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in #pearl-writing6 years ago (edited)

2560X1080_00.jpg

TV시청을 거의 하지않던 내가 '미생'을 보았다.

뭣도 모르던 신입시절 금융상품홍보를 위해 남동공단 구로공단 공단이란 공단을 누비고 다녔던 때가 생각났다.

그때 그 열정이 사라져버린 지금
TV 프로그램 덕분에 학원공부를 하며
다시 열심히 뛰어야겠다며 다짐을 하게되었다.

드라마는 세상 쓸때 없는거라 생각하여 텔레비젼을 등한시하던 나의 생각이 무너졌다.

나 또한 '미생'이다.

.
.
.
.

회사업무와 학원 병행 그리고 이직할 곳의 업무파악이 녹록지가 않네요.
글을빌어 스팀잇 이웃께 들리지 못함에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follow me!

Sort:  

열정이 사라진게 아니라 열정이 너무 커져서 작은일에 감흥을 얻지 못하는거 아닌가요^^;
회사업무, 학원, 스팀활동... 그 열정... 지금 저는 엄두도 못냅니다ㅋㅋㅋㅋㅋㅋㅋ

미생 만화로도 한번보세요
드라마에서 표현하지 못하는 또다른 감동이 있습니다^^

언젠가 제대로 정독해보려고요 ^^

저도 드라마는 안보지만 만화광이라 ㅋㅋ
다음 웹툰에서 찾아보실수 있고 현재 시즌2진행중입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새로운 시작을 응원할게요 소철님!!! 리스팀 갑니당!

스맛님 고마워요
진짜 시간에 쫓기네요 ㅜㅜ

평소에 드라마를 안보는 제가 끝까지 본 몇 안되는 드라마죠ㅎㅎㅎ 오늘도 같은 미생으로서 화이팅하세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

저도~

^^ 감사합니다 ~~

학원 열심히 다니구 계시는군요!! 역시 : )
힘내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용!!

쉽지가 않네요 ㅜㅜ
고맙습니다~ 에그님

미생...
최근에 손예진이 나오는 드라마도 일부 직장 얘기가 있어서 조금 미생의 느낌이 나더라고요 ㅎ

들어본거 같아요
밥해주는 예쁜 누나라고

중요한 전환기를 국면에 계시는 군요
긴장감이 전해져 옵니다.
잘 준비하셔서 완생하시고 순항하시길....

살아남아야죠~~^^
고맙습니다

만화책으로만 미생을 소장하고 있는데 드라마는 한번 본다 본다 하면서 못 봤네요.
이직을 하고 전직을 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이 모든 것들이 쉽지 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화이팅하세요!

저도 소장은 하고있는데
꼭 함 정독을 ^^

새로운 도전을 응원합니다

부기님 고맙습니다~

저 또한 미국에서 유학당시 하도 사람들이 미생미생 해서 인터넷으로 보았는데요.... 미생 전에 마지막으로 본 드라마가 '내이름은 김삼순'이니 정말 오랜만에 보는 한국 드라마 였습니다. 미국에서 공부를 끝내고 한국에 가서 사회생활을 할 생각이었기에, 시청하게 되었는데, 미국에서 오래 생활한 저에게 '미생'이란 드라마는 참 신기하게 다가왔습니다. 보는내내 미국과는 너무나 다른 사회생활에 정말 회사생활이 저렇다면 도대체 누가 회사에 다닐 수가 있는거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죽어도 적응 못하리라 생각했지만, 막상 한국에 오니,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 했던가요? 견딜만하더라고요. 물론 외국계 기업을 다니니 여러모로 다른회사에 비해 괜찮은 거라고 주변사람들이 그러더라고요. 그래도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우리 '완생'을 향해 달려가보자구요!

ps
즐거운 금요일 보내시기 바래요~ 근데 13..일..의.. 금요일이네요... ㅎㅎ

새로운 도전을 시도한다는 것 만으로 이미 미생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

완생하려면 끝났을 때이려나요? ㅎ

미생 너무 재미있게 본 드라마네요
언젠가는 완생이 될 수 있겠지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소철님! ^^

더 안 보려고요
공부를 못하겠어서 ㅜㅜ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은 가슴뛰는 일이죠!
지금은 현실생활에 집중하실 때 인것 같네요.
힘드시겠지만 즐거운 두근거림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D

씽키님 말이 맞아요
지금은 공부해야할 때라 ㅜㅜ

화이팅!! 힘내세요^^

지금의 재충전 시기의 배경이나 그 내막은 사실 잘 모르지만,, 소철님께서 원하는 길을 위한 스스로의 믿음있는 선택과 그 과정이라 기원드려 봅니다.

오늘도 값지고 뜻깊은 하루가 되셔요~!!
항상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응원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에스케이티님도 홧팅!

제 인생드라마예요...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했을... 그래서 더 서글펐던 드라마죠ㅠㅠ
새로운 시작... 이제 저에겐 다시 없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정말 소철님의 용기와 도전이 부럽습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마경님 고맙습니다
저도 이제 남은 제 인생을 걸고해보는거라 ㅡㅡ
걱정이 더 앞서긴 합니다

우리의 삶 자체가 미생이죠!
회사업무와 학원...새로운 곳의 업무파악까지 바쁜 삶을 살고 계시군요!
힘내세요~ 소철님^^

독거님.. 항상.. 감사합니다.

빠르게 적응하시고 좋은 글을 써주시기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빅시마님 고맙습니다.
적응하면 시간 좀 만들수 있겠죠 ㅎ

어떤 학원에 다니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아직 열정이 충분하신것 같습니다.

찡스님께 힌트드리자면
TAXI

저같은 경우는 독서를 해본지 오래되었네요...
대신 드라마나 예능으로 정보을 얻고 감동을 느끼고 생각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런 면에서 미생은 아주 좋은 컨텐츠 였지요.

우리의 인생 죽을때까지 완생은 없지 않을까요? ^^
화이팅입니다!!!

하긴.. 완숙도 완성품이긴한데 살아서는 결코 이룰수 없으니 ㅜㅜ

소철님 새로운 일상이야기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경아님.. 항상 고맙습니다.

적으신 것만 봐도 머리가 아파오네요 ㅎㅎ 잘 적응하시길 바랍니다!

굳은머리 굴리기가 정말 쉽지 않네요 ㅜㅜ

소철님도 바쁘게 사시고 계셨군요.. 잘 지내고 계시죠? +_+
저도.. 정신없이... 달리고 있어요 ㅋㅋㅋ

씨마님 달릴때 채찍 더 준비하심이 ^^

그 드라마는 환상적이죠.
배우들의 숨소리 마저 재밌습니다.

그래서 그만 보려고요.
공부를 못하겠어요 ㅜㅜ

저도 올해 미생을 처음봤는데 공감가는 부분이 엄청 많았습니다. ㅎㅎ
드라마가 재미있어서 웹툰도 정주행했었지요!

스미골님 이제 그만 보려고요
자꾸만 빠져서리 허우적댈것만 같아요 ㅜㅜ

다 잘 될 것입니다 :)

알티님 주문이 통하겠죠?

스라밸의 균형은 중요하니까요!! 본업이 중요하시니 잠시 집중할 때가 필요한 것이겠지요. 화이팅입니다!! :)

스라밸 스팀+ 라이프+밸런스 이런? ^^

정답입니다-!! ㅎㅎ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는 현재 소철님께서 향하시는 길을 응원합니다 :)

라나님.. 고맙습니다.

본인은 열정이 사라졌다고 하셔도 저는 소철님이 자기관리 잘하시고, 성실하신 분이라고 느껴져요 ^_^ 이것도 열정이 바탕이 돼야 가능한거고요. 저도 드라마 미생 정말 좋아해요 ㅎㅎ 라디오 듣듯이 아이패드에 넣어두고, 작업할 때 틀어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