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첫 글

in #sct4 years ago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마지막 글을 적은 뒤 2주 하고도 2일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어느덧 새 해가 되었고, 개인적으로도 참 많은 일들이 있어 스티밋에 자주 들르지 못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일부터 전하면 종강 후 벌써 여행을 세 번이나 다녀왔고, 동아리 엠티를 다녀왔으며, 잠시 쉬러 본가에 내려 와 있습니다. 아마 수 일 정도는 있다가 다시 서울로 올라갈 것 같네요.

또한 쉬고 싶은 마음 반, 이것 저것 하고 싶은 마음 반으로 휴학을 결정했습니다. 온라인으로 휴학 신청이 가능한 기간은 1월 말부터이기에 아직 신청은 하지 못했지만요. 현재로서는 변수 없이 휴학하게 될 것 같습니다.

스티밋에 제 이야기를 적으려면 사고다를 빼 놓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솔직히 말해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지는 못했습니다만, 우선은 안고 갈 생각입니다.

학생들에게도 홍보가 충분히 잘 되지는 못한 것 같고, 아무래도 생소하고 또 포스팅이라는 대학생들의 보편적인 여가생활과는 동떨어진 일에 대해 충분히 친근하게 다가가지 못한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도 더 진입 장벽이 높더군요.

신규 유저 유입이라는 말을 내걸고 채우기 위해 큐레이터 또한 지인 위주로 구성하여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해 노력했지만, 이들 역시 금세 흥미를 잃었는지 쉽게 그만두더군요.

차후 어떤 방식으로 나가게 될지는 의논 중에 있습니다.

우선 본가에 내려와 있는 일주일 정도간은 그냥 푹 쉴 것 같습니다.
서울에 있는 동안 쉬지 못한 것은 아니지만, 계속 무언가를 하긴 했었네요.

그래도 쉴 날이 많이 있다는 점이 참 좋고, 잠에서 깼을 때 꼭 해야 할 일이 있는 것이 아니라서 다시 잠을 청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습니다.

원래 워낙에 잠을 좋아하는 사람인데, 학기 중에는 보드게임에 너무 열중하느라, 종강하고 나서도 이런저런 이유로 잠에 엄청나게 시간을 투자하지 못했기에 본가에서 쉬는 동안만큼은 정말 잠을 푹 자 둘 생각입니다. 역시 본가에서만 느낄 수 있는 편안함이 있네요.

잠시 쉬고 또 무언가를 위해 달려 볼 생각이니, 새 해에도 다들 잘 부탁드립니다!

질문은 넣지 않아 sago-qna 태그는 달지 않았습니다.

Sort:  

오랜만이네요.
여행도 가고 엠티도 가고.
재밌게 보내셨겠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넵 즐거운 연말연초였습니다. 올 해도 잘 부탁드립니다ㅎㅎㅎ

곰돌이가 @lucky2015님의 소중한 댓글에 $0.034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178번 $89.771을 보팅해서 $96.614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오랜만이에요~^^ 💙

2020 올해에는
모든 소망
모두 이루시길~

함께 응원 합니다~^^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2020 쥐뿔(?) 스팀 ♨ 힘차게 가즈앙~♩♬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ㅎㅎ 새해에도 잘부탁드려요~!

곰돌이가 @bluengel님의 소중한 댓글에 $0.034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175번 $89.668을 보팅해서 $96.591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여행을 좋아하시는군요 ㅎ 곧 떠날 여행하나로 두근거리고 있습니다

어디로 여행을 떠나시려나요! 저도 다음 여행 계획을 짜고 있답니다ㅎㅎ

곰돌이가 @raah님의 소중한 댓글에 $0.034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176번 $89.702을 보팅해서 $96.599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달콤한 휴식시간을 가졌군요.

ㅎㅎ재충전 많이 하고 왔답니다

오랜만에 포스팅 하셨네요. 휴학할동안 잠시쉬면서 원하는 자격증취득 준비하셔두 좋을것같네요.
사고다는 이것두 스팀시세와 연관되지만 스팀이 예전가격 1000원이라도 회복되면 신규분들도 들어오구 활발할듯 한데 아쉽기는 하네요

네 가격이 너무 떨어져서 메리트를 찾기 힘든게 너무 아쉽네요ㅠㅠ 휴학하면서 우선은 쉴 생각입니다!

저도 새해에도 잘부탁드려요~~

넵 잘부탁드립니다ㅎㅎㅎ

계속 무언가를 했다면 당연히 쉬어야하지요....!

몸은 쉬어도 뇌가 쉬지 않으면 몸을 혹사시키는 것만큼 상당한 양의 에너지가 소모된다는 글을 읽은 적 있습니다. 쉬어야겠다는 강박관념 없이 그저 종일 멍 때리다가 올라오셔도 될듯합니다. 공간의 힘은 무시할 수 없기에 =)

모쪼록 본가에서 편안한 낮밤 보내시길!

ㅎㅎ정말 본가에서는 푹 쉬다가 올라갈 예정입니다. 푹 쉬다 보면 무언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생겨나지 않을까 싶네요!

naha님이 ksc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20 SCT)을 하였습니다.

새해에도 멋지게. 아자아자!!!

넵 새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4 years ago  Revea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