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 메시지] SAGODA 커뮤니티의 출발을 축하합니다.

in #sago5 years ago (edited)

SAGODA 커뮤니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스팀코인판 커뮤니티 운영팀 일원인 연어입니다. 먼저 SAGODA 커뮤니티의 첫 항해를 축하드립니다. SAGODA 운영팀분들의 오랜 노력이 드디어 결실을 맺게 되었군요.

SAGODA는 그 목표와 방향이 매우 명확한 커뮤니티입니다. 그런 선명함이 흐트러짐 없는 전진을 가능케 할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서로 교류하고 컨텐츠를 채우며 내실을 다져나가면 될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많은 것을 얻고 또 많은 것을 기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여러분의 선배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와 여러분 사이의 그 짧지 않은 기간 동안 한국의 교육체계와 취업 전선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 중 제가 가장 크게 느끼는 것은 '스펙 사회'로 변모해 버린 모습입니다.

저는 20대 초중반, 더 넓게 잡아도 20대 전 과정에 가장 필요한 것은 자기 자신과 사회에 대한 성찰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많이 고민하고 많이 방황하는 시기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숨막힐 정도로 압박을 주는 스펙에 대한 요구는 여러분의 마음에 그런 공간과 시간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이미 여러분들은 대학 입시에 임했던 준비 자체가 스펙이었는지도 모릅니다. 그런 과정을 적어도 고교 입학으로 잡으면 10여년째 해오고 있는 것이죠.

저는 여러분이 이런 각박함 속에서 자신의 미래를 만들어가야 한다는 점에 대해 학교 선배이자 인생 선배로서 많은 미안함을 느낍니다. 여러분이 좀 더 폭넓고 여유있는 환경에서 자신을 파악하고 사회를 이해해갈 수 있는 사회를 물려주지 못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세상은 또 한명의 사회인으로 살아가기 위한 실력을 요구하는 세상이기도 합니다. 그런 점에서 여러분 세대는 저희 세대보다 더 진중하게 삶을 채워가는 세대이기도 합니다. 그런 점에서 존경하고 마음 든든하기도 합니다.

이 곳 SAGODA 커뮤니티는 대학 졸업 시즌에 가까워질수록 탄탄히 갖추어야 할 많은 실질적 준비에 대해 교류하고 나누는 곳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부디 여러분도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활동에 임하여 같은 시간 같은 조건이라도 더 많은 채워가는 유저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 길에 SAGODA 운영팀과 저희 스팀코인판(SCT) 운영팀도 많은 도움이 되어 드릴 것입니다.

SCT 운영팀 일원으로서 두 달 가까이 SAGODA 운영팀분들을 만나뵈면서 비전, 열정, 실력 등등 많은 것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SAGODA 커뮤니티가 대한민국 커뮤니티 영역에서도 크게 자리매김 할 것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여러분의 앞길에 늘 행운과 축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 스팀코인판에서 사용하는 계정은 @jack8831 입니다만, SAGODA 여러분과의 교류를 위해서 제 부계정 중 하나인 @kkang 계정을 사용해 글을 남겨 봅니다.

  • SAGODA 라는 네이밍이 많은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듯이, KKANG(깡)도 많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여러분과 교류하는데 '깡'이라는 강력한 계정이 딱 어울리겠다 싶었네요.

Sort:  

환영 인사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성장하는 커뮤니티를 보여드리겠습니다ㅎㅎ

여기서 뵙게 되니 기분이 새롭네요 ^^ 커뮤니티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잘 되실거에요~

Congratulations @kkang!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your First Comment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