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투자] #Info : SCOT 관련 소소한 팁(토큰/계정 거래내역, 매수/매도 호가, 소각)

in #sct5 years ago (edited)

# 1. 토큰/계정 거래내역

블록체인의 투명성은 주식시장에서는 불가능한 세세한 거래내역까지 확인 가능하게 만듭니다. 5% 지분을 매수/매도 한 것이 아닌 0.0001%의 거래내역이라도 거의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SCOT내 스팀 흡수력이 크고 빠른, 스팀코인판에는 많은 사람과 자본이 급격히 몰리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M 판매량은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누가 M을 이렇게나 많이 사고 팔았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steem-engine.rocks/@sctm 으로 가시면 됩니다.

m거래.png

최근의 입출금 내역부터 임대내역까지 거의 모든 정보가 담겨져 있습니다. 또한, 만일 다른 토큰의 상세내역도 궁금하시면, 위의 주소 @골뱅이 뒤에 SCOT 토큰명만 변경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sct 는 https://steem-engine.rocks/@sct
aaa는 https://steem-engine.rocks/@aaa

나아가 토큰이 아닌, 계정 그 자체의 내역도 확인 가능합니다. 즉, @뒤에 계정명을 입력하시면, SCOT내 관심 계정들의 움직임이 파악 됩니다. https://steem-engine.rocks/@aggroed

그렇다고, 맨날 이것만 보고 있는 건 자칫, 합법 사찰?의 재미에 소중한 시간이 순삭될 수 있으니, 꼭 필요하고 궁금한 경우에만 찾아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가끔 SCOT이 아프거나 트래픽이 몰리면, 화면이 안나올 때도 있는데 새로고침하거나 기다리면 나옵니다.)

이렇게 사고판 결과, 누가 얼만큼 홀딩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sct.jcob님이 만드신 스캇매니저에 가셔서 오른쪽 위에 궁금하신 토큰명을 치면 다나옵니다!

sctm.png


# 2. 매수/매도 호가

지금 현재, SCT,AAA,LIV 등의 매수/매도 호가에 어떤 계정이 얼만큼 주문을 내어 놓았는지는 @morning님의 coin-on에서 확인가능합니다.

간혹, SCOT내 다른 토큰들의 매수/매도 호가가 궁금해질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KRWP는 아직 물량공급이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테스트 상 매수호가가 있기도 하고, ZZAN의 매수세가 어느계정에서 비롯되는지 궁금할때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happyberrysboy님과 @anpigon님이 합동으로 만들고 계신 happigon으로 가시면 됩니다.

현재 차트와 일부탭은 여전히 개발 중이지만, SCOT내 모든 토큰들의 매수/매도 호가 계정명과 물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엔진이나 스팀잇의 거래소들과는 다른 차원의 모습입니다.

https://happigon.github.io/#/exchange

해피곤.png

여기서 왼쪽 관심 토큰을 직접 입력하시거나, 스크롤을 내리셔서 골라 클릭하신 뒤(ZZAN으로 해보겠습니다.)

캡처_2019_07_31_04_38_08_443.png

맨오른쪽의 호가창 가운데에서 파란색으로 된 [더보기] 를 클릭하시면

더보기.png

관심토큰의 매수 매도 호가에 대한 계정명과 주문량이 나옵니다.표에서는 혹시나 계정명이 언급되는 것이 불편하실수도 있으시기에 파란색으로 가렸습니다. 직접 가셔서 보시면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매수매도호가2.png

관련글은 안피곤님께서 3일전에 올려주셨는데요, 약간 미완성이지만, 너무 좋은데, 아직 안 가본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소개합니다.

주문기능까지 더해지고, 정보를 소정의 사용료/거래수수료를 낸 분들께만 제공한다고 해도, 인기가 많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

https://steem-engine.rockshttps://happigon.github.io/#/exchange 를 함께 활용하면, 과거 - 누가 누구 계정으로 보내서 얼마에 사고 팔았고, 현재 - 누가 어떻게 마련한 스팀피로 얼마에 사고팔려고 주문을 내놓았는지까지, 모든 SCOT 토큰들의 정보를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약간은 무서울 정도로 그렇습니다.


#3. 홍보 소각

8월1일부터 저자보상 35%로 변경되는 효과 + 일부 운영진 지원계정들의 보팅파워 50% 변경으로 인해 최근 급격히 홍보소각 신청금액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풀가입이 소각에는 유리하지만, 거의 대부분 이익을 낸다는 매크로는 깨어질 듯합니다.

홍보.png

소각금액 신청은 경매방식이라 일정시간 스냅샷을 기준으로 높은 값을 써낸 계정들부터 차례로, sct.min 및 전체 운영계정들이, 몇시간 혹은 하루/이틀 등의 시차를 두고 다녀가게 됩니다.

보팅파워가 일정수준으로 차오를 때 시작되며, 보통 하루 중 새벽 6시~8시에 첫 스냅샷과 보팅이 돌아갑니다. 다만, 몇시간 전에 글을 써두고, 원하는 자리를 얻기위해 이시간에 딱 소각신청을 할 수도 있는데요, 그러면 간혹 뒤에 따라오는 다른 운영지원 계정들의 보팅을 글 작성 2일 내에 받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한편, 초기에 제출한 홍보 금액외에 추가로 1~2sct 홍보를 더해도 홍보글 노출 순서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영지원의 보팅순서는 추가로 1~2 더한 것과는 관계없이, 스냅샷 시점에 초기 제출한 홍보금액 순서로 돌아갑니다. 그래도 홍보금액 총액 순서로 보팅을 쭉 내려오는 다른 많은 계정들의 순번을 위해, 소소한 자리 경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시간과 금액 순서 등을 잘 고려해봐야겠지만, 이제 초기 2달 반동안 진행되었던 수준의 소각과 수익은 힘든 시점에 도달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소각금액/수익금액 모두 하향 평준화가 예상됩니다. 그리고 점점 더 홍보글에 대한 보이지 않는 요구 수준도 높아질 것 같습니다.

대안은 줄어든 분배율을 가져간 R/SCTR or 변화 없는 M이겠지만, 이마저도 여건상 녹녹치 않을 수 있습니다. 어쩌면 그래서 더 가치가 크겠죠? 성장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당근이기에 커뮤니티에 좋은 결과로 이어졌으면 합니다.

정보 그 자체는 누가 독점하거나, 가려질 수 없는 곳이 블록체인인 것 같습니다. 오히려, 공개된 정보들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결합하고, 전략적으로 선택할 지가 훨씬 더 의미있는 지점입니다.

그럼에도 변하지 않는 것은,

의미있는 성과의 기저에는,
근성과 정성이 함께한다.

는 믿음과 경험입니다. 새로운 8월에도 모두 화이팅입니다!

Sort:  

노하우를 방출하셨군요. 역시 스팀엔진에 대한 이해력이 대단하시군요. 근데 새로 오신 분이 적응하기는 쉽지 않겠군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 다 트아님이랑 많은 분들이 요모조모 알려주신거라서요~ 새로 오신 분들은 sct-userguide 태그를 적극 활용하셔야 할 것 같아요. 바쁘셨던 7월 마무리 잘하시구, 두근하는 8월에도 화이팅입니다!! ^^

잘 정리해주셔서 모르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아~ 다행입니다. 블록체인이 투명하다고 했는데 막상 어디로 가서 정보를 얻어야할지 모를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힘찬 오후 되세요~^^

오늘이 벌서 7월말일이네요. 날씨도 무더워지고하고 스팀시세도 하락하다보니 힘이 많이빠질시기이네요.
지혜롭게 이겨내시고 SCT의 변화의 한과정이니 좋은쪽으로 변화될줄믿습니다

네~ 시간이 이렇게 빨리 흘러간다는걸 새삼 깨닫고 있어요. 스판과 scot의 변화가 스팀시세에 지친 모두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말씀처럼 지혜롭게 열심히, 함께 화이팅이에요! ^^

Congratulations @lovelyyeon.sc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60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700 commen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