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WP 임대 중계 서비스 필요할까요? ^^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realmankwon입니다.

KRWP 임대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donekim님과 @fenrir78님은 이미 이자율을 제시하시면서 포스팅을 하기도 하셨습니다.
그래서 생각하게 된 것이 KRWP 임대 중계 서비스입니다.

임차인이든 임대인이든 자신이 원하는 조건을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 KRWP 수량
  • 임대기간
  • 이자율
  • 중도해지시 위약금 명시
  • 액티브키 위임

그리고 해당 정보를 표시에 해줍니다.

임차인은 임대인이 올린 상품을 임대인은 임차인이 올린 상품을 보게될 것입니다.
혹은 없으면 조건을 입력하면 되겠죠? ^^

각자가 원하는 수준의 상품을 클릭하고 들어간 후 상품에 대해 계약을 시행하게 되면 다음의 프로세스로 진행이 됩니다.

  • 임대인의 계정에서 임차인에게 KRWP 임대
  • 임대인이 임의로 임대를 취소하는지 모니터링
  • 하루동안 임의 임대 취소가 없었으면 이자율에 대한 1일 이자 계산후 임차인의 계정에서 임대인의 계정으로 지급
    (전송할 이자가 없으면 계약해지)
  • 계약기간 만료 전 임의해지시 위약금 전송

한국 커뮤니티의 경우 대부분의 신뢰를 바탕으로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스팀피 교환부터 임대에 대한 부분까지.
그래도 스마트 컨트랙트가 없는 현재 상황에서 간편하게 임대받고 임대줄 수 있다면 꽤 좋은 서비스가 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
물론 중개수수료는 있어야 될 것 같기는 합니다.
얼마가 적당한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ㅎ

새로운 기능이 나올때마다 저 역시도 이런 서비스가 있으면 좋겠다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병원에 있으니 더 그렇네요 ㅎ
재미삼아 생각해 본 서비스입니다.
과연 필요한지는 모르겠네요 ^^

Sort:  

lovelyyeon.sct님이 realmankwon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5 SCT)을 하였습니다.

donekim님이 realmankwon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1 SCT)을 하였습니다.

@tipu curate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임대시장 자동화 마켓이라.. 있으면 진짜 좋을 것 같네요^^ 임대임차가 진짜 활발해질 것 같습니다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디온님 오늘 KRWP 임대하신 거 보았습니다 ㅎㅎㅎ
100%를 찍으시다니!!!!
부럽습니다 ^^
어깨가 나으면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

오우 저도 깜짝 놀랬네요^^ 나중에 시간 되실 때 자동화해주시면 임대시장도 엄청 활발해질 것 같습니다. 스팀코인판에도 DeFi 시스템이 생기는 거겠네요!

병원에 계시면서 몸은 불편하신데, 아이디어는 더 많이 생기시나 봅니다. 추후 KRWP물량이 많아지고 SCT참여자가 늘어날수록, 임대수요는 필히 더 생길것 같아요~ 그러니 몸부터 언능 잘 나으셔서, 멋지고 다양한 개발 마음껏 하시길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