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튜브에서 핫한 대결 [윤서인과 헬마우스] 과연 승자는 누구일까...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오당케남자입니다.
요즘 유튜브에서재미있는 싸움이 있습니다.
여러커뮤니티에서도 이 싸움구경에 신이 난 모양새인데요.

바로 시사만화가 윤서인작가와 헬마우스의 대결입니다.
윤서인작가는 23만 구독자를 가진 보수진영 대표 유튜버중 한명입니다.
그리고 헬마우스는 신생 유튜버로서 JTBC 팩트체크 팀 작가입니다.

팩트체크팀 출신작가 답게 가짜뉴스를 때려잡는다는 컨셉으로 채널을 운영하더라구요.
문제의 발단은 한달전에 윤서인작가가 올린 대마도에 대한 영상입니다.
"대마도는 정말로 망했을까?"

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실제 불매운동이 대마도에 얼마나 큰 영향을 끼쳤는가?
하는 내용의 영상인데요.

헬마우스는 채널을 개설하자마자 윤서인을 저격하는 영상 중 하나로
"대마도는 정말로 망했을까?" 의 반박영상을 찍었습니다.

그 후, 그 내용을 윤서인이 반박하고, 다시 헬마우스가 반박하고......
오늘 윤서인이 다시 반박하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대마도는 정말로 망했을까....

사실 반일운동을 하는입장에서 대부분의 국민들은 우리의 행동이
일본경제에 타격이 있기만을 바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 반하는 주장을 하는 사람들은 친일파니 친일극우니 하며 몰아가지요.
하지만 만약 사실이 내가 원하는것과 다르다고 해서,
내가 기분이 나쁘다고 해서 사실자체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기분나쁜것과는 별개로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받아들일것은 받아들여야 하지 않나 하는것이 제 생각입니다.
우리는 지금 반일을 해야하는것이 아니라 조금 길게보고 극일을 해야합니다.


관심있으신분들 처음부터 영상보시면 재미있으실겁니다.
아마 다시 헬마우스가 반박영상을 찍을텐데요.
또 어떤내용으로 반박을 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결말이 어떻게 될지 점점 더 궁금해지네요.

문제의 발단 영상

윤서인 : 대마도는 정말로 망했을까?

1라운드:

헬마우스 : 대마도가 망하지 않았다는 윤서인의 주장, 과연 사실일까?

윤서인 : 모르면 배워야지

2라운드 :

헬마우스 : 그래, 모르면 배워야지

윤서인 : 즐거운 참교육 시간

Sort:  

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덕분에 재밌는거 봤네요 ㅎㅎ
윤서인 까는 유튜버는 일단 구독 ㅋㅋㅋㅋ

이제 대략 이번 논쟁은 매듭지어진것 같아요.
스윗파파님은 어떤영상에 더 공감하시나요?
저는 이번 영상들 말고도 윤서인씨 유튜브에 공감가는 영상들이 많이 있었거든요.
아직 안봐보셨다면 가끔 영상 한번씩 봐보세요.
아마 재미있을거예요.

오늘 다음뉴스를 보니 대마도 한국관광객이 90% 격감했다고 하더라구요.
일본과의 무역전쟁으로 희생양이 되는듯한데.
한국 특히 부산과 연관이 많은곳이라 이 사태를 지혜롭게 넘겼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