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ex] 강제 13주 스파탈피 - 스파보상 스팀 전환 서비스 피넥스 후기및 간단 사용법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얼마전 @likwid의 서비스를 소개를 했는데요, 그 이후에 @blockchainstudio님께서 @finex라는 서비스를 더 좋은 조건과 다양한 서비스로 출범을 해서 7월 한달간 거의 무료 행사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1. 사용후기

a. 저자보상 높은 글 선정

저자보상이 높을 글을 선정해서 베네피셔리 100%를 @finex계정으로 연동했습니다. 대략적으로 이글에 약 50STU의 보상이 찍혔었습니다.

b. @finex 계정에서 유동성 스팀과 스파 송부

상기 스샷은 steemworld.org에서 @finex의 계정활동을 스크린샷한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finex계정은 자동으로 글의 보상이 베네피셔리로 들어오게 되었을 경우 클레임을 하며 메모와 함께 수수료를 빼고 글 작성자에게 보내줍니다.

현재는 이벤트로 0.001Steem, SBD, SP를 빼고 보내며, 8월달부터는 1%의 수수료를 뺄 예정입니다. 저 글의 경우는 정상적인 수수료 1%를 빼갔을때는 약 1.5 Steem을 수수료로 빠지게 되었을 겁니다.

제 지갑에 확인을 하면 @finex 계정에서 자동으로 Steem, SBD 와 SP에 해당하는 스팀을 수수료 제외하고 보내주며, 어떤 포스팅에 해당하는 것인지도 같이 알려줍니다.

c. 보너스

아직 정식적으로 소개된 기능은 아니나, 어제 확인을 해보니 @finex계정에서 서비스를 이용한 글에는 업보팅이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아직은 정확한 원리나 세팅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어차피 들어오는 스파를 주단위로 파워다운을 해야하는 관계로 이 스파도 놀리지 않고 이용을 하기로 한것으로 분석됩니다.

현재는 계정의 스파가 160SP밖에는 안되지만, 지속적인 사용이 예상되고 있는 관계로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likwid에 비해 더욱더 이익이 되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간단사용법

  • Nitrous 페이지를 이용합니다. (AAA, SCT, ZZAN 등)
  • 글을 씁니다.
  • 글 하단의 Advanced settings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 ADD ACCOUNT를 눌러서 @부분에 finex를 넣으시고 %에는 100을 넣어서 SAVE를 누르세요.
  • 끝, 나머지는 @finex의 봇이 자동으로 7일후 처리를 해줍니다.

3. 개인적인 생각

개인적으로는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필자의 모든 글에 작업 루틴으로 넣어둘 생각입니다. 현재 이 글의 경우도 finex 베네피셔리를 걸어놓은 상태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유일한 리스크는 @blockchainstudio님이 프로젝트에 흥미를 잃으셔서 접는 것과, 너무 가파르게 빨리 잘 되어서 유동성 스팀을 위해서 거래소에서 너무 많은 스팀 물량을 구매하셔야 할 상황 정도입니다. 아직까지는 많은 분들이 이용을 안하고 계시지만, 안정적인 서비스를 한번 느껴보신 분들은 애용을 하실 것으로 판단됩니다.

여러분들도 스팀의 13주 락업을 풀어보심을~ ^^

Sort:  

소개와 이용 감사합니다. 잘 동작하고 있네요^^

보팅은 추후에는 수수료 금액등에 비례해서 하는 방법을 도입하던지 할계획인데 현재는 테스트차원에서 beneficiary 설정비율만큼 무조건 보팅하고 있습니다. 스캇토큰도 일부 스테이킹 되어있습니다.

말씀하신것처럼 Nitrous에는 이미 beneficiary 설정 기능도 추가되어 steempeak안쓰고도 쓸수있게 되었네요. sct도 post bene도입했던데 역시 finex는 제외해서 sct토큰은 나눠지지 않으니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항상 post bene도입하는 스캇들에 bene수령제외계정에 추가해달라고 holger80에도 이야기해둔 상태입니다.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신기하네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