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텀(Qtum) 가격이 오르지 않는 개인적인 생각

in #qtum6 years ago (edited)

코인 시장에서 본질적 가격 결정은 호재가 아니다. 가격 결정은 세력이 한다. 호가창을 보면 매도벽 매수벽을 쉽게 볼 수 있다. 엄청난 물량으로 벽을 세우면서 가격을 오르고 내리게 한다. 차트를 보면 세력들이 어떤 식으로 코인판을 조절하는지 알 수 있다. 간단히 최저점을 선으로 이어보고 최고점을 선으로 이어보면 두 선이 내각을 이루며 만나는 형태로 이루어지고 그 방향은 우상향, 수평선, 우하향을 그린다.
개미들만 트레이딩 시켰다고 생각해보자. 최고점/최저점만 놓고 봤을 때 절대 일직선을 그릴 수 없다. 만약 개미들만 트레이딩해서 일직선을 그리도록 매수/매도를 시키려면 반드시 한 공간에서 서로 "1200원에 매수들어갑니다 또는 1500원에 매도합니다"와 같이 서로 동시에 작업을 조직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생각을 해봐라 세계 모든 나라에 흩어져 있는 주식 매수/매도꾼들이 독립적으로 트레이딩을 하는데 규칙적인 선이 그려질 수 있는지? 결국 세력이 조종한다. 세력은 자동 프로그램, 100억 이상의 단체 or etc로 추측된다.

최근 NXT 경우를 보면 이그니스 코인 지급 때문에 급등한 적이 있었다. 그 후 최고점을 찍은 후 세력은 최고점과 최저점을 점진적으로 내려서 개미에게 불안을 가하여 결국 물량을 던지도록 유도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게 개미가 던진 물량은 세력이 정한 저점에서 매수벽을 세워 고스란히 세력에게 돌아가고 물량 매집이 이뤄졌다고 판단되면 세력은 호재 찌라시를 뿌리든지해서 개미들을 모이게 하여 가격 급등 시킨 후 개미들에게 물량을 떠넘긴다. 이때 세력은 모든 물량을 다 털지 않고 다시 가격 조절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여분은 남겨 두어 작업에 들어간다. 그리고 다시 반복하여 개미들의 돈을 털고있다.

그런데 왜 큐텀은 상대적으로 가격 상승 관성이 큰가?라는 의문에 대해 계속 생각해봤다. 그 이유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보겠다

<큐텀의 기술력이 다른 코인에 비해 좋다라는 인식>
주식과 마찬가지로 코인도 물량은 한정되어 있다. 수요와 공급 법칙에 의해서 사고자 하는 사람이 있으면 팔고자 하는 사람이 있어야 주가는 형성된다. 대부분 퀀텀 보유자들의 믿음은 퀀텀이 타 코인보다 기술력은 좋기 때문에 무조건 장기 투자로 가지고 있어야 한다라고 말한다. 이 말은 글쓴이도 동의한다. 그러나 이 사실 때문에 가격이 오르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대부분 커뮤니티에서 언급되는 내용을 발췌하면 퀀텀 보유량 중에 세력 보유량을 제외한 개인의 보유량이 상당히 많을 것으로 가정한다. 이 가정을 놓고 생각하면 다음과 같은 현상을 유추할 수 있다. 개인은 장기 투자로 여기기 때문에 가격이 오르기만을 기다리고 가치가 최소 10배이상 될 거라는 믿음으로 중간에 팔지 않으려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다면 이 글을 읽는 독자가 세력이라고 생각해보자. 개인들이 대부분의 물량을 차지하고 있고 세력이 매집을 통해 물량을 모은다고 해도 다른 코인에 비해서 많이 모으지는 못할 것이다. 이 상황에서 매집을 끝내고 호재 소식을 터트린다고 해서 달려드는 개미들이 많지 않다면 세력이 먹을 수 있는 수익은 다른 코인에 비해 적을 것이다. 시간을 들여 매집을 했지만 얻을 수 있는 수익이 적다면 세력은 진입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큐텀의 가격 상승세는 여러 코인들에 비해서 떨어진다라고 추측된다. 반대로 생각하면 큐텀은 저평가되어 있다라고 여길 수도 있다.

위의 글은 큐텀 가격이 상대적으로 오르지 못하는 이유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Sort:  

Congratulations @nhh2907!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nhh2907!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