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투자에 대해서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ukk 입니다.

벌써 제가 암호화폐 시장에 발을 담근지 2년이 넘었습니다.

제가 처음 암호화폐를 투자한 가장 큰 이유는 환율이 없어질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한 장점에 뒤도 안돌아보고 투자한 것 같네요.

정말 투자에 투도 모를 시절이었고, 데이터 쪼가리 왜사냐 했던게 접니다.

처음 스팀잇에 투자했던게 2,600원일 때 같네요.

워낙 하락장이 커서 그때가 바닥일 줄 알았는데 지하실이 몇층이나 있었는지.. 아주 땅굴을 얼마나 팠는지 모르겠네요.
으아아 ㅇㅏ
     ㅇ
      ⋌
       ㅇ
        ㅜ
         .
          .

그때 스팀을 구매한 것에 아쉽냐구요?

돈에 손해를 봤다는 것에 아쉬움이 없을 순 없겠지만, 스팀을 통해 그 이상의 가치를 얻어냈다고 생각합니다.
투자한만큼 관심이 간다는건 빼도박지 못하는 말인 것 같네요.

코인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도 못 할 때 코인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웠던 곳이기도하고, 코인의 실질적인 사용이 눈에 보였던 곳이기도 하면서 정말 일생에 만나볼 수 없는 분들을 만나서 오히려 그 분들께 더 많은 것을 배운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이 자리를 통해 제가 알게된 많은 스티미언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아직도 제 주변에 많은 분들은 암호화폐 그 사기 왜 투자를 하냐고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렇게 이야기하시는 분들은 보통 나이가 많은 신 분들이 대다수였던 것 같네요.
그러면서 코인가격이 떡상 할 때는 제일 먼저 전화오는 것 같습니다.

저보다 나이가 어린 분들 중에서도 암호화폐는 사기라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있긴하지만, 인생 일대의 마지막 기회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자금력이 부족해서 못하는 경우도 많이 봤던 것 같네요.



출처 : 스팀미디어 steemit korea 채팅방

투자여력이 있다고 해도 실질적으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투자하다가 세력들의 장난에 놀아나서 결국에는 손해를 보는 경우도 참 많이 봤던 것 같네요.


투자의 목적이 크지만, 조금 더 파고 들여다보면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블록체인의 기술이 필요한 부분이 엄청 많습니다.
예를 들어
https://www.steemcoinpan.com/sct/@ukk/2pxqfz
https://www.steemcoinpan.com/sct/@ukk/2yu4m2
https://www.steemcoinpan.com/sct/@ukk/migros

그렇기때문에 저는 암호화폐 투자에 대해서 매우 긍정적이기도 하고, 오히려 우리가 시대보다 너무 빨라서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하기에 아직도 초기진입이라고 생각을 하는 사람 중 한명입니다.

제가 처음 스팀잇에 접했을 때보다 지금의 스팀잇은 투자금 없이 진입하는게 조금 더 쉬워진 것 같기도 합니다.
물론 이 또한 조금의 때와 운이 잘 맞아 떨어져야 하겠지만요.

스팀잇을 통해서 배운 제일 중요한 교훈은 꾸준함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암호화폐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며,
만약 투자여력이 있다면 투자를 할 생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게 이런 질문을 한다면 실패를 무릅쓰고도 똑같이 투자를 했을 것 같습니다.

Sort:  

암호화폐를 위시한 블록체인은 불가역적인, 즉 없던 상태로 되돌릴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뛰어 넘는 또 다른 혁신이 없는 한 말이죠.

여력이 되는 한에서 투자하고 싶은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적어도 스티미언이라면 말이죠. ㅎ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 역시나 블록체인의 기술 자체는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저도 여력이 더 있다면 지금이 투자의 기회 라고 생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ㅎㅎ

해킹당하지 않고 신뢰가 있으며 전송 비용도 들지 않는 물건이 나타난 것은 상당히 혁신적이지만, 역시 아직 주변에서는 투기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 아쉽습니다.
투자여력이 있다면 오늘 저녁으로는 햇반 말고 짜장면 정도는 먹고싶군요..ㅎㅎㅎ

하.. 또 맴아프게 시리 ㅋㅋ 짜장면 한그릇 사드릴게요

오늘부터 월요일까지 집밖으로 안나가고 공부만 할 생각입니다ㅎㅎㅎㅎ

대단합니다 ..ㅋㅋ

암호화폐 그 자체는 너무도 좋은 아이템입니다만, 너무 일찍 세상에 공개된 것이 아닐까 합니다. 대부분의 성인들이 신용카드(체크카드) 사용에 있어서 불편함을 느끼지않은 현재 암호화폐가 세상에 비트코인의 급등이라는 주제로 공개되었고 결국 (특히 한국인들에게)암호화폐는 그저 선물보다 더한 투기방법의 일종으로 자리매김된 것 같습니다. 그러한 점은 아쉽습니다만, 어차피 미래에는 단일의 암호화폐가 전세계 공용의 화폐가 되지않을까 싶네요

좋은 말씀입니다.
단순히 그냥 투자를 넘어서 투기로 인식이 되어버려서 저 또한 참 많이 아쉽습니다.
너무 빠른 시점이라서 이 또한 저희 투자자들이 감내해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 하고 생각합니다.
정말 암호화폐.. 환율도 없어지고 전송하는데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아서 편리한 부분도 엄청 많은데 말입니다..^^

김무성.png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터졌습니다

점진적이든 어떻든 간에 언젠간 우리생활에 땔래야 땔수 없는 시대가 오리라 확신합니다
지금은 과도기 정도로 생각이 듭니다
저는 지금 블록채인을 하는 이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아이들이 맞이할 미래에 우리 아이들은 시대에 뒤떨어지짖 않고 올바른 길을 가게 하기 위함입니다

확신하시고 아이들을 위한 모습 멋있습니다!
저도 그 부분 새기고 있겠습니다 ㅎㅎ

으아아 ㅇㅏ
     ㅇ
      ⋌
       ㅇ
        ㅜ
         .
          .

투자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아니 많이 했을 소리네요!

지금도 외치는 중... ㅋㅋㅋ

우리 함께 외쳐요! 으아아아~~~~~~~~~~~~~~~~~~~ ㅠ
빨리 좋은 장이 왔으면 ...

저는 이미 투자를 했고 이미 말아먹었습니다만.... 여력이 있다면 더 하고 싶네요 ㅜㅜ
아 슬퍼...ㅜㅜ

저도 물린것도 있지만... ㅋㅋㅋ 아마 돈 여유가 있으면 거 투자했을거에요 ㅠㅠ ㅋㅋㅋ

제가 투자에 대해 20대에 알았더라면 지금 부자가 되어 있을 것도 같습니다. 자본주의에서 투자는 필수더군요. 그걸 마흔이 넘어서 알았어요.

저는 오히려 나하님이 그걸 늦게 알아서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20대에 투자를 알으셨더라면 아마 감당이 안되셨을지도요^^

20대엔 그냥 맨날 술처마시고 놀았습니다. 술을 다 먹어서 없애버리려고요. 그당시에 부동산을 좀 알았더라면... 하는 후회는 있거든요. ^^

아마 그당시에 생각해보면 부동산이 꽤나 큰 금액이라 못했을 것 같아요. 저도 돌아간다해도 그럴거 같고.
현재에 만족하면서 건설적으로 나아가는게 좋아보입니다

후덜덜한 영상입니다. ㅋㅋㅋㅋ

ㅋㅋㅋ.. 저기에 한번 물리면 뼈도 못추린다는...

투자는 몰라요
나하님께 올이에요
대상 탈거에요

암호화폐 투자에 대해서 물어본 글입니다.

언젠가 날아오르겟죠~

날아 올라야죠~^^

Hi @ukk!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51 which ranks you at #424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8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