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려는 마음

in #nongtoon6 years ago (edited)

IMG_0145.jpg
IMG_0146.jpg
IMG_0147.jpg
IMG_0148.jpg


제게 매주 금요일은 (프듀보는 날) 한 주 동안 그린 그림을 업로드하기로 한 날입니다.
이번주는 참 바쁘게 보내면서 글도 못쓰고...
마감날 급히 그림을 올립니다 😂
10개월 전 제가 스팀잇에 남겼던 [글] 주고받음 의 부분을 다시 구성해보았어요 :)

천천히, 그래도 지속적으로 하다 보니
손에 펜을 잡는 날이 쌓이는 것도
머리를 굴려 보는 날이 쌓이는 것도
접하는 컨텐츠를 좀 더 유심히 보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는 것도
모두 유의미하게 다가오는, 겁나 무더운 여름날입니다-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씬농님도 금손 대열에 +_+

한참 부족하지요 ㅠㅠㅎㅎ

마음이 평온해지네요~그림도 너무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받을때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배풀때 더 행복한것 같아요 ㅎ 좋은하루 되세요~

맞아요- 주는 게 정말 큰 사랑인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ㅎㅎ

남을 사랑하는 것은
결국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란
말이 떠오릅니다.
사람은 자신보다 남을 위한
존재로 살때 참 삶인듯도 합니다.
쉬운일이 아니지만요....

크 맞아요 정말 쉽지 않은 것 같아요 ㅠㅠㅠ

#nongtoon 흥해랏!

잘 주자. 나도 받게될 거란 기대감 없이.
잘 받자. 나도 돌려줘야한다는 부담감 없이.
사소한 것에 기뻐하고 행복해하며
주고 받는 순간의 기쁨을 만끽하자.
많이 주고, 많이 받자 :)

신농님의 글 주고받음에서 가져왔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이노빛님 > <

정말 뜻깊은 가르침을 주셨네요. 저도 받기보단 주는 마음으로 살아가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시린님- (가르침이라는 큰 단어까지...😅)
민망해요 ㅋㅋ 시린님도 취미삼아 드로잉에 도전해보심이 어떠실지!!+_+

오.. 그렇다면 일단 아이패드가 필요하겠군요! 기회가 된다면 도저언!

맞아요. 많이 줄수록 많이 받을 수 있는 것 같아요.ㅎㅎ

😆😊

와우 직접 그린 그림이시군요?!
훌륭하네요 ㅎㅎ

취미삼아 부족하지만 도전중이에요 ㅎㅎ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베풀지 않고서는 나에게 누군가가 베풀리는 없을것 같아요~ 나누고 베풀면 그만큼 복이 돌아오는것 같습니다^^

흐흐 그러게요- 복이 오고가는 세상을 경험하는 것도
큰 축복인 것 같아요 :)

저는 왜 받아도 받아도 계속 받고 싶어질까요?ㅋㅋ
어떻게 하면 줄수 있을까요?ㅋㅋㅋ

ㅋㅋㅋ저도 그래요 ㅎㅎ 때로는 제가 받기만 한 것 같은데도 제게 받았다는 얘기를 듣기도 해요-
관계란 요상하고 흥미로운 듯 해요 ㅋㅋ

너무 갠소하고픈 그림첸대요?!🤠

감사합니다 크리스정님 ㅎ.ㅎ

인생에서 답이 보이지 않을때, 그동안 정답이라고만 생각했던 것의 반대를 행해보라더군요.

가지고싶으면 주는법을 먼저 배워야한다는 말에 울림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스텔라님 :)

제가 그토록 기다려왔던 신농님의 수필+그림 콜라보네요!!!!! 귀여운 그림을 글과 함께 보니 더더욱 몽글몽글한 기분이 들어 좋습니다 :D 저 이 시리즈 팬 할래요!

송이님의 응원에 힘이 샘솟! +_+ 정말 감사해요!!

글도 글이지만 그림이 넘 귀엽네요.글과 잘 어울려요^^

감사해요 > <

신농님 배우고갑니다 ㅠ

아고 ㅠㅠ 감사합니다 반님 ㅎㅎ!

금손 인정ㅎㅎ

자꾸만 받고싶은 욕심쟁이1인ㅋㅋㅋ

ㅋㅋㅋㅋ저도 계속 받고싶습니다 😁😁

저도 신농님께 행복을 가득 담아 드리고 갑니다^^

공감해요.
주는마음이 더 행복함을 느끼죠~^^

와아~~~ 나레이션이 들어가있는것처럼 약간 부드러운 목소리랑 잘어울리거 같은 그림입니다 신뇽님 잘보았습니다 다음편도 기대할께요 ^^
즐거운 금요일저녁되세요^^

송이님도 금요일이 마감이라고 하시더니..ㅎㅎ
이제 그림까지 그리시구... 능력이 한계가 어디시옵니까..ㅎㅎㅎ
주는 거 참 좋은데.. 근데 주다 보면 받고 싶어지는 건 사람이라서 어쩔 수 없는 건지 아직 제가 사람이 덜 된건지 모르겠네요..ㅎ
갖는 것과 받는 것.. 정말 큰 차이로 다가오는 글이네요

훈훈함을 얻어 가네요 ^^
다음 교육청 단위 특강 때

위 자료를 사용해도 될까요?
전 특수교사면서,
가끔 여기저기 강의 갑니다

8.16 사회복무요원 장애인식 개선 특강이 있는데
위에 내용을 전하고 싶네요.
부탁을 드려도 될까요?

앗 너무 부족한 실력인데 ㅠㅠ
영광입니다 @abcteacher 님!

글도 글이지만.. 그림이 너무 예쁘네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다!

역시~~~ 신농님도 금손이셨군요~~~ 너무 이뻐요~~~ ^^

그림 너무 이뻐요 =b

남을 사랑 하지 않는자 사랑 밭을 자격 없다 ~^^

주려는 마음^^

완전 핵공감입니당~!

마음이 전해오는 공감의 글 감사합니당~ ^^
행복한 주말 보내셔용~!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마음 따뜻해지는 글이네요~
잘 보고갑니다~ 시원한 주말되세요~ ^^

언제부턴가 가지려고만 했어요. 다시 하번 생각하게 하는 글입니다. 리스팀 해 갈께요

주고 비워야 다시 채워진다고 하더라고요.

프로듀스의 금요일~~ 그림 글 프로필 모두 예쁘네요! ^0^

인생은 기브앤테이크죠! 좋은 일하면 제가 좋은일도 생기더라고요^^

볼수록 따뜻하고 귀여운 그림이네요.
신농님 일러스트 쪽 소질이 범상치 않은 것 같아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따뜻한 그림이라서 읽는 내내 기분이 좋아졌어요. by 키만

맞아요..! 주지도않았는데 무언가 오길 기대하는 것도 참 이상한거죠.. 인간관계에서 참 중요한 부분인 것같습니다

받으려만 한다면 쌓이는 건 마음의 빚인 것 같습니다. 빚이 꽉 차 더이상 받을 수도 없어지겠죠. 신농님 덕분에 잠시 생각 할 여유를 가진 것 같아요 ㅎㅎㅎ

오랜만에 왔습니다. ^^ 본의 아니게 한 보름 스팀잇을 떠나있었네요. ㅋ 다시 돌아오니 다들 반갑고 좋은것이 뭔가 집에 돌아온 느낌이네요 ㅎ
그림을 그리시는 줄 몰랐는데, 좋은 걸요? ㅎㅎ 뭔가 단정하면서도 온기가 있는 것 같아 좋아요. ^^

그림도 시작하셨군요^^ 주는 마음, 저도 스티밋으로 배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ㅎㅎㅎ 즐거운 금요일 되시길 바라요!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이네요. 더운데 건강조심하세요.

그림 잘 그리시는 분들 보면 항상 부럽네요. :D

동의합니다.
단순하면서 묵직함이 같이 느껴지는 포스트라고 생각합니다.

명언입니다..
줄수 있는 사람이 가질수 있는 거죠...^^*
날씨가 너무 덥습니다
건강 조심 하시고..
즐거운 그림 자주 뵈요 ^^*

프듀 재미있나요?ㅎㅎ 줄수있는사람이 가질수있다!!
그림이 아기자기해서 너무 귀엽네요

받는거에만 익숙했던 저였는데 시간이 지나니 주는 것엔 어색했던 제 자신이 부끄럽게 다가오는 때가 있더라구요. 언제쯤 내것을 아낌없이 주는 사람이 될수 있을까 지금도 배우고 각성중인데 신농님 그림과 글보니 반가운데요 ^^

공감 10000000%%%%!! 그림체 너무 예뻐욧^^~!!

아니, 이렇게 잘하시면서...
이야기도 담고 그림도 그리고 너무 좋네요.
금요일마다 올리신다구요?
저랑 약속하세요~~
@xinnong님의 그림과 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사랑은 버리는 거라는 노래가 있는데
당시엔 이해가 안됐는데 커가면서 이해가 되더라구요.^^

짧지만 좋은 글과 그림. 감동적입니다.^^

이렇게 보니 정말 간단하네요.
먼저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면 행복해지겠군요ㅎㅎ

그림 잘 그리시는데요? 간결하니 예쁩니다.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