋㅋ 반전이....ㅋㅋㅋ 아그작 아그작 씹어 먹어야하는데 말이죠

그니깐요.. 조금 실망스러웠어요 ㅋㅋ

현지인이 요리를한다는 것에
끌리네요! ㅎㅎ
가게가 깔끔해서 더욱 좋구요! ㅎㅎㅎ

네 ㅎㅎ 팟타이는 맛있습니다!

저는 언제한번 인도현지인이 운영하는 인도음식을 먹어보고싶어요 ㅋㅋㅋ
카레를 너무 좋아해서 ㅋㅋㅋㅋ

전 똠양꿍 면? 먹어봤었는데 으엑..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ㅠㅠ

그런가요?? 똠얌꿍이 추천메뉴라던데.. 불안하네요 ㅋㅋ

생어거스틴 하고 가격차이는 어마어마하네요 ㅋㅋ 그런데 ㅋㅋ 꽃게를 발라먹어야 하는 함정!!!!!!ㅋㅋㅋㅋㅋㅋ그래서 싼건가???

그래서 저건 다신 안먹을거에요 ㅠ

저는 아직 딱딱하지 않은 게껍질을 먹어 본적이 없어서인지 태국의 뿌팟퐁커리가 어떤맛일지 잘 상상이 되지 않네요..ㅋㅋㅋ 새우껍질이랑 비슷한 맛일까요?

아직 맛보지 못했다니.. 꼭 소프트크랩 뿌팟퐁커리를 맛보세요~!

간단히 먹는중인데도 ㅠㅠ ㅋㅋㅋ
잘보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 좋은 밤 되세요!

님, 하루에 몇끼 드십니까?ㅋㅋ

3끼입니다만 한끼는 맛난걸로요 ㅋㅋ

팟타이는 육안으로도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ㅎ
게만 안발라드셨으면 최고의 ㅋㅋ 태국음식점이..아니셨을까... 가격도 착한거 같습니다 제눈엔!

가격 나쁘지 않습니다 ㅎㅎ 현지에 비하면 사악하지만요 ㅠ

태국음식 진심 좋아하는데ㅠ 제가 사는 지역에도 잘 하는 곳이 있음 좋겠어요.

요즘 많이 생기더라구요~ 맛이 있을진 모르겠지만 ㅜ

주차하는데 불편하면 잘 안가게 되던데 ㅜㅜ
전 아직 태국음식을 안먹어보았는데 제와이프님은 친구들과
먹으러 다니더라고요 ㅜㅜ 흑흑
cchyy님 주말 남은저녁 편안하게 쉬세요^^

아이디가 틀렸네요 ㅠ y 하나 더 붙여주세요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생어거스틴에 비해 가격이 정말 저렴한데요??? 제가 메뉴판 제대로 본거 맞지요?ㅋㅋㅋ
그런데..게가...씹혀야 하는데....아닌데...씹혀야 하는데..

네 ㅋㅋ 가격은 저렴한게 게가 안씹혀요 ㅠ

게를 아그작아그작 먹었던 기억이 있어요 ^^

역시 아그작 먹는게 제맛이죠!

수..원이라니!! 영통!!
저도 수원사는 사람으로써 팟타이만 도전해보겠습니다!! ㅎㅎㅋ

ㅋㅋ 팟타이는 맛있습니다~ 좋아하실거에요

메뉴판 부터 현지느낌이 물씬 나네요! 저도 생x거스틴가면 푸팟퐁커리랑 팟타이만 먹는데 게껍질이 딱딱하다니 아쉽네요

뿌팟퐁커리는 씹어야 제맛인데 ㅠㅠ

똠양꿍도 맛나나요?? 너무 궁금하네요~내사랑 똠양꿍~맛있다고 하시면 지금이라도 달려가서 먹고 싶네요~ㅎㅎ
@cchyyy 님 토요 프로젝트 당첨 되셨어요~
https://steemit.com/kr-event/@gold2020/kr-event-4
오셔서 원하시는 작업 말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오! 고맙습니다 :) 댓글 달았어요~

현지인이 하는 음식점 음식맛이 궁금하네요~~
팟타이는 먹어봤는데.. 뿌팟퐁커리는 첨들어봐요^^;;
수원에 있다고 하시니...기회를 잡아서 가봐야겠어요 ㅋㅋ 태국을 가는것보단 저렴하니깐요~^^?!
잘보고가요~~

처음 가는 사람은 생어거스틴 추천드립니다 ㅎㅎ
조금 느끼하지만..

껍질째로 먹는 게라니!!ㅋㅋ 맛있겠네요. 한국 말고 태국에 가서 꼭 먹어봐야겠어요. 그치만 역시 게는 간장게장이 쵝오 아닌가요!ㅎㅎ

간장게장은 잘 안먹어서 모릅니다..ㅋㅋ

뿌팟퐁커리

이건 못먹어 본건데, 이가게는 별로라고 하니.. 다른곳에 가서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무난한 곳은 생어거스틴이에요 ㅋㅋ

소프트크랩이 아니라 한국산게를 사용하셨을까요? ㅋㅋ 오~~ 팟타이 넘넘 맛나보여요!!

알고보니 태국에도 저런 게를 쓰는 가게가 있대요 ㅋㅋ 전 소프트가 좋은데..

헛! 그렇군요. 저도 처음 알았어요. 그런집은 꼭 피해야겠군요.

앗! 수원이면 저희동네네요 ㅋ
수원 매탄동에 <타이 한끼> 라는 곳 가보세요~
게껍질 딱딱하지 않은 부드러운 소프트크랩이 들어있는 뿌빳뽕커리를 드실 수 있답니다! 맛도 괜찮고 직원들도 친절했어요~^^

오~ 거기 한번 가볼께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

맛있어 보여요^^
태국음식 많이 안먹어봐서 실제 어떤 맛날지 궁금하네요ㅋㅋ

달고 짜고 맵고 시고 .. 뭐 그렇습니다 ㅋㅋ

가격에 놀라고, 팟타이에 감탄하고 보다가..게발라 드셨단 소리에 으잉????내가 아는 뿌팟퐁 커리가 아닌가!!!!????했네요
아쉽지만, 카레만 안먹으면 되는걸로 입력!ㅋㅋ

제가 다음에 다른 음식도 시도해볼게요 ㅎㅎ

생어거스틴에 비해서 가격이 정말 놀라울 만큼 저렴하네요!!!! 팟타이도 맛있어보이고...ㅋㅋ 커리는 ;;; 당황 스러우셨을 것 같다는...
ㅋㅋㅋㅋ 멀지만, 만약 갈 일 이 있다면, 고민하지 않고 가서 ㅋㅋ 게를 피해서 먹겠습니다

ㅋㅋ가게 되면 게를 피하십시오... 반드시..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