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를 통해 본 전주 동기대비 steemcoinpan보고서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steemcoinpan이 오픈한지 어느새 한달이 지나고 AAA 그리고 금일 steemzzang까지 오픈하면서 스팀잇 유저들이 즐길수 있는 사이트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steemcoinpan운영진들도 금일 경쟁사이트들로 인해 건강한 긴장감과 함께 넋놓고 있으면 안된다는 생각으로 이것저것 아이디어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한달간 steemcoinpan에서는 많은 변화와 시도가 있었습니다.

  1. 홀더들에 대한 우대정책으로 베네피셔리 분배 정책
  2. SCTM토큰 발행과 sct 마이닝 시행
  3. SCT, SCTM 임대기능 활성화
  4. SCT VOTER서비스 시행
  5. 큐레이션 보상 승수 변경
  6. 스팀코인판 -> 스핌피크 트라이브로 확장
  7. 기본소득 보팅 자동봇 서비스 기능 개선

위외에도 여러 자그마한 수정사항 및 코드바운티로 국/내외 개발자분들이 유료검색기능및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현해주고 있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럼 이렇게 집단지성으로 만들어가는 steemcoinpan에 대해서는 Google에서는 어떻게 분석하고 있는지 간단한 보고서를 하나 보겠습니다.

스크린샷 2019-07-01 오후 10.33.05.png

  • 사용자수는 지난주 1,035명에서 약 33.62% 증가되었습니다.
  • 신규방문자수는 지난주 364명에서 약 77% 개선되었습니다.
  • 페이지뷰는 지난주 18,063PV에서 약 35% 증가되었습니다.
  • 평균세션시간(사이트에 머무르는 시간)은 5.69% 증가되었습니다. 오래 놀다 가세요~~~

일단 수치상으로는 위와 같은 여러 많은분들의 노력들이 좋은 수치로 보여지는것 같아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고 무언의 긴장감도 들기도 합니다. 또한 이번달부터는 @proxy.token으로 증인노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증인노드를 설정하면서 여러 삽질 및 경험했던 기록등은 별도의 포스팅으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의미있는 기록이 보이면 기록차원에서 공유하겠으며 이 항해가 끝이 좋았으면 하는 바램으로 본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