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기력이 쇠할땐 장어! "삼천포 회춘장어"

in #muksteem6 years ago

수정됨_door.jpg

대문을 만들어주신 @tata1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남쪽나라 공돌이 extrashin 입니다.

오늘은 제목 그대로 장어 먹스팀입니다.
사실 저는 얼마전 @jinuking님의 과메기 이벤트에 당첨되어 과메기로 기력을 충전을 잘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친하게 지내는 형님께서 본인의 기력 충전이 필요하다며,
파격적으로 장어구이를 제시하셔서 함께 따라갔다 왔습니다.

기본정보

  • 주소 : 경남 사천시 해안관광로 32
  • 전화번호 : 055-833-1092
  • 영업시간 : 죄송합니다. 먹느라 확인을 못했습니다 ㅠㅠ

메뉴판

수정됨_KakaoTalk_20180120_161133387.jpg

영업시간 확인도 못하고, 메뉴판도 빛 반사때문에 가격이 잘 안보이네요 ㅠㅠ
제가 먹었던 장어구이는 1kg에 35,000원.
같이 간 형님 말씀으로는 작년에 1kg에 30,000원이었다고 하는데 가격이 오른것 같습니다.
네이O 블로그들을 검색해보니 최근에 가게 건물도 새로 지은것 같습니다.

음식

  • 장어구이

장어구이 주문하면 기본 상차림은 다음과 같습니다. 밑반찬이 많네요.

기본상차림.jpg

상 가운데 불판 위 아래로 보이는 빨간 소스가 장어를 찍어먹는 초장소스입니다.
깻잎과 들깨가 기본 베이스고 여기에 초장소스와 생강채를 넣어 버무린 후,
장어를 먹을때 푹 찍어먹으면 굿~!

그리고 장어.

수정됨_KakaoTalk_20180120_161130576.jpg

저희는 2명이서 1kg을 주문해서 먹고 1kg을 더 먹어서 총 2kg을 먹었습니다.
보통 2명이면 1kg이면 된다네요. 1kg이면 3마리정도 됩니다.

장어를 불판위에 올립니다.

수정됨_KakaoTalk_20180120_161129860.jpg

보통 참숯으로 석쇠를 이용하여 구워먹는데 여긴 이렇게 삼겹살 구워먹듯 구워먹습니다. ㅋㅋ
뼈는 다 발려져 있어서 먹기 좋았습니다. 그러니까 2kg이나 먹었지요 ㅠㅠ

장어가 익기 시작하면 돌돌 말리면서 하늘로 날아갈 것처럼 보입니다.

수정됨_KakaoTalk_20180120_161127687.jpg

익은 장어와 쌈야채와 생강채를 넣은 소스와 마늘까지 올려서,
한입만~~~~~.

수정됨_KakaoTalk_20180120_161125854.jpg
손이 통통해 보이는건 기분탓입니다

마무리로 장어국.

KakaoTalk_20180120_161125275.jpg

장어 1kg을 처리하였지만 장어국 1천원, 공기밥 1천원 혜자가격에 안먹을 수가 없더군요.
장어국은 처음엔 좀 매웠는데, 조금 식으면서 맛이 시원해 졌습니다. 신기했어요.

참고로 이쪽 지방은 장어국에는 장어가 추어탕처럼 갈려 들어가서 덩어리로된 장어는 찾을 수 없으니,
장어국에 장어가 없다고 하시면 안됩니다 ㅋㅋ.

삼천포에서 남해 넘어가는 길목이니, 남해 여행하실 때 한 번 들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와...저 장어 진짜 좋아하는데
하늘로 올라간 장어 먹고싶어요 흑흑

장어.... 맛났습니다. ㅋㅋㅋ

와! 장어! 저렇게 장어를 미리 자른걸 구우니 훨씬 편해 보이는데요?? 완전 보양식 잘드셨네요... 드셨으니 이제 힘을 써야죠!!!ㅋㅋㅋ 장어국은 처음보는데... 근데 가격이 완전 거져주네요ㅎ 넘치는 힘으로 주말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과메기에... 장어에... 행복한 한 주를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공돌님!!! 왜 글이 없어요!!! 어디 가신거에요???? 오랜만에 궁금해서 찾아 뵙는데 깜놀...ㄷㄷㄷ

오랜만에 오셨는데 죄송해요 ㅎㅎ
제가 원래 글재주가 없어성 ㅠㅠ
일단 오늘은 밤이 늦었으니 내일 올려보겠습니다!

죄송하다니요.. 그리 말씀하시니 또 제가 괜히...ㅜㅜㅎㅎ 근데 이제보니 커버사진은 멋지게 만들어 넣으셨는데 왜 프로필사진은 없어요?ㅋㅋㅋ 커버 인하이님 작품같은데 맞나... 아 프로필 커피잔 있구나.. 아 저 눈병때매 자꾸 눈이 삐꾼가봐요ㅋㅋ^^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경남 사천시 해안관광로 32]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핵뉴비 공돌이님! 카톡에서 바로 답변주셔서 냉큼 팔로워했습니다-
남해는 항상 가보고 싶은 곳인데 아직도 못가봤네요 ㅠ!
잘 적어두었다가 나중에 가봐야겠어요 :)

네 ^^ 나중에 놀러 오실때 한 번 참고해주세요 ㅎㅎ

장어드시고 힘나시겠네요 뻐치는 힘으로 내일부터 좋은 한주시작하세요!! 가즈아~~~~ㅋㅋ 보기만 해도 힘이 생기네요 ㅋ

먹스타 님도 즐거운 한 주 가즈아!!

제가 장어를 진짜 좋아해서.. 맛집으로 소문난 곳은 꼭 가보는데요. 이곳도 남쪽에 가게되면 꼭 가보겠습니다!

저렇게 불판에 구워 먹는것도 새롭더라구요 ㅎㅎ
이 지역 특색인거 같어요

제가 항상 먹던곳은 장어가 잘려오지 않았는데 여기는 특이하네요. 회춘하셨나요?!

장어가 잘려나오니 엄청 편하더라구요 ㅎㅎ
주말에 잘 쉬어 그런지 장어를 먹어 그런지 월요병이 없었습니다! ㅋㅋ

Congratulations @extrashi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ㅋㅋㅋㅋㅋㅋㅋ 통통한 손 좋아요. ㅋㅋㅋㅋ손 귀여워서 심쿵 ㅋㅋㅋ

심쿵하실거 까지야.. ㅎㅎ;;
요즘 부쩍 핸폰 타자 오타가 늘어난게 아마 손에도 살이찐게 아닌가 시프요 ㅠㅠ

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손 통통한 사람 좋아해서. 취향저격. 손에 살 빠지지 않길 바라는 ㅋㅌㅋㅋㅋㅋㅋ

보통 손만 살이찌거나 빠지지 않아서 문제입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