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판(sct)이 뭔가요?

in #sct5 years ago

시간이 없어서 sct가 뭔지 잘 모르는데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예전에 스팀잇 뉴비를 위해 글 쓴 것처럼 이번에는 sct뉴비들을 위해 글 써봅니다.
(글을 쓴다기보다 정보를 모은다는 말이 맞겠네요^^ 한자리에 모아봅니다.)

스판(스팀코인판,sct)이 뭔가요?

스팀코인판은 SCOT를 활용한 스팀엔진 기반의 커뮤니티이자 코인 투자와 블록체인 정보 교류의 장이 될 대한민국 커뮤니티로서, 스팀코인판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모든 퍼블리셔들과 큐레이터들은 스팀(STEEM)과 더불어 SCT코인(Steem Coinpan Token)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팀키체인 사용법

사실 스티밋 계정을 가지고 있는 스티미언이라면 반드시 스팀 키체인을 사용하지 않아도 스팀코인판을 포함한 스팀엔진 기반 커뮤니티 활동을 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스팀 키체인을 사용하시면 보다 편리한 스티밋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티미언이라면 평상시대로 글을 쓰시고 첫번째 태그에 sct라고 적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반드시 첫번째 태그에 적어야 댓글이 여기저기서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글쓰는 방법과 보팅방법

① 해당 포스팅이 블록체인&크립토 관련 포스팅일 것
② 해당 포스팅 태그로 반드시 #sct를 포함할 것
③ SCT를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로부터 보팅을 받을 것

보팅파워 확인하기

스팀코인판 주말 동안의 업데이트 소식 총정리

스팀코인판 조건부 기본소득제(UBI) 시작

스팀엔진 사용법

요즘 스팀잇 댑(steem dapp)토큰들이 뜨거운데 그 가이드라인이 없어서 기존 유저들은 댓글로 문의를 하고 뉴비(newbie)들은 아예 포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옛날에는 그래도 가이드라인 글이 많아서 쉽게 쉽게 소통이 된 것 같은데 요즘은 스티미언들이 줄어서 그런지 그런 글들이 좀처럼 올라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스팀엔진 사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스팀엔진에 접속해서 스팀을 가지고 다른 스팀댑(steem dapp) 토큰들을 거래 하기위해서는 스팀피(STEEMP)라는 교환토큰을 사용합니다

일단 이 정도면 급한대로 sct 뭔지는 알수 있겠죠?

어제 이런 저런 논란을 보면서 오랜만에 이게 스팀잇이지...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거미줄 쳐져있던 폐가에 오랜만에 사람들이 복작거려서 좋네요.
애정이 없으면 아무런 논란도 생기지 않죠.

한동안 너무 조용했죠. 텅빈 시골같이.
오랜만에 사람 냄새 나는 스팀잇.
sct, jjm, aaa, ssc, mini, ybt, bnw, jcar 등등 모두 성공하길 바랍니다.

Sort:  

럭키님덕에 sct을 좀 더 알게됐어요!!
감사해요.^^

hodolbak님이 lucky2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hodolbak님의 [스팀? 생활] SCT, JJM, AAA, DEC, BNW, JCAR 등등등~~ 어느 곳으로 가면 산단 말이오? 갈 곳이나 일러주오~~~~

...정말 좋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괜히 도움말 같은게 있는게 아니죠오늘 이런 포스팅이 눈에 띄네요.
럭키누님(lucky2 다들 이렇게 부르시길래)이 오늘 이런 포스팅을 올려주셨네요.
스판(sct)이 뭔가요?
감...

가즈아!!^^
서로 물고 뜯고 하는거 보니.. 이제 시작인가봅니다..ㅋㅋ

ㅋㅋㅋㅋㅋㅋ 예전 스팀잇을 다시보는 느낌이죠? ㅋㅋ

ㅋㅋㅋ 그래서 신납니다.
스팀잇 내에서 서로 쌍욕이 안나오는게 신기한..

ㅋㅋㅋㅋㅋ

ㅋㅋㅋ 이래야 스팀잇이죠...ㅋㅋ

bnw는 제가 대상 받아야만 성공해요. ㅎㅎㅎㅎㅎ 대상 갑니다. ^^

모두 성공해서 스팀잇이 더욱 풍성해지면 좋겠네요^^

아이고...
속이후련합니다
스팀코인판가서 글을 쓰라고 하긴 하는데
대체 스팀코인판이 무엇인지 답답했어요 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와우~ 잘 정리해 주셧네요~

모두 모두 성공 가즈아~

멋집니다~!

운영진이 예전 이지스팀잇처럼 가이드를 좀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정리 감사합니다~^^

그래도 스팀엔진 기반 토큰들 덕에 확실히 스티밋이 살아나는 느낌은 받는데 따라가기 너무 어려워요ㅠㅠ

럭키님, 메이저다운 글입니다.

너무 시끌시끌하여
적응이 안 되네요 ㅎ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wonsama님이 lucky2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wonsama님의 [SCT] 2019.05.28 글 분석

...
snuff12 - [SCT] 일 48,000의 보상. 시장은 이 매물을 감당할 수 있을까?
lucky2 - BNW 투자하다.
yoon - 금융, 핀테크, 블록체인
corn1...

밀린글도 잘읽고
요거도 완전 잘 읽었습니다
역시 정리의 달인이시네요~~~~~~

좋은 정보 감사핮니다. 리스팀해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잘 보고 갑니다 ^*^ 엄청 궁금한 부분 이었어요 ㅎㅎ

한동안 스팀잇 잠시 쉬어서 뭐가 뭔지 너무어려워욧 >.<

@lucky2/8-133 대신 이 포스팅에 보팅합니다.

안녕하세요. :)
제가 본 포스팅을 리스팀 하였습니다. 그리고 외부 검색에 노출되도록 리스팀한 글들의 큐레이팅 목록을 하나 만들어 둘 생각입니다. 큐레이터 계정으로는 포스팅을 할 수 없어 본계정으로 포스팅할 예정이에요.

허락해주시면 소중히 갈무리 해보겠습니다. 의견 부탁 드리겠습니다. 기분 좋은 저녁 시간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