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판에 어떤 글을 쓸 것인가?

in #sct5 years ago

최근 스코판에 어떤 콘텐츠들이 올라와야 할까를 고민하는 글들을 많이 보았다. 요는 좋은 콘텐츠가 많아져야 스코판이 성공할 것이다 라는 내용들인데, 내 생각엔 수요와 공급에 따라 많은 사람이 읽고싶은 글들이 스코판 자체에 대한 내용이기 때문에 관련 글들이 많이 올라오는게 아닐까? (그런 글들이 좋은 콘텐츠가 아니라는 의미는 아니다)

내 생각에도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기 위해선 좋은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그런 글에 보상이 많아져야 한다고 본다. 그렇다면 좋은 글이란 무엇일까? 좋은 글은 자신의 고민과 생각이 담겨 있는 글이다. 그래서 나는 생각을 바꿔 많은 보상을 기대하는 내용보다 글쓰기 자체에 비중을 두고 싶다.

글쓰기 라는 것은 자신의 생각을 정리 하는데에 많은 도움을 준다. 이상하게 잘 아는 내용도 입으로 표현하면 잘 안나올 때가 있는데, 이럴땐 생각을 문장으로 적어보면 사실은 잘 정리가 안 되어 있었다거나 아니면 순식간에 생각이 정리되는 마법같은 경우도 있다.

씀은 우리의 삶을 풍부하게 해준다. 그거면 될 듯 하다.

BFC7989F-C78A-4197-83CC-3594A074589B.jpeg
이거 읽음 ㅋ

Sort:  

Congratulations @felixnam!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3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4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