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따봉을 만든 관리자가 1등과 2등을 하고 있는 모습이 매우 보기 안 좋음

in #sct4 years ago (edited)

보팅바를 늘 보고 계실 거고요,,,(보통사람은 보팅바를 늘 보고 있진 않겠죠. 관리자기 때문에 정보력이 여기서 차이납니다. 물론 관리자가 아니더라도 보팅바는 늘 보고 있을 수 있죠. 그러나 관리자기 때문에 의무적으로 보팅바를 보고 있는 것과, 자신이 원해서 보고 있는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뽑기 라운드에 따라 보팅바가 오르락 내리락 하기 때문에, 뽑기 라운드가 끝나가는 시점이나 잠시 공백이 생길 때 보팅바가 올라갑니다. 다음 라운드가 열리는 시점은 관리자가 알고 있죠.) 뽑기로 인해 내려간 보팅바가 다시 올라가며 100% 근처로 갔을 때 따봉을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따봉 보팅을 받았을 거고요. 햅보이님이 따봉을 사용한 시간대와 보팅바가 그 당시 몇 퍼센트였는지 보면 잘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이를 이용해서 따봉을 하고, 따봉 받은 사람은 한국 사람이 다들 그렇듯, 예의상 감사따봉을 주기 때문에 따봉을 많이 받아서 2등을 하고 계십니다. 따봉을 많이 하니 많이 받죠. 제가 예전에 따봉이 친한 사람끼리 주고받는 용도로 변질됐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사람마다 좋은글의 기준은 다르겠지만, 받으면 주게 돼있는 게 한국사람입니다. 보팅바를 활용하여 따봉을 많이 했으니 많이 받으셨을 겁니다. 그래서 제가 따봉 보팅을 없애야 한다고 주장한 겁니다. 제가 전부 취합할 시간이 없어서 안 하지만, 현재의 따봉은 암묵적인 풀이 만들어져 있어서 서로 주고받는 사람끼리만 주고받습니다.

Sort:  

음... 관리자가 있지도 않지만 개발자들이 그리 한가한 사람들 아닙니다. 자기 본업이 다 있구요. 그분들에게 의무적으로 보팅바를 보라고도 안하구요. 그거 보고 있는 개발자도 없어요. 인간적으로 말해서 개발자분들에 무슨 대단한게 생긴다고 그걸 모니터링하겠습니까?

지금상태라면 따봉준 만큼을 모두 보팅받는다고 해봐야 1달동안 1000 sct 도 안되지 싶습니다. 1sct를 100원이라고 계산해도 10만원입니다. 10만원벌자고 귀한 시간 보팅파워 모니터링할 바보는 없습니다.

밤잠 설쳐가며 에스시티를 좀 더 잘 만들어가보겠다고 애쓰시는 분들을 이런식으로 모독하시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귀하는 귀하가 하실 수 있는 일을 하시길 바랍니다.

모독으로 느끼셨다니 제가 또 잘못한 것 같네요. 조용히 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