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일기] 오늘은 @piggypet님 생일입니다:D

in #piggypetday6 years ago

민들레임니다.png

일단 @piggypet님 생일 축하해요:D
빰빠라빰 빠라라빰빰빰 축하합니다~ 축하합니다 당신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히힣. 안녕하세요. 포토시입니다.

-1-

갑자기 왜 생일축하일까요. 사실 오늘 저는 스팀잇 20대 방에 들어갔답니다. 저는 이미 졸업했는데 아직 파릇파릇한 대학생들만 있을 것 같아서 망설이다가 에라 모르겠다 하고 들어갔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20대 후반도 많았습니다. 저와 같은 이유로 망설이신다면 들어오세요:D 드루와 드루와~

그 중에서 오늘 생일이신 분이 계신다는 이야기에 덥썩 미끼를 물었습니다. 그리고 @piggypet님 포스팅에 있는 사진을 참고해서 그렸답니다. piggypet님이라서 얼굴은 아기 돼지로 잡았답니다:) 그리고 바로 그리기 시작했는데 중간 중간 보니깐, 이것 저것 많이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오늘을 piggypetday라고 해서 태그를 올리자라는 내용도 있었답니다. 그래서 저도 태그 추가했어요!!

-2-

그리고 그림에 대한 이야기는 재미없을 수 있지만 제 맘대로 올려봅니다. (그러니깐 이 부분은 안 보셔도 무방합니다:)) 그 이유는 처음에 제가 소개 글 올릴 때도 말씀드렸다시피 스팀잇은 제가 꾸준히 하는데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좋겠어서 시작했기 때문이예요. 그림을 그리고 그에 대한 느낀 점을 적는게 제겐 오답노트처럼 기록하는 거랑 비슷하거든요. 그래서 그림에 대한 이야기는 불친절할 수도 있어요. 저한테 적는 거라서 완전 날 것이예요. 지워지지 않는 블록체인에 제 기록을 남기고 싶달까요. 쓰고보니 너무 감성적이네요ㅎㅎ 그런데 저도 원래 원작자가 글을 많이 남기지 않는 편이 좋다는 건 알고 있어요. 그게 더 멋있잖아요.

여튼 오늘 드디어 알아차렸습니다. 제가 손이 느린 이유를!! 손이 느리다기 보다는 마무리에 시간이 오래걸려요. 이게 완성인가 싶으면 아닌거 같고 구도도 마음에 안들고 원하는건 이건데 하다보면 그렸던 시간 곱절로 드는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오늘 늦어버린 건 중간에 파일이 두번이나 날라가서.. 세이브를 생활화합시다;(
색은 일부러 다 메꾸지 않았는데 의도는 자연스럽게 터치를 남기고 싶었어요. 그런데 제 눈에는 오히려 뭔가 부자연스럽고 완성되지 않아보이기도 하고. 우측위에서 빛이 들어오는 느낌 내고 싶었는데 업로드 한 채로 보니 잘 티도 안나네요. 사진이 너무 커서 그런건가. 폰 화면정도로 보면 괜찮은 것 같은데 말이죠. 시간이 지나면 오늘도 추억이었다라는 느낌으로 추억추억 뽕을 마구 집어넣으려고 애썼는데 잘 나왔나 싶기도 하구. 구도도 너무 오른쪽으로 쏠렸나 싶어서 구도 잘 그리고 싶음에 앙앙 울었어요. 민들레인데 민들레로 보이나요? 국화처럼 보일 것도 같아서요. 여튼 요새 표현해보고 싶은거 다 도전 중입니다. 아 맞다, 밑에 민들레는 @heeyaa35님 작품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그림 위에 꽃을 얻은 사진이 너무 이뻐서 그만 저도 다른 방식으로 표현해 보고 싶었어요.
진짜 누가 보면 아무말 대잔치네요ㅋㅋㅋㅋㅋㅋ

-3-

최근에 포스팅을 안올렸던 건 허리를 다쳐서였습니다. 도저히 그릴 수가 없어서 반쯤 채색하고 있었던 무하풍 소녀는 그대로 있습니다. 일거리가 쌓이듯이 완성할 그림이 쌓이고 있어요. 전 일 벌이는데는 천재인가봐요! 완성의 귀재가 되어야 할텐데...

-4-

그럼 안농. 잠이 점점 부족한 뽀또시.

Sort:  

[소통의 가치 이벤트 #8]에 당첨되셨습니다! 축하합니다!
오늘도 이벤트는 계속됩니다!

감사합니다:)

왓!!피기펫데이ㅋㅋㅋㅋ피기펫님 일어나서 이거 보시면 너무 좋아하시겠는데요?? 그림 너무 사랑스러워요!!! 파일 날려먹을때마다 너무 화나던데..ㅠㅠ 그럼에도 멋진 그림 완성하셨군요 대단해요 :)

좋아해 주신 거 확인하고 내려오는 길이예욧:D
진짜 생각 않고 그리다가 완성해서 컨트로 에스 누르려던 찰나!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디버그 알림님이 강림하셨답니다. 흑흑흑.

우와!! 피기펫 생일축하글 !
역시 그림 주제는 피그 ㅋㅋㅋ
피기펫이 좋아하겠네요. 생축😍

닉넴대로 하려다가 혹시나 물어봤었는데 역시나 피그 언급하더라구요 ㅋㅋㅋ 생축생축데이입니당.

포토시님 금손..? 앞으로 제 글에 요 그림 박아줘야 겠어요!!😍 생일태그는 반농담이었던거 가튼데 포토시님만 올려주신거 아시나요..? 말에 책임을 지는 사람.. 착한사람.. = @potosi 입니다..
안그래도 디즈니랜드 다녀온 후기를 쓰느라 디즈니뽕에 좀 취해있는데, 그림마저 디즈니 맨처음에 나오는 동화책 스타일같아요! 직접 손으로 그린 느낌이 나요 S2 블록체인에 성장과정? 변화과정? 을 남기고 돌아보는게 참 좋은 방법입니다. 나중에 일년뒤에 이 글과 그림 보시러 다시 오셔야해요! 감사합니당 쿠쿠

칭찬받았네요:) 드린 그림이니 언제든 포스팅에 박아주셔도 됩니다! 포스팅 보는 누구나 항상 생일 아시게 되는 매직★을 경험하시게 될거예요 ㅋㅋ
취지가 너무 좋길래 냉큼 시작했어요. 이렇게 이벤트 시작 여는 것도 좋을 것 같았거든요:)
디즈니는 사랑이예요. 좋아해 주시니 다행이예요. 그리고 직접 다녀오셨군요! 진짜 꼬꼬마때는 영어비디오로 열심히 봤고 커서도 디즈니 영화는 꾸준히 볼 정도로 좋아해서 저도 꼭 가보고 싶네요.
그럼요 지금도 가끔가다 다시 제 포스팅 다시 보곤 합니다.

오늘이 피기펫 데이였군요. 멋진 선물이네요. 금손 부럽...

네 피기펫데이예요! 해피버스데이보다 더 멋진 단어 아닌가요!

역시 언제봐도 잘그리시네요 ㅎㅎ
제 생일그림은 내년 20살 기념으로 부탁드립니다 ㅋㅋ

칭찬 감사해요 순수님:)

20대 방이 있군요. 전 이미 20대가 아니라서 또르르..ㅠ
생일이신 피기팻님도 보시면 기분 좋으시겠네요. 이렇세 멋진 선물을 받으셔서. :)

어느정도는 괜찮지 않을까요..?
태그도 kr-20이 아니라 kr-youth니깐요!
피그펫님이 좋아해주셔서 행복합니다 :)

피기팻님 생일 축하 포스팅에 감동 받으셨겠네요.ㅋㅋ

댓글 보니 좋아하시더라구요! 다행이예요:D

그렇게 이 태그를 사용한 유일한 사람이 되고..ㅎㅎㅎㅎ

다행히 유일한 사람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grapher님도 동참하셨거든요:)

그림 분위기가 너무 예쁘네요~선물 받으신 piggypet 님은 정말 좋으시겠어요>ㅁ<!!

이번에는 분위기로 그린다아! 하고 그렸는데 에이카님이 딱 포인트 집어주셨네요:)

피기펫데이 ㅋㅋㅋㅋ 오늘도 평화로운 youth

~평화~
중고읍읍이랑은 다른 진실된 평화를 표방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우앙 늠 귀여운 피기펫님 그림♥️

늠 귀여운 민님 댓글♥

스팀잇은 제가 꾸준히 하는데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좋겠어서 시작했기 때문이예요. 그림을 그리고 그에 대한 느낀 점을 적는게 제겐 오답노트처럼 기록하는 거랑 비슷하거든요. 그래서 그림에 대한 이야기는 불친절할 수도 있어요. 저한테 적는 거라서 완전 날 것이예요. 지워지지 않는 블록체인에 제 기록을 남기고 싶달까요.

이게 완성인가 싶으면 아닌거 같고 구도도 마음에 안들고 원하는건 이건데 하다보면 그렸던 시간 곱절로 드는 것 같습니다.

어쩜.. 이렇게 공감가는 부분이...!
맞아요 맞아요 ㅠㅠ

허리다치셨구나..!
저도 고3때 운동부족으로 인해 허리디스크에 걸려서 고생을 많이 했답니다..!
ㅠㅠ 에구 쾌차하세요

@sumomo님(내 맘대로 자두꽃님이라 읽는다)도 그림을 그리시는 분이라 공감에 많이 가시나 봐요. 스모모님처럼 금손님도 느끼시니 아마 그림 그리시는 분들은 다 겪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꼬리뼈를 모서리에 꽝하고 박았어요ㅜㅜ 이제는 좀 괜찮어졌다고 어제 그제 무리를 좀 했네요.
디스크는 지금 좀 괜찮으신가요? 디스크는 좀 후유증이 남는다던데 괜찮으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운동부족이 심각한데 허리 낫고 나면 운동 해야겠네요:)
걱정 너무 감사합니다:D

자두꽃 ㅎㅎㅎ 귀여워라.
아이고 어쩌다 ㅠ 꼬리뼈를 ㅠㅠ 아프겠다..
저는 자ㅅ한방병원에 1년간 통원하며 침으로 치료하고 나머지는 관리로 완치했어요.
똑바른 자세로 앉는다던지, 너무 오래 (6-8시간이상) 앉아있지 않는다던지, 자주 걷거나 자전거를 탄다던지.

피기횽 생일축하드립니다!
20대형들 팔로우미!!!
댓글좀줘!!

간지횽은 언제나 활기차네 ㅋㅋㅋ 죠아죠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