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폰과 안드로이드 폰 어느것을 선호하시나요?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햅뽀이입니다.

어제에 이어 한번 애플과 아닌쪽에 대해 선호하는 기기가 어느쪽인지 여쭈어봅니다.

오늘은 휴대폰입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이 있지요.(윈도우폰은 제외!)

저는 대체로 애플측 기기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 깔끔한 디자인
  •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모두 높은 완성도
  • 애플 기기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으면 연동성 향상
  • 보안
  • 갬성(?)
  • 단점으로는 가격!! 가격!! 또 가격!!

최초로 애플기기를 조금 쓰다보니, 자연스레 애플의 생태계로 빠진 측면도 없지 않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애플 기기는 아이맥, 맥북,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정도네요. 그 흔한 아이패드는 한번도 사보지 못했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폰도 꽤나 써보았습니다. 삼성폰, 엘지폰, 팬택폰 모두 말이지요. 안드로이드 폰도 충분히 좋긴 합니다. 좀더 높은 자유도, 다양한 포맷의 위젯, 편의성 등등 말이지요. 가격대도 저렴하고요 ㅠㅠ


언젠가 사촌동생(중학생, 고등학생)들에게 한번 물어 본적이 있었습니다. 아이폰을 선호하는지 안드로이드폰을 선호하는 지요. 모든 중/고등학생을 물론 대표 할 수는 없지만, 학생들도 대체로 아이폰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더군요. 이쁘니까.. 라고 하긴 하던데, 그게 전부인건지는 잘 알수가 없네요.


여러분은 어떠신지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어떤 폰을 선호하며, 왜 선호하시는지요?
Sort:  

애플 정책이 마음에 들지 않아 아이폰을 꺼렸어요. 아이팟은 들고 다녔으면서도. ㅎㅎㅎ 그런데 제가 삼성 불매자라서 엘지폰을 쓰다보니 짜증이 나는 거예요. 엘지폰 완전 구리더군요. 삼성은 불매라 못사겠지, 아~~ 삼성폰 완전 좋던데. 엘지는 구리지. 그래서 아이폰으로 바꿔봤어요. 역시,,, 폰은 아이폰이더군요. 아이폰 완전 좋아요.

곰돌이가 @naha님의 소중한 댓글에 $0.032을 보팅해서 $0.010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768번 $79.873을 보팅해서 $89.292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아하 그렇군요. 둘러둘러 아이폰을 쓰시는중이군요. 암호화폐쪽 들어오면서 아이폰을 더 선호하게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삼성폰을 불매하시는군요!!

안드로이드를 워낙 오래 쓰다보니 이제는 안드로이드가 편하군요.
특히나 애플폰에서 카톡으로 파일을 주고 받는 일이 너무너무 어려운 것을 보고는 그냥 안드로이드가 맞는 듯 합니다.
그리고 벨소리 하나 바꾸는 것도 힘드니...ㅜㅜ

안드로이드도 좋지요!! 저는 이제 아이폰을 오래 쓰다보니 아이폰이 편하긴 한데....
근데 요즘은 안드로이드가 좀 궁금해지긴 합니다. ㅎ 다음폰이나.. 아니면 서브폰은 안드로이드로!!

안드로이드 쓰다가 아이폰으로 갈아탔는데 아이폰을 좀 더 선호하는거 같은데 이번에 노트10보니까 또 아닌거같기도하고 그렇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결국엔 애플.....

안드로이드 쓰다보면 또 안드로이드도 편할텐데요? ㅎㅎ 아이폰이 기능적으로 더 뛰어나다고 보긴 애매한 것 같네요이제는..
초기에야 아이폰이 확실히 좋긴 했었지만 말이죠 ㅎㅎ

무조건 애플이죠..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폰은 진짜 딱 2년 사용가능.. 애플 3-4년 사용가능...!!

오호... 이건 좀 와닿는것 같습니다. 지금 제가 아이폰7을 3년째 쓰는중인데, 아직도 빠릿빠릿 아무문제가 없거든요.

4년채우고 그때는 좀 둘러봐야겠어요 ㅎ

대체로 기존에 쓰던 것이 편하다고 생각하는 점을 감안하고, 저는 안드로이드입니다. PC 기반의 사용과 유사한 면이 많아서 편리합니다. (이게 옛날 기준일 수도 있어요.)

아하... 한번 썼던 OS를 바꾸는건 쉽진 않지요. 다 이해가 되는 부분이긴 합니다. 안드로이드로도 부족함이 없으니 아무런 문제가 없을 수도 있겠네요.

저는 아이폰만 계속 써서 그냥 익숙해서 아이폰을 선호합니다.
4대째 아이폰인데 사실 이제 안드로이드로 바꾸고 싶기도 한데, 익숙하게 사용하는게 편해서 고민이 되네요 ㅎㅎ

4대째 아이폰!! ㅎㅎ 뭐 한번쯤 옮겨타고 와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왔다리 갔따리 해봤는데.. 안드로이드도 충분히 좋긴 하거든요.

맥북과 아이맥을 상당히 오랜기간 사용해 왔지만
아이폰은 아직 한번도 안 써 봤네요.

안드로이드에 너무 익숙해져서
쉽게 마음이 안 가는 거 같아요.

그런데 내년쯤에
아이폰 한번 사용해볼까하는 생각이
요즘들어 가끔 들어요. ^^

오 그렇군요. 한번도 안써보셨다니!! ㅎㅎ
연동 되는 부분이 좀 있으니 써보시는것도 좋으실것 같습니다.

아이폰에 한표. 우선 내구성이나 보안적인 측면에서 더 뛰어난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도 UI가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제조사마다 OS 업데이트 지원 정책이 달라서 특정 OS 레벨로 업그레이드를 못하는 경우도 있어서 보안상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내구성은 몇 번 떨어뜨려보면 압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