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픽스(APPICS) 토큰스왑을 위한 스팀 계정 등록절차 시작

in #sct5 years ago

logo.jp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약 한 달 전쯤에 애픽스(APPICS)에서 듀얼 블록체인 솔루션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는 발표 이후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이 있네요. 애픽스 토큰 스왑을 위한 스팀 계정 등록절차가 시작되었습니다.

원문 링크 : Register Now For The APPICS Token Swap | New Ticker: APX!

token.png

현재 애픽스 토큰 ICO에 참여하신 분들께서 이더리움 월렛에 보관 중인 XAP토큰이미 동일한 심볼을 사용하는 다른 토큰이 코인마켓캡에 등록되어 있는 관계로, 애픽스 팀에서는 토큰 심볼을 APX로 리브랜딩 하고 토큰 스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1. 토큰스왑 절차


먼저, 토큰스왑 절차에 따라 APX토큰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스팀 블록체인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애픽스 ICO 참여자분들 중에서 스팀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일단 계정생성부터 진행하셔야 합니다.

appics5.png

스팀 신규계정 생성 링크 : https://signup.steemit.com/

본래 스팀 블록체인 신규 계정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위의 링크로 접속하여 ①무료로 생성하되 1~2주 정도를 대기하거나, ②유료로 즉시 생성하는 방법 중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오랜 시간동안 기다리거나, 블록체인 계정을 유료로 생성한다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다보니, 스팀 블록체인의 한국 증인(BP)이신 @clayop님께서 스팀피플이라는 한국인들을 위한 즉시 계정생성 서비스를 무료로 운영하고 계십니다.

appics6.png

위의 링크로 접속하시어 본인 인증만 하시면 즉시 스팀 블록체인 계정 생성이 가능하니, 이를 참고하시어 신규 계정을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스팀 블록체인 한국 증인이 운영하는 웹페이지로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은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계정등록 방법


APX토큰을 받기 위한 스팀 계정을 등록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며, 별도로 블록체인을 통한 인증절차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도 간단히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appics1.png

https://token.appics.com/ 접속

appics2.png

②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 후 스팀 계정명 입력

appics3.png

③ 계정명을 잘 입력하였는지 확인 후 SUBMIT THE ADDRESS버튼 클릭

appics4.png

④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 계정등록이 완료된 것입니다.

#3. 향후 예상


듀얼 블록체인 솔루션 사용 공지 및 토큰스왑을 위한 계정등록 공지 등을 살펴봤을 때, APX토큰은 스팀엔진 월렛으로 지급되는 것은 당연한 수순으로 예상됩니다.

steem engine main.png

steem engine.png

그래서 최초에는 APX/STEEMP 페어의 거래가 먼저 지원될 것으로 보이고, 이후에 APX(STEEM) - APX(EOS) 간의 토큰스왑 기능 제공, 이오스 메인넷 기반의 탈중앙화거래소인 Newdex, DEXEOS, EOSDAQ 등에서 APX/EOS 페어 거래를 지원하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은 스팀엔진 마켓에서 APX토큰의 최초 균형가격이 어떻게 결정되느냐가 중요할 것 같네요. 결국은 애픽스도 스팀엔진팀이 없었다면 언제 받게 되었을지..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

appics last.gif

Sort:  

좋은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등록했네요 ^^*

오호!! 빠른 소식 감사합니다~ 등록하러 가야겠네요^^

독거님도 등록 고고씽!!

포스팅보고 바로 등록 완료했습니다~ ㅎㅎ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휴지가 되는건 아니었군요^^

휴지가 되지 않아서 참 다행이긴 한데, 스팀엔진이나 뉴덱스 같은 DEX부터 상장이 되다보니 애픽스 팀에서 마켓 메이킹을 좀 해줘야되지 않나 싶은 우려도 되네요 ^^;

네 저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배분만 기다리고 있음 되겠네요 :)

정말 끔찍하네요..
스팀엔진이라도 있어서 다행입니다..
투자했는데 이렇게 오래 시동을 걸다니ㅜㅜ

시동을 걸 줄 알았더니, 엔진을 만들고 있었나 봅니다 ㅠㅠㅠ

디온님 그 스팀계정명 칠때 @ohyea로 치나요? 아님 그냥 ohyea만 치면될까요?

@를 넣으셔도 되고 안넣으셔도 된다고 하네요 ㅎㅎㅎ 저는 계정명만 입력했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ㅎㅎ 수정이안된다고해서..

감사합니다

디온님 그러면 이더지갑에 있는 xap는 어떻게 되는건다요?스왑절차가 있나요?

제 개인적인 예상입니다만, ERC20에서 본인들이 스냅샷 찍어서 등록한 스팀 계정에 토큰을 넣어줄 것 같습니다. 그냥 ERC20 XAP토큰은 디지털 돌덩어리가 되구요 ㅎㅎㅎ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