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개발자 근황

in #muksteem6 years ago

안녕하세요 @lee5입니다.
자주 개발 소식을 전했어야 했는데 한달여만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ㅜㅜ

최근들어서 개인적인 일들 때문에 상당히 바쁘게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일은 지난주에 아이가 태어났다는 점입니다. ㅎㅎㅎ
아이가 예정보다 몇주 빠르게 나오게돼서 정신없지만 행복한 한 주를 보냈습니다. ^^;

그런 이유로 최근에 개발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진 못했지만 먹스팀 개발자 @prenaio와 함께 꾸준히 작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 일들이 이제 한숨 돌릴 수 있게 되어서 이제 개발에 조금더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테이스팀이라는 멋진 맛집추천 서비스가 시작되어 활발하게 참여가 일어나고 있는 점에서 정말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간 많은 분들께서 먹스팀 글들을 올려주시고 계셨지만 부족한 파워로 인해서 양질의 글에대한 충분한 보상을 제공하지 못해서 죄송한 마음이 컸었는데 조금씩 해소가 되며 함께 더욱 발전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포스팅할때 태그를 먹스팀과 테이스팀 둘다 달아도 상관없는지 우려하시는 댓글을 달아주셨었는데 먹스팀에서는 작성자가 최대한의 보상을 가져갈 수 있도록 짱짱맨과 비지 태그와 함께 테이스팀도 장려하는 입장입니다.

그밖에도 내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누락되는 글들을 많이 줄여나가고 있고 크게 나타나진 않지만 여러 오류에 대응하는 작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부족한 파워지만 최대한 보상을 드리기 위해 즉시 댓글과 보팅을 방침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간혹 등록이 늦어지는 건 노드 서버, 먹스팀 시스템, 블록체인 중 하나의 문제로 인한 것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먹스팀 등록 조건으로 제시되어 있는 본문의 주소와 muksteem 태그 조건만 충족이 되면 모두 등록이 되고 있습니다. 특별한 심사기준이나 제약은 없습니다. 잘 등록이 안되는 경우 어느곳에나 댓글로 문의주시면 확인하고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

부족하지만 많은분들께서 응원과 지지를 보내주시는 덕분에 큰 동기부여를 받으며 항상 즐겁게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빠른시일내에 앱을 포함한 더욱 멋진 서비스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e5
https://muksteem.com

Sort:  

@홍보해

가이드독 본인 포스팅에는 작동 안됩니다ㅎㅎ

아아 오랜만이라서 감이 없었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오 아이 태어난거 축하드려요

ㅎㅎㅎ 감사드립니다!!^^ 고맙게도 건강하게 쑥쑥 자라고 있답니다.^^

고생하십니다 ㅎ

응원과 격려대비 부족한 서비스에 죄송스러울 따름입니다. ㅜ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잘 이용하고 있어요~ ㅎㅎ

써주셔서 제가 감사드립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항상~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계속 노력해보겠습니다~^^

아빠가 되셨군요!
세상에서 가장 큰 선물을 받으셨네요.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먹스팀과 테이스팀이 함께 발전 하길 기원합니다^^

아이가 어찌나 예쁜지 자는모습 보고만 있어도 시간가는줄 모릅니다 ㅎㅎㅎ 힘이되는 댓글 감사드립니다!

벌써 그렇게 이쁘시면 갈수록 더 이뻐질텐데 바보아빠 대열에 이미 들어 서셨네요. 그래서 자기 새끼는 다 이쁘다고 하는 겁니다.
머리크면 지혼자 큰지 알지만...ㅎ

와아 출산 축하드려요!! 항상 감사합니다:)

축하 정말 감사드립니다!^^

포스팅할때 태그를 먹스팀과 테이스팀 둘다 달아도 상관없는지 우려하시는 댓글을 달아주셨었는데 먹스팀에서는 작성자가 최대한의 보상을 가져갈 수 있도록 짱짱맨과 비지 태그와 함께 테이스팀도 장려하는 입장입니다.

스팀잇에서 처음으로 맛집후기를 남기면서 먹스팀과 테이스팀 태그를 같이 사용하는 것이 걱정되었는데, 이렇게 말씀해주시니 마음이 놓이네요.ㅎㅎ

유저들이 직접 경험한 솔직한 식당후기들이 모여서 믿고 볼 수 있는 맛집 정보가 먹스팀의 취지이기때문에 작성자만 괜찮다면 함께 사용하는 것에 전혀 문제없다는 생각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용 부탁드립니다!^^

가내경사가 생기셨군요 아기님 건강 하길 기도 드립니다

네 하루하루가 참 행복하고 감사하네요. ㅎㅎㅎ 축복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네 하루하루가 참 행복하고 감사하네요. ㅎㅎㅎ 축복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가내경사가 생기셨군요 아기님 건강 하길 기도 드립니다

@홍보해

@lee5님 안녕하세요. 하니 입니다. @ganzi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먹스팀 응원합니다!

홍보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ㅎㅎㅎ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에도 항상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새 생명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lee5님께서 @prenaio과 함께 muksteem태그로 지원해 주시는 것 정말 감사합니다.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좋은분들과 함께 멋진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서 지금이 참 소중한 시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아빠 되신 것 축하드려요.그리고 먹스팀도 감사합니다~^^

감사드립니다!^^

경사군요.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축하해주셔서 아이도 쑥쑥 더 잘 자랄 것 같습니다.^^

먹스팀 고마워요!~~

ㅎㅎㅎ 제가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이 이용부탁드려요~

축하드리고 항상 감사합니다^^

축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아~~~^^
먹스팀과 테이스팀 둘 다 넘 좋아요 ㅎㅎ

축하 감사드립니다 ㅎㅎㅎ 먹스팀에도 꾸준히 참여해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항상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태어났군요 ㅎㅎ
축하드리고 리스팀합니다~^^

먹스팀 항상 잘 이용하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

아이가 태어난걸 많이많이 축하드립니다!!
항상 수고해주셔서 감사해요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화이팅!입니다

먹스팀 응원합니다...~ 테이스팀도 고마운 존재이구 둘다 같이 흥했음 합니다~

먹스팀 잘 사용하고 있어요 감사드리고
출산 축하드려요 건강하게 크기를 기원할게요 ;D

가족이 우선이지요.. 축하드립니다!

pairplay 가 kr-dev 컨텐츠를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미약하지만 풀봇하고 갑니다.

Screenshot_20180409-042537.jpg

아기의 탄생을 축하드립니다
세상의 모든 질병과 사고에 닿지 않고
지혜와 명철함이 뛰어나고 건강하며
어디에서나 환영받는 사랑스런 어른이 되도록 기도합니다

항상 고맙게 잘 애용하고 있습니다

김삿갓이 먹스팀 @lee5님의 후계자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예전에 먹스팀 글 보면서 참 좋은 곳이 많구나. 하고 생각했고 언젠간 한 번 올려봐야겠다. 생각했어요. 예전에는 먹스팀이 대세였는데, 최근에 테이스팀 올라오면서 관련 글로 도배가 되던데요. 물론 풀봇이 높지만, 솔직히 좀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물론 새로운 등장은 스팀잇 생태계를 위해서 매우 좋은 일이지만, 저는 테이스팀도 잘 되고 먹스팀도 잘 되고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풀봇으로 승부가 안 된다면 다른 것으로 승부해야 합니다. 먹스팀이 잘 되기 위해서 무엇이 바뀌어야 될까 생각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먹스팀 응원합니다. 앞으로도 힘내세요. 아이 탄생 축하합니다. 복덩이라서 모든 일이 잘 풀리고, 그 아이도 사랑 많이 받고 잘 자라길 바랍니다. lee5 님 스팀친구도 추가 했습니다. 앞으로는 저도 먹스팀 글 한 번씩 올리겠습니다.

아이 탄생 정말 축하드립니다~
늘 먹스팀 지원에 감사하며 포스팅하고 있었는데 이렇게라도 마음을 전하게 되네요 ㅎㅎ
아이, 산모 잘 챙겨주시고 좋은 주말 맞이하세요~:)

감사합니다^^

매일매일 감사합니다 우리 먹스팀~!!

궁금했던 부분이 해결되어 좋네요~
아빠가 되셨다니 순간순간이 행복이실 듯하네요~
늘 응원하겠습니다^^

부럽슴니다

종현님, 무사히 출산하셨다니 정말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먹스팀의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먹스팀 가즈아~
아가 탄신 감축드리옵니다 :D

항상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먹스팀 황이팅 입니다 :D

thkank you for the sharing post

늘 감사합니다 ㅎ

오호 기대가 정말 됩니다 스팀잇의 오아시스같은 ~!

항상 응원드립니다

축하합니다. 국가적으로도 큰일 하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