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엔진] 스캇봇 프로젝트에 필요한 툴 및 설명 feat. 스코판

in #sct5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jayplayco입니다.

스팀을 쓰면서 사실상 스팀잇에서 머무는 시간보다, 그주변의 툴들을 이용하는 시간도 꽤 있습니다. 키체인,스팀월드 등등 여러가지 툴을 쓰면서 스팀잇이 주지 못하는 정보들을 찾아서 보게되는 사실상 아주 불편한 세상이긴 합니다.

익숙해지다보면 그런가보다 하는데, 이번에 KR에서 처음 아오는 스코판을 쓰면서 그동안 스팀잇에대서 썼떤 그리고 보왔던 많은 기능들이 아직은 없어서 불편한 점이 있기는 합니다. 그래도 @blockchainstudio님이 SCOT 보파보는 툴까지 만들어 주셔서, 제가 현재 스캇봇 관련 프로젝트 (현재는 스코판이죠)에서 쓰는 툴들을 정리해봅니다.

1. Keychain

image.png

링크: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steem-keychain/lkcjlnjfpbikmcmbachjpdbijejflpcm?hl=en
크롬과 파이어폭스 기반의 플러그인으로 멀티 계정 로그인관리와 손쉬운 로그인을 지원합니다. 스팀엔진에서 제공해주는 나이트로의 경우는 키체인을 지원하기 때문에 부계정으로 로그인이 필요할때 편리합니다.

image.png

또한 중요한 기능중 하나가 스팀엔진 기반 토큰을 전송할 수 있어서, 현재 부계로 스코판을 이용하는 필자의 경우는 필수앱입니다. (본계정 SCT 리워드를 부계로 보내는 작업을 그냥 브라우저에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키체인의 가장 큰 약점은 모바일에서는 작동을 안한다는 것입니다. ㅠㅠ

2. 스캇봇 토큰 보파 확인하기

image.png

링크: https://economicstudio.github.io/vp/?a=jayplay.cur&t=SCT (jayplay.cur 부분을 자기아이디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몇시간 전에 블록체인스튜디오님께서 스캇봇 토큰의 보파를 비쥬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툴을 공개하셨습니다. 이제는 편하게 확인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는 스코판의 SCT가 확인이 됩니다.
확인은 보파뿐만 아니라 토큰 클레임도 링크로 뜨고 모바일에서도 쉽게 되어서 애용할듯요!. 참고로 Pending 이라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스팀커넥트로 연결되면서 클레임을 하실 수 있고, 클레임할 내용이 없으면 저 펜딩이 안보입니다.

링크: https://scot-api.steem-engine.com/@jayplay.cur (Firefox로 보시면 하기 스샷처럼 보이십니다.)

image.png

실제로 원본 Data는 저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3. 토큰 클레임하기

image.png

토큰을 간편하게 클레임하는 방법은 스팀엔진 상에서 하면 되긴 합니다. 하지만 모바일에서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바일용 스팀엔진은 헬입니다. ㅠㅠ

직접적으로 클레임을 하는 링크는 하기와 같습니다.

4. 각 토큰별 홀더 리스트 보기

image.png

토큰별 홀더 리스트는 몇가지 툴이 있습니다. 우선 스팀엔진측에서 공식적으로 오퍼하는 스팀엔진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는것과 @wonsama님이 만들어주신 조금더 보기 편한 툴이 있습니다. 상단의 스샷은 원사마님의 툴입니다.

5. 자기가 업보팅한 글들 다시 볼때

image.png

특히 저같이 현재 스팀엔진용 큐레이션 계정을 따로 돌리고 있는 경우 우선 업보팅을 하고 나중에 댓글을 본계정으로 달고, 필요시 본계정으로 스팀 업보팅도 같이 하면서 댓글을 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큐레이션용 계정으로 어디에다가 업보팅을 한지 모르는 상황이 발생해서 이를 기억에 찾아서 하기도 쉽지 않고, steemworld.org에서 확인은 가능하나 위의 행동을 하기는 힘듭니다.

이때 @ayogom님이 톡방에서 한번 알려주신 내용을 여기서도 같이 공개합니다. 이것은 스팀픽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저렇게 스팀픽 URL과 자기 계정(아니면 부계정), 그리고 그 뒤에 trail이라고 붙여서 쓰면 그동안 업보팅한 순서대로 게시물들이 나옵니다. 본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부계정의 트레일을 확인하면 다시 업보팅하기도 편하고 스팀픽에서는 댓글 쓰는게 편하기 때문에 작업 속도가 많이 줄어듭니다. 팁 주신 에효곰님께 감사드립니다. ㅎㅎ

6. 개인적인 생각

제가 스팀에서 애용하는 툴은 https://steemworld.org/ 입니다. 그중 특히 앞으로들어올 리워드가 얼마인지, 언제쯤 예상되는지, 보팅은 어느분들이 많이 해주셨는지등을 확인하기에 정말 좋은 툴입니다. 다음에는 스팀월드를 한번 리뷰해야겠네요 ^^. 다만 현재는 스팀엔진의 스캇봇을 위해 이렇게까지 분석을 해줄 수 있는 툴은 없지만, 이것도 점차 하나둘씩 나오면서 환경이 좋아질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팀엔진 사용자 툴중 첫 발을 내딛어주신 @blockchainstudio님께 감사드립니다. 잘 쓰겠습니다. ^^

Sort:  

얼레... 스팀과 sct의 보팅파워가 따로 가나요? 그렇다면

제가 sct 태그 없는 포스팅에서 업보팅하면 스팀의 보파는 줄지만 sct의 보파는 줄지 않는건가요? ㅎㅎㅎ

넵 맞습니다 ㅎ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그렇습니다 #sct 보파는 별도로 관리되어집니다

와우~ 잘 정리해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모바일은 헬 공감입니당~!
클레임 링크 손바닥 수정되어 작동은 합니다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모바일 스팀엔진 댑 출시를 기다려봅니다~!
정리해주신 글 감사합니다

I just saw this tool this morning. really great for users (@travelgirl's alt )

정리 잘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언제나 느끼는 것이지만 @jayplayco님은 정리의 대마왕 이십니다
많은 도움이 되는 글 감사합니다

한눈에 보기좋게 잘 정리해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원사마님의 툴이 스테이킹한 수량까지 반영하여 보여주면 진짜 보기 좋을 것 같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유용한 툴 잘 봤습니다.
즐겨찾기 해 놓았네요.

꿀팁 입니다 ㅎㅎ 특히나 홀더 리스트 잘 사용할 것 같아요 ㅎ
아참 스팀월드도 참 좋은 툴입니다 ㅎㅎ

이제서야 보았네요. 소개감사합니다. 누군가는 언젠가 했겠지만 그래도 api정리해서 올려주고 또 프로토타입도 내놓고 보팅도 많이 받는 모습 보여드려ㅎㅎ 좋은 툴 계속 나오게 한데에 보람을 느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북마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