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곱창 볶음밥 for 야만이 (Fried rice)

in #muksteem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goldenman입니다.

오늘 포스팅도,

먹스팀입니다 ;p

바로, 야만이를 위한 아빠표 곱창볶음밥 되겠습니다~

마침 호랭마님이 큰 호랭마님(aka. 장모님)과 저녁마실을 간다면서 저에게 야만이의 저녁을 책임지라는 오더가 내려졌네요.

일단 재료부터!


  • 재료 : 버터, 지난번에 먹다 남은 곱창구이, 소세지, 대파, 밥, 달걀, 소금, 후추, 바질, 깨, 맛간장(사진엔 없네요)

간단하죠!

사실 이 요리는 처음해본게 아닙니다 ㅋㅋㅋ

처음 잔반처리용으로 해줘서 먹어본 이후 자꾸 야만이가 찾아서 몇 번 해줬는데,
오늘 또 해주었네요!

사실 뭐먹을래 물어보면, 늘 볶음밥 아니면 라면을 찾긴 합니다 ㅋㅋㅋ

시작해 볼까요!


먼저 재료들을 잘 썰어줍니다. 볶음밥의 재료들은 밥 속에 잘 섞여들어가게 잘게 자르면 좋지요.
특히나 곱창은 아이들에게 질긴 식감을 줄 수 있으므로 더 신경써서 잘게잘게!

팬에 버터를 둘러주시구요.

썰어 둔 재료들을 부어주고,

적당히(?!) 잘 볶아줍니다.

버터가 고소하니 구석구석 잘 배어들고, 소세지가 노릇노릇 잘 익어가게요.
곱창은 이미 한 번 구웠던 녀석이라, 크게 신경 안써도 된답니다 ^^

뭐, 5살짜리가 무슨 곱창을 먹냐 싶으시겠지만... 굳이 볶음밥에 썰어넣지 않고, 저 곱창만도 잘 먹는다는게 함정! 특별히 편식없는 아이라서 감사할 따름입죠~!

재료들이 노릇노릇 익어간다 싶으면 식은 밥을 투입!!!

저 식은 밥은 냉동해둔 지난 어느날의 식은 밥을 렌지 돌린 것입니다!)
남은 밥은 냉동해두세요~ 괜히 밥통 보온에 두지 마시구요! 장기 보관에 짱입니다^^

(아, 물론, 햇반도 볶음밥에는 최적이기도 합니다)

간을 보니 약간 심심하네요! 소금보다는 간장이 나트륨 함량이 적다지요?!
(그래도 소금 반꼬집 넣어준건 안비밀 ㅎㅎㅎ)

밥이 약간 질어서 잘 눌러가면서 볶아줍니다~
재료들이 구석구석 박히게 잘 섞어주는게 중요하지요!

밥은 그릇에 덜어두고...

달걀을 같이 밥에 섞어 볶아주려다가...
이왕 포스팅하려고 찍는거, 비쥬얼을 위해서 따로 스크램블 해줍니다.

스크램블이 후라이보다 훨씬 쉬운건 아시죠?
그냥 휘적휘적 저어주고 있으면 어느새 끄읕!
(후라이팬이 좀 지저분해지긴하지만...흠흠...)

완성!!!


그릇에 밥 옆에 소복하게 담아내고,

깨를 참깨참깨 뿌려주고,
바질바질 흩어주고,
후추 좀 뿌려주고... (후추는 볶는 중에 넣어도 좋습니다)

근접샷!

잡곡밥이라 발색은 별로 맘에 안들지만... (햇반으로 하면 색감이 다르죠 흐흐)
맛은 동일하므로 넘어갑시다 ^ㅡ^;

취향에 따라,
치즈 한 장 올려줘도 좋지만... 버터도 들어갔고 곱창도 있고... 치즈는 생략합니다.

야만이, 밥 먹으러 와~


따로 담아줬지만 역시 달걀을 휘적휘적 섞습니다 ㅎㅎㅎ

한 숟갈 먹고,

골든맨 : 야만아, 맛이 어때?
야만이 : (옛다, 원따봉!) 마싯써여~~~~

  • 고소한 버터내음과,
  • 콤콤한 곱창의 향내와 쫄깃한 식감과,
  • 싫어하는 어린이 없는 소세지의 기본과,
  • 달걀의 곁들임
  • 통깨, 후추, 바질은 그냥 뽀나스

맛이 없을 수 없지요 ㅋㅋㅋ

오늘도, 미션 클리어~~~

Sort:  

Good Post 나는 한국 음식을 시험해 볼 호기심이있다.
Followed

thank you :) Try at home!

야만이 너무 귀여워요 ㅋㅋㅋㅋㅋ
맜있게 만들어주시고 잔반처리용이라고 하니깐 어감이...ㅠ,ㅠ

그...그럼 '냉장고털기'라고 정정할께요 ㅋㅋㅋ

표정이 설정은 아닌듯요... ㅎㅎ

ㅋㅋㅋㅋㅋㅋ 저래놓고

맛없으면 👎 이거?

라네요 ;;;

이거 곱창볶음밥 판매하셔도 되겠는데요?ㅎㅎ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ㅎ

부업으로 팔아볼까요? 흐흐흐 스달 받습니다!

남은 곱창을 이렇게 먹을 수도 있네요! 저는 남아본 적이 없어서(?)..

ㅋㅋㅋ 그렇죠...그게 정석이죠! 남기지 않는 것!!!

요리과정 찍으면서 요리하는거 정말 쉽지 않던데!!
역시는 역시 역시나~~ d > < b
플레이팅도 우왕짱이네요ㅋㅋㅋㅋ 야만이 좋겠다 너~~♡

사실,
지난번에 해줄 때가 더 잘되었었는데 안찍어놔서 아쉬웠더랬쥬ㅋ

이렇게 점점점 야만이의 팬이 되어가고...
야만이 아빠 쩌기 거울에 살짝 비치네용 ㅎㅎ

호곡....매의 눈!!! 정말 생각도 못했네요!!!
대단하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