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공포 & 탐욕지수 ㅋㅋㅋㅋㅋㅋ

in #sct5 years ago

재미있는 사이트가 있군요.

https://alternative.me/crypto/fear-and-greed-index/

제목에 쓴 대로 공포와 탐욕지수입니다.
현재는 살짝 탐욕 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상태군요.

보자마자
공포와 탐욕이 수치화 될 수 있나?
무슨 기준이지? 라고 생각했는데

나름 세분화해서 뭔가 기준을 만들어두기는 했습니다.

진지하게 따지자면 뭐... 저걸 수치화하는 것도 웃기기는 하죠.
왜 소셜미디어가 15%이고 왜 검색 트렌드가 10%를 차지하는지 따져물으면
딱히 할 말 없을 것 같은데 말입니다 ㅋㅋㅋㅋ
하긴 뭐 인덱스라고 하는게 다 그렇죠-ㅅ-
끼워맞추는게 중요할 뿐...

그런데 이 회사 그렇게 말하기에는 꽤 꾸준했습니다.
2018년부터 계속 자료를 축적했네요-ㅅ-ㅋㅋㅋㅋㅋ

별로 신뢰는 안합니다 -ㅅ-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는 심리를 계량화한다는 것에 대해서
아주 의구심을 갖고 있기도 하고요...

그냥 재미로 보는 거죠 ㅎㅎ


그런데 사실 제가 가장 놀라운 것은...
이 와중에도 트래픽을 창출해서 구글 애드를 달아두는
이 사이트의 창의적인 자본주의 정신입니다.

역시 머릿수 = 광고 = 돈의 공식은 불패인 것 같네요-ㅅ-ㅋㅋㅋㅋ

Sort:  

jcar토큰 보팅합니다. ^^

네,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sinta2!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안녕하세요 sinta2님

랜덤 보팅 당첨 되셨어요!!

보팅하고 갈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Turtle-lv1.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