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덕후의 투자] #실물결제 : 암호화폐 결제사업의 현황과 시사점, 가치사슬 순환고리의 형성.

in #sct5 years ago (edited)

그렇죠~ 현재 모양만 봤을때는 그런 느낌을 충분히 줄 수 있다고 봅니다.

다만, 암호화폐 주제로 토큰이코노미를 구축하고, 기대하며, 좌절도 맛본 커뮤니티의 경험과 사람들이 분명 앞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가져올 수 있는 변화의 원동력이 될 거라 생각 합니다.

설령, 마치 똑같은 주제와 숫자 구성의 니트로를 지금 당장 엔진에서 만든다고 해도, 현재의 참여자들이 SCT를 저버리고 갈 것 같지는 않아서요~(EOS플랫폼도 그러지는 못했지요) 쉽게 따라잡히지도 않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는, 앞으로의 SCT 왈렛 실결제 서비스와, 타 니트로의 암호화폐 기반 게임 출시를 지켜보면 알게 되겠죠?!

또한, 스몬으로 엿본 가능성을 생각한다면, 추후 더 히트가능성이 있는 킬러댑이 나올 수도 있다고 기대합니다. 스팀잇은 이제 3년차, 매스어댑션이 있는 게임의 시도는 아직 해보지도 않은 단계입니다. 리니지가 시장 지배력을 높이는 전후 나왔던 온라인 게임들을 생각해본다면, 아직 블록체인게임은 도전해볼 여지가 많다는 느낌이 드네요.

부정적인 듯 하시지만 실은 엄청 열심히 하시는 루스터마인님이(SCT 애정있으신거 압니다! ㅋㅋ) 다른 커뮤니티에는 없는 적중률 높은 바이/셀 컨텐츠로 스판을 더욱 빛내주시길 바래요~! ㅎㅎ 균형잡힌 의견 감사합니다. 편안한 저녁되세요~

Sort:  

앗 ㅋㅋㅋㅋ 함축적으로 쓰다보니 부정적으로 들렸군요. 사실 엄청나게 긍정적으로 보고 있.... 이미 보팅 기능이 있다는 점만으로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현재 보팅 기능 또는 환매 기능이 없는 코인들이 몰락할거라고 돌려까기를 ...

단지 커뮤니티계의 리니지가 탄생할 때 스코판 또는 스팀이 밑거름이 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스몬도 언젠가 글을 분석해보니깐 매출이 베타 100만 팩 다 팔렸을 경우 1.5 불로 매겨도 150 만불이니깐 대애충 18억정도 수익을 내는 구조라. (알파팩은 이미 다 판매 되었으며, 알파때는 별 신경을 안쓰고 있어서 패쓰!) 이미 충분히 성공한 모델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 스몬은 실물이랑 이미 연계가 되어서... 달러로 베타팩 구매 가능.

스코판에도 동일하게 적용해보면 굳이 실물 결제쪽 건들 필요 없이 스코판의 컨텐츠를 sct로만 이용 가능하게 독자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데 집중 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너무 짧게 써버렸나봐여 ㅋㅋㅋㅋㅋ 결국 성공의 포인트는 커뮤니티가 컨텐츠를 얼마나 잘 포장해서 팔 수 있는가 같다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스코판의 컨텐츠를 SCT로만 이용가능하게하는 비즈니스모델 너~무 좋죠. 근데 현재는냉정히 말해, 아쉽게도 그런 컨텐츠는 잘없는것 같아요. 그럼에도 앞으로의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매력적인 구조로 만들면서 홀더들은 물량을 꼭쥐고 있기에 이제 핵심 컨텐츠들만 나와주면, 트래픽+가격상승이 함께 나오기 적합한 판이 만들어 져서요.

커뮤니티계의 리니지에 밑거름이 되지는 않겠지만, 이를 활용할 가능성은 있다고 봅니다. 현재 추진중인 유료태그에 첫번째 고객님으로 RORS를 데려오거나, 게임이 너무 재밌을 경우 유료아이템을 SCT홀더들에게만 뿌려주거나, 연계할 방법은 찾아보면 나오리라 생각해요~

루스터님의 글을 쭉보면서 든 생각이기에, 아직 이를수도 있지만, 성공적인 매매신호 2~3개만 나와도 이를 유료결제화 하거나, 높은 매력도로 시장에 어필할수 있다고 봅니다.

함께 같이 고고씽해봐요~^^ 화이팅!!!

하하 사실 1회성으로 지불 후 제작한 보조지표를 구매 하여 사용 할 수 있는 루트로 생각중 입니다. 트레이딩뷰에서 초대 보조지표 기능으로 구매한 유저들의 아이디를 추가함으로써 이용 가능 하거든요! 글에서는 적당히 작성하고 있으나 이미 시중에 있는 어중이 떠중이 보조지표, 전략보다 월등 한지라 ... 이용자가 있다면 언제든지 오픈을 하겠지만, 있을련지가 의문이 드네요 ㅎㅎ.... ㅠㅠ

음~ 트레이딩뷰에서 보는 것도 좋지만, sct에서 결제와 사용까지 되면 좋을텐데 말이죠. 일단, 판매 전에 좋은지 맛을 보여주야죠! 코카콜라가 처음에 무료로 뿌린 뒤, 그맛에 중독된 이들이 계속 사먹듯이요~ ㅎㅎ 맛만 있다면 어떻게든 사겠지요~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