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 Pundi X에 대해서 알아보자!!

in #pundi6 years ago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Pundi X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DQmTc7psXAy2u7ZDKUwVTEQHhW48DSpdEevnzBCaGVmbCQm.png

최근에 1000대 1 액면분할 이후, 엄청난 펌핑을 보여주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코인인데요....

저는 일단 구경만 하고 있네요 ㅎㅎ

pundi.PNG

pundix4.PNG

일단 컨셉과 목표부터 살펴보자면,

이들은 펀디 POS기와 펀디 코인을 통해서

암호화폐를 통해서 가맹점들에서 실질적으로 결제가 이뤄지게 하고자 합니다.

현재는 동남아 시장을 타겟으로 진입을 계획하고 있으며,

진입전략으로, 초기에 펀디POS기를 무료로 상점들에 배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2018년 4월11일에는

NEM 기반의 XPOS 단말기 2만개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Pundi의 전략은 SOHO를 대상으로

단말기를 제공해주면서, 암호화폐와 기존 화폐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면서

자신들만의 결제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pundix5.PNG

이 장표를 보시면, 각각의 단말기 별로 지원하는 기능들이 상세하게 나와있는데요
(깨알 같은 삼성페이!!! 기능 지원)

다양한 결제수단을 지원해주는 것도 흥미롭지만, 그보다 더 주목해봐야 하는 부분은

NPXS Rewards와 NPXS app distribution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pundix3.PNG

여기에 나오는 pundi ecosystem과 결부되어 있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즉, 이들의 목표는 단순 결제 기능 구현을 넘어서서

고객-SOHO가맹점-pundi 를 아우르는

일종의 플랫폼 비즈니스를 꿈꾸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유사한 비즈니스 목표를 가지고 진행했던 센트라의 사례라던가...

실질적으로 이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선

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이슈 해결이 필요한 만큼
(단말기 유지보수 등등)

조금 더 지켜볼 부분 역시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 결제시장을 구체적으로 공략하고자 하는

펀디의 플랜!! 지켜볼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펀디 1개도 안 샀습니다 ㅋㅋㅋ 일단 좀 지켜보려구요 ㅎ)

Sort: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