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지인과 암호화폐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다

in #sct5 years ago

어제 만난 지인과의 저녁 자리

암호화폐를 잘 모르는 지인에게 이야기 하다보니 코린이 주제에 너무 열변을 토했던 듯

코인을 잘 쓰면 여러가지로 활용할 방법이 많은데 기업에서 아직은 간을 보는 듯

  1. 연예인 기획사에서 Drug 코인(?)을 만든다.

  2. 신인을 데뷔 시킬때 Drug 코인에 연동되는 토큰을 데뷔 비용에 따라 생성한다. (예를 들면 레드벨벳은 REDV 토큰)

  3. Drug코인으로 REDV 토큰을 구입하게 하여 데뷔시 발생하는 비용을 충당한다.

  4. 해당 신인 또는 그룹에 대한 굳즈를 REDV 토큰으로만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구입시 소각)

위와 같이 하게 되면 연예인 기획사에서는 데뷔 비용을 일부 충당하여 좀더 많은 신인을 발굴 할 수 있고
팬 입장에서도 단순히 응원만 하는게 아닌 투자자 성격도 가지게 되기 때문에 충성도가 높아질 수 있다.
현재 타이틀 100개 사기 같은 문제점과 팬클럽회장의 갑질오브 갑질을 완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을것이다.
(물론 잘 활성화 되었을때...)
단점은 토큰 구입이 과열양상을 띄게 되어 미친듯한 고가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과 (BTS 토큰만으로 입장 가능하게 된다면 토큰 가격이 100만원 넘는건 일도 아닐듯) 각 연예인들의 척도를 나타내는 수단이 될 수도 있어 이부분은 우려되긴 함

요정도까지 이야기 하다 보니 느닷없이 지인이 그러더라구요

그럼 REDV 토큰 10개에 레드벨벳 저녁식사 1회 하면 엄청 팔리는거 아님?

이런 참신한 XX....

이제 막 걸음마를 떼려는 암호화폐 시장이지만 메이저 업체들이 뛰어들기만 한다면 쓰레기 같은 마일리지 보다 더 좋은 방향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Sort: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그 코인 제가 사겠습니다!ㅋㅋㅋㅋ

전 연예기획사는 아니에요 ㅠㅠ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ㅋㅋㅋㅋ 얼른 만들어서 파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