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Galaxy Tab S3 review 삼성 갤럭시탭S3 리뷰 (1)

in #samsung7 years ago (edited)

태블릿 사용은 해본적이 없었고 낡은 노트북만 사용하다가 태블릿을 하나 장만하기로 하기로 결정하고 2주일간의 사용을 토대로 사용후기를 포스팅해 봅니다. 태블릿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에게 약간? 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태블릿을 사야지! 하고 생각하고 태블릿을 어디서 사는가? 이 부분에서부터 저는 애를 먹었습니다. 통신사에서 유심칩을 장착하여 쓸 목적이었기 때문에 당연히 통신사에서 개통을 하면 되겠구나! 라고 생각하고 패기롭게 신도림 테크노마트로 향했습니다. 핸드폰 매장을 몇군데 돌아다녀보았지만 제가 생각하던 태블릿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아 망했어....)

그래서 동네 스크트 대리점을 방문해보기로 합니다. 여기도 별반 다를바 없습니다.(이젠 태블릿을 출시 안하는건가 하는 착각까지 들었습니다.)

다음으로 찾은 곳은 하이마트. 드디어 생각하던 것과 비슷한 태블릿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Wi-fi 전용 모델과 통신사에서 유심칩을 장착하여 쓰는 lte 모델로 나눠져 있습니다. 일단 한번 둘러보고 근처에 있는 S사 디지털플라자를 한번 방문해보기로 합니다.

하이마트에서 보았던 모델들도 있는데 최신모델이 있습니다. 갤럭시탭S3 ! 하이마트에서 보고왔던 애들보다 넘나 비쌉니다. 그래도 최신기기 쓰고싶은거 다들 있잖아요. 새거나오면 새걸로 바꾸고싶고... 그렇게 해서 지르게 된 S3 (2017년 5월 11일 출시되었어요!!)
Wi-fi 전용모델은 69만원 Lte 모델은 85만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전 와이파이 없는 곳에서도 쓸 생각이었으니 Lte모델을 선택합니다.

구매를 하면 다음날 배송을 해줍니다. 돈은썼지만 아무것도 들고나오지 못한 아쉬움...
20170525_200357.jpg

20170525_200632.jpg
박스안에는 탭과 충전기 터치펜이 들어있습니다. (정품커버를 사은품으로 주기는 하는데 삼성스토어 가입후 신청을 해야 보내줍니다.)

Lte버전이니 유심칩 장착은 필수겠죠? 저는 통신사에서 데이터 함께쓰기를 신청했습니다. 유심비만 지불하고 추가요금 없이 스마트폰 요금제의 기본제공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쓴다고 해도 기본제공 데이터는 제한이 있으므로 꼭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유심비 8,800원만 다음달 요금에 청구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유심까지 장착하였지만 더 편리한 사용을 위해 갤럭시탭S3 전용 키보드 커버를 주문하기로 합니다.(네.. 비쌉니다... 11만원도 더 주고 샀어요...

블루투스 방식이 아니라 태블릿 측면의 접촉 단자를 이용하여 닿기만 하면 바로 키보드 연결!! 키보드 키감도 좋고 비싸지만 매우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이 외의 편리한 기능들 특히 터치펜을 이용한 기능들도 몹시 감탄을 하게 만드는데 다음에 터치펜 사용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편은 기본적인 사양만 알려드리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SmartSelectImage_2017-06-06-19-23-45.png

광고나 기타 목적이 아닌 지극히 개인적인 사용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6/7추가****
'갤럭시탭S3 리뷰(2) - S펜 사용편'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함께 봐주세요^^
https://steemit.com/kr/@haneol/samsung-galaxy-tab-s3-review-s3-2-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