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올드스톤의 스코판 이야기) 스코판의 본질적 가치는 무엇일까

in #sct5 years ago

좋은 말씀입니다. 좋은 글이 많아지면, 스팀코인판의 가치는 자연스럽게 올라갈 것으로 확신합니다.
그런데 보상 승수라는 것도 있더군요. 제가 우려하는 것이 하나 더 생겼군요.
https://www.steemcoinpan.com/sct/@afewroom/5srgad
보상에서 고래의 영향력이 있는 것은 인정하죠. 투자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니까요. 하지만 단순 선형 비례가 아니라, 1.3의 승수를 주는 것은 빈익빈 부익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봅니다.

Sort:  

투자자보다는 글을 쓰는 사람에게 유리한 제도라고 봐야지요
단순 선형비례는 지금까지 스팀잇에서 적용하면서 성공하지 못했다고 봅니다.

고래는 셀봇의 유혹이 더 강해졌다고 볼 수 있어요. 큰 보팅파워로 자신의 글에 셀봇을 하면 항상 인기글이 되는 셈이니까요. 더욱 막강한 보상이 가능했다고 봅니다.
저는 단순 선형비례가 스팀을 심각한 문제에서 구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스판에 올라온 포스팅을 접하며 다양한 사례들 함께 분석하며 직접 나오는 결과들을 접하시게 되시면 지금 생각은 좀 달라지시리라 봅니다
큐레이터 계정이 아닌 계정으로 의견을 남겨도 큐레이터 의견이 될 수 있기에 큐레이터 계정으로 댓글 남깁니다

댓글을 남기기까지 상당히 조심스러웠습니다
혹여나 운영팀 입장을 큐레이터가 대변하는거 아니냐는 생각을 하실 수 있으실 수 있다는 부분에 있어서 입니다

커뮤니티는 함께 나아는 과정의 소통이라고 봅니다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