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곡] Takako Mamiya - Love Trip

in #music6 years ago


스크린샷 2018-05-25 오전 3.58.13.png


안녕하세요 트웰브입니다.


오늘의 추천곡은 마미야 타카코의 " Love Trip" 입니다.


70~80년대에 일본은 고도성장기를 거치며 어마어마한 자본력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그러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프로듀서들과 음향장비들을 기반으로 탄생하게 된 음악이 바로 시티 팝입니다. 시티 팝의 특징적인 부분이라 하면 아마도 일본의 버블 시대 특유의 세련미와, 낭만적이고 낙관적인 분위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개인적으로 이 때문에 쉬고 싶을 때면 찾아듣게 되는 음악이기도 합니다.(물론 사운드적으로나 여러 가지로 배울 점이 정말 많은 음악이기도 합니다)

오늘의 추천곡은 80년대 일본의 시티팝씬에 단 한 장의 앨범을 발매하고 활동을 끝낸 마미야 타카코의 앨범 [Love Trip]에 동명의 타이틀곡 "Love Trip"입니다. 이 앨범은 사실 당시엔 그렇게 큰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너무 고급스러운 탓이 아니었을까 생각되는데요. 아이러니하게도 2010년대 초 베이퍼 웨이브의 복고적인 움직임 아래 많은 마니아층에게 주목을 받게 됩니다.(앨범 발매 외에 별다른 활동이 없었던 탓인지 실력 있는 프로듀서진과 메이저 제작사의 참여가 있었음에도 큰 주목을 얻지 못했습니다)

평화로움이 가득한 앨범이니 곡이 마음에 드셨다면 앨범 전체를 들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자! 그럼 즐겁게 들으시길 바라며 이상 트웰브였습니다 :)


@tvvelve.png

Sort:  

감사히 듣겠습니다

즐겁게 들어주세요!! :)

Comment removed

제대로 일본 가요 듣는 건 처음인 듯 합니다. 그 시절 패션은 한국이나 일본이나 비슷했군요. ㅎㅎ

일본의 음악은 사운드적으로 굉장히 높은 수준을 갖고있기때문에 제가 가끔씩 공부하기위해 듣기도하고 그렇습니다..ㅎㅎ 새로운 경험이 어떠셨나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짱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